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로봇관련주, 보안주, 미중 무역전쟁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5. 24. 16:15
반응형




2019. 05. 24. 금요일. Today's briefing


■ 로봇 관련주 - 미국 기술수출제한 확대 반사이익 기대감에 상승.

 

미국 정부는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외국 기업들의 이름을 올리는 상무부의 블랙리스트(수출제한기업)를 개정하기로 했다. 새로운 규정은 올해 여름에 공개될 예정이며, 수출제한 대상 기술은 올해 하반기에 규정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미국 내 통상 강경파들은 인공지능(AI), 로봇공학, 3D프린팅 등의 기술로 범위를 확대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반사이익에 대한 기대감으로 로보로보, 휴림로봇, 네패스, 로보티즈, 유진로봇, 스맥 등 로봇 관련주가 움직였다.


. 로보로보 - 미국, 중국에 대한 핵심부품 공급 대폭 축소에 상한가. 로보로보는 중국(Beijing Roborobo Education Technology) 등에 교육용 로봇과 생명 항공과학 등을 수출하는 업체다.


휴림로봇 - SK하이닉스, 삼성, 싱가폴의 P사에 반도체 Wafer 이송로봇 등 반도체 산업용 로봇 공급 부각. 

. 사명변경 : 디에스티로봇 > 휴림로봇.


. 스맥삼성그룹에서 분사. 지능형로봇, 지능형 공작기계, 지능형 생산시스템, 자율주행 물류로봇, 산업용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 기계와 ICT 기술의 융복합 사업.


■ 보안주 - 삼성 보안기술 포럼 개최 및 제3인터넷은행 심사 착수.


삼성전자는 8월20일 서울 R&D 캠퍼스에서 삼성 보안기술 포럼(SSTF)를 개최할 예정. 보안기술포럼은 보안기술 분야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2017년부터 시작됐으며, 이번 포럼에서의 주요 발표 분야는 5G 보안, AI 보안, 시스템 보안 등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언론에 따르면, 금융당국이 금일부터 2박3일간 제3인터넷은행 심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결과는 심사가 끝나는 26일 금융위가 임시회의를 열어 의결·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해졌다. 

한편,  미중 무역갈등 지속 속에 미국이 보안문제로 화웨이와 거래하지 말 것을 동맹국들에게 압박하고 있는 가운데,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지난밤 방송에 출연해 화웨이는 중국 공산당과 깊게 연계되어 있다며, 더 많은 기업이 화웨이와 관계를 끊을 것으로 믿는다고 발언했다. 

보안주 - 케이사인, 휴네시온, 라온시큐어, 시큐브 등.






■ 수소차 - 수소탱크 폭발사고에 하락.

전일 강릉시 대전동 과학산업단지 내 강원테크노파크 강릉벤처공장에서 수소 탱크가 폭발했다. 이 사고로 2명이 사망했으며, 6명이 부상 당해 강릉아산병원과 고려병원 등으로 후송됐다.

강원지방경찰청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 가스안전공사 등과 합동으로 사고 현장에서 정밀 감식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며, 수소탱크의 부실시공·관리, 운영 업체인 S업체의 조작 미숙, 부실 안전점검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조사할 예정이다. 

수소차 관련주 - 에스에너지, 삼화전자, 에스퓨얼셀, 이엠코리아 등.



■ 미래에셋제5호스팩 줌인터넷 흡수합병 완료에 상한가. 최대주주 이스트소프트 외 11인으로 변경.

대표이사는 김우승 줌인터넷 대표이사로 변경됐다. 본점 위치는 피합병회사인 줌인터넷 소재지인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3으로 바뀌었다. 김우승 대표이사는 앞서 지난달 19일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된 바 있다.



■ 싸이토젠 - 난소암 진단 특허 취득 소식에 급등.

싸이토젠은 혈중 순환 종양세포의 다중 바이오마커 및 이의 항체를 이용한 난소암 진단방법에 대한 국내 특허권을 획득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특허 내용은 난소암 환자의 혈액 분석을 통해 난소암을 조기에 쉽고 효과적으로 진단하는 방법이다.



■ 흥아해운 9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급등.


발행 대상은 최대주주 페어몬트 파트너스와 최대주주 특수관계자인 리얼티디아이 파트너스다.




■ STX 중국 BYD의 에너지저장장치(ESS) 국내 시장에 판매에 급등.

STX는 중국 BYD의 중국 선전에서 BYD와 ESS 총판계약을 맺었다고 전날 전했다. 최근 화재 사고로 국내 ESS 시장에 정체에 빠져있던 터라 상대적으로 안전성이 검증된 리튬인산철 방식의 배터리를 사용한 BYD의 ESS는 시장의 이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 한일단 - 미국 비상사태 선포 중동 무기수출 기대에 강세.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란의 위협을 이유로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지역 동맹국에게 수십억달러 규모 무기 판매를 추진하고 있다. 한일단조는 과거 사우디와 이라크에 박격포 탄체 수만발을 공급한 경험이 있다.



■ KT서브마린 - 미중 무역분쟁, 해저케이블 시장으로 확산에 강세.

중국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에 대한 미국 정부의 제재가 강화되는 가운데, 보안 우려가 있는 세계의 주요 통신 인프라 시장에서 중국을 배제하기 위한 미국 정부의 노력이 해저케이블 시장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세계를 오가는 통신데이터의 99%가 해저 케이블에 의존하고 있어, 해저 통신망을 지배하는 국가가 세계 데이터 유통을 좌지우지 할 수 있어 관련 시장에 대한 중요도가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또 한 주 수고 많으셨습니다. 날씨가 꽤 덥습니다. 건강 유의하시면서 행복하고 아름다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