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대북관련주 , 이재명 경기도지사 1심 무죄 선고에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5. 17. 16:08
반응형




2019. 05. 17. 금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 관련주 - 대북 식량 지원 발표 예정 소식에 상승.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춘추관 브리핑에서 "북한 미사일 발사로 인해 대북 식량 지원이 어려워진게 아니냐"라는 질문에 식량 문제는 안보 사항과 관계없이 인도적인 측면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의용 실장은 정부는 대북 식량 지원 원칙을 확정했고, 구체적 추진 방안에 관해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만간 정부 대북 식량 지원의 구체적 계획을 국민들에게 밝혀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신원, 신원우, 인디에프, 조비, 좋은사람들, 경농, 일신석재, 재영솔루텍, 제이에스티나, 현대엘리베이, 남해화학, 지엔씨에너지, 한창, 효성오앤비, 체시스, 대유, 아시아종묘, 대동금속 등 대북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STOCK ISSUE THEMA] - 남북경협 대북 관련주 총정리 목록







■ 이재명 관련주 - 이재명 경기도지사 1심 무죄 선고에 장 초반 상승에 하락.

전일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제1형사부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에 대해 모두 무죄를 선고한다고 밝혔다.

이에 에이텍, 에이텍티앤, 정다운, 형지엘리트, 오리엔트정공, 동신건설 등 이재명 관련주들이 급등 시작하여 장 중 하락했다.

■ 제이스테판 - 대규모 자금조달 기대감에 상한가.

제이스테판은 운영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총 14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및 총 800억원 규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키로 결정했다. 

또한, 최대주주인 제이스테판1호투자조합이 (주)우진씨앤더블유외 2인에게 보유주식 2,000,000주(6.84%)를 119.60억원에 양도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주)우진씨앤더블유는 주식양수도계약 체결과 함께 동사가 결의한 유상증자 청약자로서 양수도 주식의 이전 및 유상증자 납입이 완료될 경우 동사의 최대주주로 변경될 예정이다.

아울러 자기주식 처분을 통한 현금성 자산 확보를 위해 400,000주(6.92억원) 규모 자사주를 처분키로 결정했다. 



■ 에치에프알 액면병합 후 거래재개 첫날 급등. 에치에프알은 5G. 무선통신장비 업체다.


에치에프알은 1주당 액면가를 기존 100원에서 500원으로 병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발행주식수는 총 5891만104주에서 1178만2020주로 줄었다.



■ 알서포트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 기대감에 급등.


알서포트는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과 모바일 게임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원격지원 시장에서 국내를 포함해 아시아 점유율 1위를 차지한다. 5G 이동통신이 상용화하면 원격지원 시장에서 재난과 재해 등 솔루션 공급이 확산할 것으로 기대된다.



■ 아나패스 5G 상용화 기대감에 급등.

아나패스는 GCT의 4세대(4G) 롱텀에볼루션(LTE) 모뎀과 무선칩(RF Chip)과 연동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개발했다. 5G 도입에 따른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관련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2017년 세계 최초의 LTE 지원 AI 스피커에 스마트 IoT 칩셋을 탑재하고 공급했다. 5G 시대로 들어서면서 통신사업자는 유선에서 무선으로 이동하고 있다. GCT가 개발 중인 5G 칩셋은 가정용 무선모뎀이나 모바일 라우터에 필요한 부품 가운데 하나다.



■ 한국유니온제약 유방암진단, 췌장암 표적항암제 효능 부각에 급등.

인터올리고와 공동으로 개발 중인 "압타머(Aptamer)"를 활용한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용 방사성의약품 신약 후보물질에 관한 독성 시험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압타머는 특정물질에 특이적으로 결합능력을 가지는 DNA를 의미한다. 고유의 3차구조를 가지고 있다. 조합된 구조에 따라 단백질, 펩타이드,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저분자 유기화합물에 결합능력을 가지고있다. 기존 항체를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물질로 기대받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름다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