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DMZ평화공원, 비트코인, 수소차, 2차전지, 전기차, 증권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6. 25. 16:28
반응형




2019. 06. 25. 화요일. Today's briefing


■ DMZ 평화공원 관련주 - 트럼프 DMZ 방문 기대감에 상승.


트럼프 대통령이 이달 말 방한 기간에 비무장지대(DMZ) 방문을 추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친서를 교환하는 등 북미 관계에 변화 조짐이 감지되는 가운데, DMZ 방문 시 트럼프 대통령이 어떠한 메세지를 내놓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크라운해태홀딩스우, 크라운해태홀딩스, 씨아이테크, 코아스, 삼륭물산, 웹스, 웰크론 등 DMZ 평화공원 관련주가 움직였다.


■ 비트코인 관련주 - 비트코인 가격 강세에 상승.

미국 비트코인 가격이 한때 1만1,307달러를 넘어서면서 지난해 3월5일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가격은 올해 2월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페이스북에서 2020년에 암호화폐 "리브라"를 출시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상승하고 있다. 

이에 비덴트, 팍스넷, 우리기술투자, SCI평가정보, 제이씨현시스템 등 비트코인 관련주가 상승했다.






■ 수소차 관련주 - 수소·전기차 개별소비세 감면 확대 기대감에 상승.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자동차업계와의 간담회에서 "수소·전기차 개별소비세 감면을 늘려갈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시장에서는 개소세 감면이 올해 말로 끝나지않고, 추가로 연장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수소·전기차는 자동차에 붙는 개소세 5%를 감면받고 있으며, 감면 기간은 2017년부터 올해 말까지이다. 

이에 풍국주정, 유니크, 모토닉, 에스퓨얼셀, 대우부품, 뉴로스 등 수소차 관련주가 움직였다.




■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 - 중국 전기차배터리 보조금 추천명단 폐지에 따른 수혜 기대감.


키움증권은, 전일 중국 공업정보화부가 4년 만에 자동차 배터리 제조업체의 권장 리스트(보조금 추천명단)를 폐지했다고 발표했다며, 이로 인해 LG화학 등 국내 배터리 업체가 중국 배터리 업체와 공정한 환경에서 경쟁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했다.

LG화학과 삼성SDI 등 국내 배터리업체는 보조금 추천명단제도가 도입된 이후 중국에서 전기차 배터리 보조금을 받지 못해 사실상 사업이 중단되어온 바 있다.

이에 엘앤에프, 일진머티리얼즈, 코스모신소재 등 2차전지, 전기차 관련주가 움직였다.



■ 증권주 미중 회담 증시 회복 기대에 강세.


 현대차증권은, "한국 증시는 이번 주말로 다가온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 대한 경계감으로 박스권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G20에서 예정된 미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의 무역협상이 재개되면 증시 반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러한 분석에 삼성증권, 대신증권, 교보증권, NH투자증권우 등 증권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 대창솔루션 - 관계사 메딕바이오엔케이, 췌장암 면역세포 치료기술 이전 소식에 상한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언론을 통해 자연살상세포 분리 증식 원천기술을 이용한 췌장암 면역세포 치료기술을 대창솔루션의 관계사인 메딕바이오엔케이에 이전한다고 밝혔다. 자연살상(NK)세포는 항원 인식 없이 암세포와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제거할 수 있으며, 기술 이전 조건은 정액 기술료 30억원에 매출액 5%를 경상 기술료로 10년간 받는 것이다.



■ 팍스넷 - 글로벌 기업들, 팍스넷의 탈중앙화 방식 블록체인 메신저 "쉬(Shh)" 인수 검토에 상한가.

최근 글로벌 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 "트위터"를 비롯해 일본의 반도체 전문 대기업 히타치그룹 등은 블록체인 기반 보안 메신저 "쉬(Shh)"의 인수 계약을 타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 한 곳은 본 계약을 앞두고 있을 정도로 상당부분이 진척된 것으로 알려졌다.

"쉬"는 국내 코스닥 상장사인 블록체인 전문기업 팍스넷이 개발한 세계 최초 탈중앙화 방식의 메신저 서비스다. 모든 대화 내용을 암호화하는 등 사생활 및 개인정보 보호에 강화된 "쉬"의 서비스 체제는, 탈중앙화 방식을 통해 최근 페이스북 등과 같은 글로벌 SNS 서비스 기업들이 미래 핵심사업으로 손꼽은 모든 기능을 완벽 구현해냈다.



■ 대유에이피 자금 조달의 기대감에 급등.

대유에이피는 운영자금 100억 원과 시설자금 35억 원 등을 조달하기 위해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