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영화 기생충 관련주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상승

Grandpassion 2019. 5. 27. 16:43
반응형




2019. 05. 27. 월요일. Today's briefing


■ 영화 기생충 관련주 - 영화 "기생충"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상승.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25일 프랑스 칸의 팔레 드 페스티벌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열린 올해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폐막식에서 주최측은 심사위원 전원 일치로 황금종려상을 받았다. 한국영화 역사상 황금종려상의 영예를 안은 사람은 봉준호 감독이 처음이다.


이에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와 계열사 바른손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또한 "기생충"의 투자·배급사인 CJ ENM도 장 초반 상승세를 보였다.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  YG PLUS - 양현석 대표의 성접대 의혹에 하락.

MBC 탐사보도 프로그램 "스트레이트" 제작진은 2014년 양현석 대표와 소속 가수 1명이 유흥업소 여성 25명과 함께 동남아 재력가 2명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증언을 입수했다고 밝혔다.






■ 비트코인 관련주 - 비트코인 가격 1,000만원선 돌파.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이날 대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1,000만원선을 돌파한 것으로 전해졌다. 비트코인 가격이 1,000만원 대를 기록한 것은 지난해 5월 이후 최초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 캐시, 이오스 등 대표적 가상화폐의 가격도 상승세를 기록중이다. 

가상화폐 관련주 - SCI평가정보, 우리기술투자, 버추얼텍, 비덴트 등.



■ 철도주 - 미국 내 중국 철도기업 퇴출 위기.

외신에 따르면 워싱턴DC 인근을 지역구로 둔 민주당 상원 의원 4명은 지난 23일(현지시간) 워싱턴DC 지하철 운영 당국(metro system)이 비시장 경제 국가가 소유하거나 재정적으로 관련된 모든 업체와 철도 차량 계약을 맺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발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민주당과 공화당은 지난주 하원에서 중국산 철도 장비를 조달하기 위해 연방교통기금을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안을 공동 발의하며, 이에 따라 시카고, LA 등에서 지하철 객차 납품을 따낸 바 있던 중국중차그룹(CRRC)이 미국 워싱턴 DC 지하철에서 퇴출될 위기에 몰리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반사이익 기대감 철도주 - 대아티아이, 현대로템, 푸른기술 등.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따른 돼지고기값 상승.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4월20일까지 국내 돼지고기 수입량은 지난해 같은기간의 83,789t보다 16.7% 감소한 69,830t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영향으로, 이처럼 돼지고기 수입량이 감소하면서 지난 4월 말 ㎏당 5,800원 선이던 서울 마장동 축산시장의 수입 냉동 삼겹살 시세(도매가)는 최근 ㎏당 6,400원을 기록해 1달 만에 10% 이상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아프리카 돼지 콜레라의 악몽은 아직도 진행중이라며, 중국 돼지 고기 가격이 70%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 동우팜투테이블, 우성사료, 코미팜, 우진비앤지, 체시스 등.



■ 자동차 관련주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연장 검토.


기획재정부 대변인은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6월 말 종료되는 자동차 개별소비세(개소세) 인하 조치를 추가 연장하는 방향을 긍정적으로 검토중이며, 최종 결정은 다음달 중 나올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내수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7월19일부터 12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자동차 구매 때 붙는 개소세를 30% 인하했으며, 내수 침체가 생각보다 풀리지 않아 이 같은 조치를 1월부터 6월까지 추가 연장한 바 있다. 

자동차 관련주 - 한온시스템, 현대차, 현대모비스 등.



■ 게임주 WHO 게임중독 질병 분류에 하락.


25일(현지시간) 세계보건기구(WHO)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된 총회에서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한 국제질병 표준분류기준 개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이번 개정안은 2022년 1월1일부터 적용이 될 예정이며, 보건복지부는 2025년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 개정 때 반영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이슈가 단기적으로 게임산업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기에는 어려우나,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확산 및 게임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규제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 정책 리스크가 확대될 수 있다고 밝혔다.

게임주 - 조이맥스, 네오위즈, 컴투스, 선데이토즈 등.



■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완판 소식에 상한가.


파세코는 창문형 에어컨이 지난 16일 GS홈쇼핑에서 진행한 단 하루 딜에서 준비한 물량 300대가 완판되며 에어컨 분야 판매수량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20일 G마켓에서 제품 오픈 후 8시간만에 준비한 물량 300대가 모두 소진됐다고 밝혔다.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가 필요 없는 실내 창문형 에어컨이다. 실외기 설치에 따른 공정이 없어 소비자가 직접 설치와 분리가 가능해 원룸이나 전셋집처럼 일반 에어컨 설치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창문만 있으면 부담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열기 방출 배관이 실내에 노출되지 않아 기존 에어컨에서 단점으로 꼽혔던 발열과 소음 문제도 해결했고, 삼성의 컴프레서를 채택해 에너지 효율까지 뛰어나다.



■ 로스웰 - 중국 국영 정유기업과 전략적 협약 체결 소식에 상한가.

로스웰은 중국 최대 국영 석유화학기업 시노펙과 신성장동력 IoV(Internet of Vehicles) 제휴를 맺었다. 협약의 핵심 내용은 동사의 커넥티드카 단말시스템을 장착한 차량에 대한 시노펙의 주유 할인서비스 제공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의 저우샹동 대표는 시노펙과의 IoV 사업협력은 차세대 스마트 IoV 전장시스템 및 솔루션 선도기업 비전을 달성하는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2022년 전체 매출액이 5,000억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인콘 자회사 미국 나스닥 상장 추진 기대감에 상승.


인콘이 바이오 자회사 자이버사 테라퓨틱스(ZyVerSa Therapeutics)의 나스닥 상장 주관사 선정 소식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자이버사는 나스닥 상장을 위한 대표 주관사로 뱅크오브아메리카(BoA)-메릴린치를 선정했다. 자이버사는 BoA-메릴린치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올해 하반기 나스닥 입성을 위한 상장 절차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인콘은 지난해 11월 자이버사에 100억원 투자를 통해 지분율 20.8%를 보유하며 최대주주가 됐다. 자이버사 테라퓨틱스는 항염증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올해 말이나 내년 초 나스닥 상장을 목표로 절차를 진행 중이다.



■ 태영건설 / 태영건설우  환경부문 고성장 기대에 강세.


하나금융투자, "태영건설은 최근 환경 부문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데다 상반기 진행 중인 주택개발 사업 역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전망이라며 실적의 양 축인 건설부문의 영업이익은 410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3%, 환경부문은 1224억원으로 50.5%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 비에이치아이 386.11억원 규모 공장 양도 결정에 급등.


비에이치아이는 자산운용 효율성 강화 및 현금유동성 확보에 따른 재무구조 개선을 목적으로 386.11억원 규모 경상남도 소재 사천 공장을 양도키로 결정했다. 이는 자산 총액대비 10.57% 규모이며, 양도기준일은 2019년5월29일이다. 



■ 코미팜 - 최대주주 코미녹스 직접 복용, 휴약기간 없는  안전성 재입증에 상승.

코미팜은 최대주주인 양용진 회장이 항암 신약이면서 통증 치료 효과가 있는 코미녹스의 안전성을 몸소 입증했다. 직접 복용한 사실을 미국 특허청에 제출하며 코미녹스의 안정성을 재강조했다. 

미국 특허청에 "코미녹스" 복용 서류 일체를 제출하면서 통증 및 질환 치료제 개발자로 인정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코미녹스는 현재는 코미팜이 항암 신약으로 자체 개발 중에 있는데 내달 미국 임상 2상 개시를 앞두고 있다.

양용진 회장은 더벨과의 인터뷰에서 "예전부터 통증설 질환을 앓고 있어서 코미녹스 개발 초기부터 개발자로서 이 약을 10년 넘게 매일 아침 저녁으로 복용해왔다"며 "여러 가지 용량으로 복용하면서 부작용에 대한 체크는 물론 가장 효율적인 복용 방법도 찾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