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가상화폐 블록체인 비트코인 관련주 상승 / 진흥기업 매각 기대감에 상승

Grandpassion 2019. 6. 11. 16:07
반응형




2019. 06. 11. 화요일. Today's briefing


■ 가상화폐 / 비트코인 / 블록체인 관련주 G20 재무장관, 가상화폐 관련 공동성명 발표에 상승.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들이 가상화폐가 금융시스템과 경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내용의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일본 재무성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14개 항목의 공동성명 보고서에는 "암호화폐의 혁신은 금융시스템과 경제에 상당한 이익을 제공할 수 있다, 암호화폐는 글로벌 금융시스템의 안정에 위협을 초래하지 않는다" 등의 내용이 언급됐다.


아울러 공동성명에서 FATF(국제 자금세탁방지기구)가 가상화폐를 재산·수익 등과 같은 개념으로 간주하는 한편, 금융회사에 준하는 기준을 가상화폐 취급업소(가상화폐 거래소)에 적용키로 하는 것 등을 담은 권고안이 나오면 최대한 이행키로 합의했다.


이에 시장에서는 제도권 진입이 눈앞으로 다가왔다는 긍정적 기대에, SGA솔루션즈, 아이씨케이, SBI인베스트먼트, 이아이디 등 가상화폐 / 블록체인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SGA솔루션즈 삼성SDS를 통해 은행연합회가 추진 중인 "은행 공동 블록체인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했다. 







■ 줌인터넷 네이버, 카카오 꿈꾸는 포털 검색 서비스업체 입성에 상한가.


줌인터넷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 줌닷컴에서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라인 광고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다. 매출비중은 검색 광고 48%, 디스플레이 광고 26%, 쇼핑 광고 25%, 기타 1%이다. 모회사인 이스트소프트, 곰앤컴퍼니와 마케팅 협약을통
해 국내 검색 점유율 2%를 돌파했다. 



■ 진흥기업 / 진흥기업우B / 진흥기업2우B - 채권단, 효성 참여여부 관계없이 다음달 매각 강행 소식에 급등.


진흥기업 채권단은 늦어도 다음달 중 진흥기업 지분 매각에 착수하기로 내부 결정을 내렸다. 1대 주주인 효성그룹에 보유지분을 함께 내놓을 것을 제안했지만 아직까지 구체적인 답변을 받지 못한 상태다. 하지만 채권단은 효성그룹의 지분 매각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단독으로 매각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채권단 지분 매각자문은 삼정KPMG가 맡고 있다. 

채권단은 진흥기업 지분 44%를 보유한 2대 주주다. 우리은행과 산업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등 30여개 기관이 채권단에 포함돼 있다. 이 중 지분 25.3%를 보유한 우리은행이 채권단 내 의결권을 행사한다. 이번 매각작업 역시 우리은행 주도로 진행된다.



■ 아이크래프트 기존 5세대 이동통신(5G) 관련주가 주춤하면서 새로운 수혜주 부각에 강세.

아이크래프트는 네트워크 솔루션 구축 회사다. 네트워크 솔루션 사업 중 주력분야인 인터넷 핵심망·접속망 구축사업은 기간통신사업자의 인터넷 인프라 구축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사용자 접속을 위한 기본 엑세스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 갤럭시아에스엠 매각 기대감에 급등.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일가는 최근 한 법무법인에 소속된 변호사를 통해 동사의 매수 희망자를 물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사의 최대주주인 트리니티에셋매니지먼트(주)는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이 대주주로 있는 법인이다.



■ 한빛소프트 문재인 대통령 스웨덴 순방에 김영만 회장 참여에 급등.


문재인 대통령의 스웨덴 순방에 한빛소프트 김영만 회장이 동석한 것으로 확인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9일부터 16일까지 북유럽 3개국을 차례로 방문해 핀란드 니니스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3개국 지도자들과의 회담을 갖고, 스타트업 서밋, 현지 산업시설 시찰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특히, 이번 북유럽 순방에는 김택진, 방준혁, 송병준 등 국내 게임기업 대표들이 함께하며,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 회장과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 회장도 동석한다. 한편, 13일 스웨덴 방문에는 게임사 대표들과 김영만 e스포츠회장 등이 함께 현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e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시간이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