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그래핀, 스마트폰, 시스템반도체, 수처리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6. 18. 16:43
반응형




2019. 06. 18. 화요일. Today's briefing


■ 그래핀 관련주 짐로저스의 투자사 "스탠다드 그래핀" 주식시장 주목에 강세.


짐로저스 회장이 투자한 회사로 잘 알려진 고밀도탄소재료(그래핀) 개발 및 제조업체인 "스탠다드 그래핀"은 그래핀 분야에서 19년에 달하는 업력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그래핀 대량생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나노메딕스, 한류타임즈, 엑사이엔씨, 국일제지, 솔루에타, 크리스탈신소재 등 그래핀 관련주가 상승했다.


. 나노메딕스 - 그래핀 전문업체 "스탠다드 그래핀" 100억원 CB 취득에 상한가.


나노메딕스는 수익구조 다각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 및 사업역량 강화 목적으로 100억원 규모 주식회사 스탠다드그래핀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권을 취득키로 결정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21.38% 규모이며, 주식 전환시 스탠다드 그래핀 지분 15~16%을 확보해 2대주주 지위를 확보할 수 있다.


나노메딕스는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그래핀 전문회사 투자를 통해 미래형 신소재사업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 스마트폰 관련주 - 미국, 화웨이 제재 반사이익 기대감.

NH투자증권은 미국정부의 화웨이 제재 영향이 현실화 되고 있으며, 이러한 제재가 국내 스마트폰 산업에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미중 무역분쟁 영향에 따라 화웨이 제재 강도가 약화될 수 있으나 브랜드 이미지 및 제품 신뢰도에 타격을 입었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판매 회복이 빠른 시일 내 이루어지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삼성전자를 포함한 국내 스마트폰 업체들이 화웨이 제품 신뢰도 하락에 따른 반사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되며,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업부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은 국내 부품 업체들, 그 중에서도 갤럭시 A 시리즈 판매 확대의 수혜가 큰 카메라 모듈 관련주들과 케이스 업체들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에 파트론, 나무가, 캠시스, 파워로직스 등 스마트폰 관련주가 움직였다.




■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 삼성전자, NPU 사업 강화 등 시스템반도체 본격 육성.

 

삼성전자는 이날 2030년까지 신경망처리(NPU) 사업 인력을 기존의 10배 이상으로 확대하고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할 차세대 NPU 기술 육성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독자적인 NPU 기술 육성을 통해 시스템 반도체 분야에서 세계 1위를 목표로 하는 반도체 비전 2030 달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는 내년 4분기 14나노 공정으로 인텔의 제품을 양산할 것으로 전해졌다. 인텔이 삼성에 제품 생산을 맡긴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2021년 출시 예정인 인텔 14나노 PC용 CPU 로켓레이크가 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네패스, 엘비세미콘, 피에스케이, 어보브반도체 등 시스템반도체 관련주가 움직였다.




■ 강관업체, 수처리 관련주 정부 32조원 규모 노후 인프라시설 안전관리 강화.


정부는 이날 노후 인프라시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매년 8조원씩 총 32조원을 투입하기로 결정했다. 중대형 사회간접시설과 상하수도 등 공공이 관리하는 시설물뿐만 아니라 통신구, 가스관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도 마련해 일관된 관리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말 KT 통신구 화재로 인한 서울 일부 지역 통신망 마비 및 최근 인천의 붉은 수돗물 사태 등 노후 기반시설에 대한 안전사고로 인해 종합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에 대한 대응인 것이다. 

이에 한국주철관, 뉴보텍, 동양철관, 프럼파스트, 정산애강, 에쎈테크, 코센, 특수건설 등 강관업체 및 수처리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한국주철관 - 상하수도용 주철관 및 강관 제조.
. 뉴보텍 - 환경관련 배관제(플라스틱 상하수도관) 및 그 부속자재의 제조.
. 동양철관 - 강관 전문 생산업체.
. 프럼파스트 - 급수급탕 및 난방용 등에 사용되는 PB파이프를 생산 업체.
. 정산애강급수ㆍ급탕 및 난방, 소방배관의 파이프 및 연결구, 수전구와 분배기등 용수 공급 자재  생산.
. 에쎈테크 - 황동 합금 밸브류 생산.
. 코센 - 스테인리스 배관용 강관 제조.
. 특수건설 - 상하수도관로 개량공법 기술의 최적화 실현.

. 솔고바이오 - 인천 붉은 수돗물 사태, 수소수 생성기 미국 특허 부각.



■ 한류타임즈 180억원 자금 조달 및 글로벌 석학 영입 소식에 상한가.

한류타임즈는 지난 5월 종속회사 아스팩투자조합 지분 99.92% 전량을 소울인베스트먼트에 매각하며 선급금 120억원 수령한데 이어, 지난 14일 잔금 60억원 수령을 완료하며 총 180억원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아울러 한류타임즈는 오는 19일 코넬과 MIT에서 학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오랜 기간 노벨상 후보로 거론돼왔던 세계저 물리학자 미나스 카파토스(Menas C. Kafatos) 박사 사외이사 영입을 추진 중이다. 미나스 카파토스 박사는 오는 19일 방한해 한류타임즈, 한류AI센터와 신사업 논의에 나설 계획이다.



■ 평화산업 / 평화홀딩스 현대기아차 친환경차량(전기) 10차종 수주에 급등.

평화산업은 장래사업ㆍ경영 계획을 통해 현대기아자동차 친환경차량(전기) MOTOR MOUNT,SUSPENSION BUSH 10차종 수주를 확정했다. 수주예상금액은 총 220만대 1,824억원이며, 매출발생 기간은 2020년11월1일부터 2029년12월31일까지이다. 



■ 드림시큐리티 - SK텔레콤, 삼성전자와 협력해 내년 "세계 최초 5G 양자 스마트폰" 출시 계획에 급등.

한 언론은, 박진효 SK텔레콤 ICT기술센터장 멘트를 인용해 "삼성전자와 함께 SK텔레콤 자회사인 IDQ가 보유한 2세대 양자난수생성칩(QRNG) 적용 여부를 논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와 양자난수생성칩 적용 관련한 협의를 진행, 오는 18일 박진효 전무가 직접 삼성전자를 찾아 2세대 QRNG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IDQ의 QRNG 로드맵 상 삼성전자 차기 갤럭시S에 적용될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다. 만약 QRNG를 적용한 스마트폰이 출시된다면, "세계 최초 5G 양자폰"이라는 타이틀을 갖게 된다. 



■ 해성옵틱스 올해 매출 2배 성장, 증설자금 마련에 강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올 2분기는 수율 안정에 따라 카메라 모듈 부문 이익률도 높아질 것"이라며 "하반기는 중화권 업체로 수익성 좋은 자동초점(AF) 부품을 본격적으로 공급하면서 이익이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알서포트 5G 상용화에 따른 수혜주 주목에 급등.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5G 상용화로 빠른 데이터 송·수신,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실시간 라이브 방송·소통이 가능한 환경이 도래했다"며 "실시간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경영자원을 효과적으로 배분 가능한 실시간 엔터프라이즈(Real Time Enterprise·RTE) 솔루션 성장이 빨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