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줌인터넷, 이스트소프트, 동성제약, UCI, 엔에이치스팩10호 상한가

Grandpassion 2019. 6. 14. 17:08
반응형




2019. 06. 14. 금요일. Today's briefing


■ 석유, LPG, 셰일가스 관련주 - 오만해 유조선 피격.


전일 중동 호르무즈 해협 인근 오만해에서 대형 유조선 2척이 피격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번 공격의 책임이 이란에 있다고 발언했으나 이란은 이번 사태와 연관이 없다며 부인. 이와 관련, 지난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WTI 7월 인도분 가격은 전거래일보다 1.14달러(+2.23%) 상승한 52.28달러에 거래 마감했다.


이에 흥구석유, E1, 중앙에너비스, SH에너지화학, 한국카본 등 일부 석유, LPG, 셰일가스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철강주 - 미국, 한국산 열연강판 상계관세 인하.

미국 상무부가 한국산 열연강판에 대한 1차 연례재심에서 포스코의 열연 제품에 적용할 상계관세(CVD)율을 기존 41.57%에서 0.55%로 낮춘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제철은 예비판정 당시 3.95%의 상계관세를 받았지만, 이번에는 0.58%로 낮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 여타 한국업체들은 포스코와 현대제철 중간 수준인 0.56%의 상계관세를 적용받게 될 예정이다. 

앞서 2016년 한국산 열연강판에 대한 원심에서 포스코 제품에 대해 58.68%의 상계관세를 물린 바 있으며, 지난달 미국 국제무역법원(CIT)은 상무부가 고율 관세 산정의 합당한 근거를 대지 못했다며 해당 관세를 약 17%포인트 하향 조정한 바 있다. 이에 시장에서는 이달 말 예정된 반덤핑(AD) 관세율까지 낮아질 경우 대미 수출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금일 고려제강, 포스코강판, 문배철강, 부국철강 등 철강주들이 움직였다.






■ UCI - 대규모 자금 조달 기대감에 상한가.

운영자금 마련의 목적으로 (주)셀바이온 등 대상 총 80억원 규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 사채의 만기일은 2022년7월25일이며, 표면/만기 이자율은 각각 5.8%(제25회), 6.0%(26회)이다.

아울러 운영자금 및 타법인 증권 취득 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조병희 등 대상 총 309.99억원 규모 3자배정 증자방식 유상증자 결정. 신주의 발행가액은 각각 1,680원(17,857,140주) 및 1,685원(593,470주)이며,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각각 2019년7월24일, 2019년7월12일이다.



■ 줌인터넷 / 이스트소프트 - 줌인터넷, 네이버와 카카오에 이어 세번째 포털 업체 주목에 상한가.

인터넷포털 사이트 "줌닷컴(zum.com)"의 운영을 통해 검색, 뉴스, 커뮤니티, 쇼핑, 블로그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상품을 판매. 최대주주는 이스트소프트 외.



■ 동성제약 해외 6개국과 의료기기 시스템 관련 특허 실시권 계약 소식에 상한가.

동성제약은 한국전기연구원(KERI)과 광역학 진단·치료 의료기기 시스템 관련 특허에 대해 해외 6개국(캐나다, 중국, 유럽, 일본, 러시아, 미국) 실시권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기술은 복강경용 고출력 LED 의료광원기술 및 형광 검출 기술(암 진단)과 광역학 치료용 반도체 레이저 기술(암 치료)을 기반으로하는 "형광복강경시스템"으로, 동사는 해외 실시권을 확보함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광역학 진단 및 치료"의 새로운 분야 개척 및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게 됐다.



■ 대한광통신 세계최초 종양조직 삽입형 광섬유 프로브 사용에 급등.

동성제약이 한국전기연구원(KERI)과 광역학 진단·치료 의료기기 시스템 관련 특허에 대해 해외 6개국(캐나다, 중국, 유럽, 일본, 러시아, 미국) 실시권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암을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한 고출력 LED 광원 및 반도체 레이저 활용 기술에는 대한광통신이 상용화에 성공하여 지난 2017년 7월 국내품목허가를 취득한 세계최초의 종양조직 삽입형 광섬유 프로브(Probe)가 사용된다.

복강경을 기반으로 췌장암의 광역학 치료를 할 수 있는 차세대 진단-치료 융·복합의료기술에 대한 것으로, 광에 반응하는 2세대 광민감제 "포토론"과 고출력 LED 광원 및 반도체 레이저를 이용해 빛으로 암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표적 치료할 수 있는 차세대 암 치료법을 골자로 하고 있다. 

동성제약은 이번 해외 6개국에 대한 해외 실시권을 확보함으로써, 국내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광역학 진단 및 치료"의 새로운 분야 개척 및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게 됐다.

동성제약은 국내최고의 대학병원과 형광복강경 시스템과 포토론을 이용하여 췌장암 및 복강 내 다른 고형암으로 시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광섬유·통신케이블 제조 및 판매업체인 대한광통신은 5G 상용화에 따른 실적 개선과 함께 의료 분야에서도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 엔에이치스팩10호 - 반도체 업체 포인트엔지니어링과 스팩합병 승인에 상한가.

엔에이치스팩10호는 지난 5월 28일 임시 주주총회에서 반도체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업체 포인트엔지니어링과의 합병안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양사는 6월18일까지 주식매수청구기간을 거쳐 7월 중순까지 합병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7월16일이다.



■ 제일약품 - 뇌졸중 신약 후보물질 가시적 효능 검증 소식에 급등.

제일약품이 개발중인 뇌졸중 신약 후보물질 "JPI-289"이 임상 과정 중 가시적 효능을 검증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최근 임상 중간분석에서 지난해 완료한 "JPI-289" 임상2a상 코포트 1, 2단계의 시험결과 독성 부작용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 "약물 안전성 확보"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 우리넷 - 5G 이동통신 인테나 특허보유 기업 지분 절반 확보 소식에 급등.


우리넷은 글로벌 특허기업인 "스카이크로스"의 지분 5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스카이크로스는 무선 통신 안테나 글로벌 특허인 "Isolated Mode Antenna Technology(이하 iMAT)"를 보유하고 있다. iMAT는 인접한 안테나 방사체 사이를 전기적으로 연결해 방사체 상호간의 간섭을 제거함으로써 안테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축구 결승전을 응원하면서 불타는 주말을 보냅시다.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2019 폴란드 FIFA U-20 남자 월드컵 - 대한민국 VS 우크라이나 / 일요일 새벽 1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