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KCGI와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에 일부 한진그룹주 상승

Grandpassion 2019. 6. 5. 16:40
반응형




2019. 06. 05. 수요일. Today's briefing


■ 한진그룹주 KCGI와 한진그룹 간 경영권 분쟁.


전날 한진칼은 KCGI 산하 투자목적회사인 그레이스홀딩스가 자사에 대한 검사인 선임을 서울중앙지법에 신청했다고 공시했다. 


회사에 따르면 그레이스홀딩스는 고 조양호 회장의 퇴지금 및 퇴직위로금 지급 관련 규정에 관해 주주총회나 이사회의 결의가 이뤄졌는지 등을 조사하기 위해 검사인 선임을 신청했다. 


또한 검사인이 조원태 회장 선임 안건과 관련, 이사회에서 적법하게 상정돼 결의가 이뤄졌는지 조사하게 해 달라고 신청했다.이에 한진칼과 한진 측은 “법적 절차에 따라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한진칼 / 한진칼우, 대한항공 / 대한항공우. 한진 등 한진그룹주가 움직였다.







■ ASF 관련주 - 이낙연 총리, ASF 대응 방안 보완 지시.

이낙연 총리는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다시 한번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대한 비상 대응 자세를 강조했다. 이 총리는 "접경지역을 비롯한 전국의 멧돼지 개체수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으며, "양돈 농가가 남은 음식물을 돼지 먹이로 사용하는 것을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존의 방역을 더 강화해 시행하겠다"고 밝히며 ASF 대응 방안 보완 사항에 대해 세세하게 언급했다.

이에 진바이오텍, 고려시멘트, 우성사료, 오디텍, 전진바이오팜 등 일부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오디텍 - 자회사 엔비엠 ASF 백신 개발 소식에 상승.

자회사인 엔비엠은 이미 내부적으로 돼지를 대상으로 한 임상 실험을 모두 마친 상태로 알려져있다. 엔비엠은 앞서 전주생물소재연구소와 지난 2007년부터 2012년까지 국책과제인 "식물을이용한 돼지콜레라 경구백신" 개발 과제를 수행한 바 있다.

권태호 대표이사는 "아직 진행 중인 사안이어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하기는 어렵다면서도 최대 2년 내 품목 허가를 목표로 마지막 단계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전진바이오팜포유류·설치류·조류 등 야생동물 기피제 조성물 특허 다수 보유 부각.

농협은 접경지역의 양돈농가에 1000억 원의 차단 방역 자금을 지원하고 긴급 소독기동반 1대의 추가 운영을 비롯해 총 28개 반의 소독기동반을 운영키로 했다. 또한 전파 감염원으로 알려진 야생 멧돼지의 차단을 위해서는 접경 농장의 울타리를 설치하고, 기피제를 지원한다.



■ 자동차 관련주 - 승용차 개소세 인하 연장.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당정협의에서 이달 말 일몰 예정이었던 승용차 개소세율 한시 인하 조치를 올해 말까지 6개월간 추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관련 기획재정부는 이달 중 시행령을 개정해서 다음달 1일부터 개소세 인하를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획재정부는 지난해 7월19일부터 소비 활성화를 목적으로 승용차와 이륜차, 캠핑용 자동차 등에 붙는 개소세를 5%에서 3.5%로 1.5%포인트 인하한 바 있다.

자동차 대표주 - 현대차, 기아차, 현대위아 등.




■ 중국소비 관련주 유커, 미국 여행 안전주의보 발령 속 반사이익 기대감.


전일 중국의 문화여유부(문화관광부)는 미국행 중국인 여행객에게 안전 경고를 발동했으며, 이번 경고는 올해 12월31일까지 유효하다고 밝혔다. 시장에서는 이러한 조치가 미중 무역분쟁 속에 대미 보복카드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으며, 한편으론 한국 여행 유커가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중국소비주 - MP한강, 클리오, 토니모리, 호텔신라, 참좋은여행



■ 에스넷 - 저평가 분석에 상승.

하나금융투자는 에스넷이 5G 숨은 수혜주라고 평가했다. "국내 네트워크 장비 교체 수요와 해외 매출 본격화, 신규 사업 진출로 올해 매출은 지난해보다 25% 늘어난 3402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올해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9.8배 수준으로 현 주가는 부담스럽지 않다"고 분석했다.



■ 미투온 자회사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 인플루언서 마케팅 앱 "셀레드" 론칭에 상승.


자회사 아이두커뮤니케이션즈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앱 "셀레드(CELAD)"를 론칭했다. "셀레드"는 SNS를 중심으로 큰 영향력을 가진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미디어 플랫폼이며, 하반기에는 중국 인플루언서를 겨냥한 "셀레나 차이나"를 론칭할 계획이다.



■ 썸에이지 구글 스태디아(Stadia)의 자세한 정보가 7일 공개, 게임 협력사 부각에 상승.


지난 4일 스태디아 공식 유튜브 채널은 "스태디아 커넥트 공식 티저"라는 제목의 티저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스태디아 커넥트"를 통해 구글은 스태디아의 가격과 서비스될 게임 등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전망이다.

썸에이지는 구글의 증강현실(AR) 솔루션인 "AR 코어"를 적용해 개발한 "고스트버스터즈 월드"를 출시한 바 있으며, 구글과 AR기술 파트너쉽을 맺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내일은 6월 6일 현충일로 주식시장은 휴장일입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을 기리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