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보톡스, 비트코인, 붉은 수돗물 관련주 상승 / 조국 화천기계

Grandpassion 2019. 6. 26. 16:49
반응형




2019. 06. 26. 수요일. Today's briefing


■ 붉은 수돗물 관련주 - 서울시 노후 상수도관 조기 교체 계획 발표에 상승.

 

박원순 서울시장은 이날 시청에서 설명회를 열고 상수도관 조기 교체 계획을 발표했다. 추가경정예산 727억원을 편성해 영등포구 문래동 "탁한 수돗물" 사태의 원인으로 추정되는 노후 상수도관 전면 교체를 서두를 예정이다. 


당초 2022년까지 노후 상수도관 138㎞를 순차적으로 교체할 예정이었으나, 긴급 추경예산을 편성해 올해 안으로 모두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에 한국주철관, 코센, 동양철관, 휴스틸, 뉴보텍 등 강관업체와 수자원 관련주가 상승했다.


■ 보톡스(보툴리눔톡신) 관련주 - 미국 애브비, 앨러간 인수 소식에 상승.

한국투자증권은 대형 제약사 Abbvie의 글로벌 1위 보툴리눔 톡신 업체 Allergan 인수가 국내 톡신/필러 업체들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이번 계약으로 전일 Allergan과 경쟁업체들의 주가가 강세를 보였으며, 해당 업체들의 주가상승은 Abbvie 딜로 인해 톡신과 필러시장의 성장성이 여전히 건재함을 확인함에 따른 valuation 상승에 기인한다고 분석했다.

특히, Allergan은 메디톡스 톡신의 글로벌 임상과 판매를 담당하고 있어 메디톡스가 미국에서 톡신을 출시할 경우 수혜가 기대된다고 분석. 한편, PEF가 대주주인 휴젤은 언제든지 시장에 매물로 나올 수 있는 만큼 이번 딜로 인해 Allergan처럼 높은 프리미엄에 매각될 수 있는 가능성이 부각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미국 톡신시장의 성장성이 여전히 견고한 만큼 올해 5월부터 미국에서 톡신을 출시한 대웅제약 역시 톡신 판매 호조에 따른 미국 파이프라인의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보톡스 관련주 - 디에스케이, 메디톡스, 대웅제약, 휴젤 등.






■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 비트코인 1,400만원 돌파.


페이스북의 가상화폐 리브라 도입 소식과 연내 비트코인 가격이 2만달러를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 속에 최근 가상화폐 가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에 따르면, 이날 오전 한때 비트코인 시세가 전일대비 10% 넘게 오르며 1,440만원 선을 상회하는 등 1,400만원 선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짐. 아울러 같은시각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등 다른 주요 가상화폐들도 일제히 상승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팍스넷, 비덴트, 주연테크, 옴니텔, 한컴시큐어, 갤럭시아컴즈, 제이씨현시스템, SCI평가정보 등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조국 관련주 조국 법무부 장관 입각설.


앞서 여권의 한 관계자는 지난 25일 청와대가 최근 법무부 장관 기용을 염두에 두고 조국 수석에 대해 검증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결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밝혔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차기 법무부 장관으로 기용될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오면서 조 수석의 정치 테마주로 거론되는 화천기계가 움직였다.

화천기계는 이 회사 감사와 조국 수석이 미국 버클리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조국 테마주로 부각.



■ 현대바이오 씨앤팜 췌장암 새 치료법 소식에 상한가.


현대바이오가 대주주인 씨앤팜의 차세대 췌장암 치료법 발표 소식에 26일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현대바이오는 대주주인 씨앤팜이 오는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주최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BC) 2019"에서 무고통 항암제 신약 "폴리탁셀"을 활용해 췌장암을 완치할 수 있는 "노앨 항암 테라피"를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씨앤팜과 공동으로 이 치료법에 대한 글로벌 본임상 돌입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지란지교시큐리티 슬랙 팍스넷 효과, 블록체인 기반 메일 송수신 정부과제 개발에 상한가.

20일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한 업무용 메신저 업체 슬랙이 시가총액 232억달러(약 27조원)를 기록하면서 탈중앙화 방식 메신저에 관한 관심을 촉발했다.

지란지교시큐리티는 정보보안솔루션을 포함해 보안컨설팅, 데이터 플랫폼(빅데이터분석) 총 3개 부문의 사업을 하고 있다. 신규 사업으로는 메일보안, 문서보안, 모바일보안 그리고 신기술융합 제품의 고도화 라인업 확대를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스팸 스나이퍼(SpamSniper) APT 에디션은 CDR 기술을 적용해 공격적인 마케팅 및 영업적 접근을 할 예정이다.  



■ 팍스넷 슬랙 시총 27조. 블록체인 보안메신저 "쉬" 매각 기대감에 이틀째 상한가.

전날 한 매체는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하 SNS) 트위터를 비롯해 일본의 반도체 전문 대기업 히타치그룹 등이 국산 기술로 개발한 블록체인 보안메신저 쉬 인수를 타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회사 측은 자체 개발한 쉬 메신저 서비스와 관련해 글로벌 기업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세부내용은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이다.



■ 대성엘텍 애플, 자율주행 기업 인수. 애플인증 부각에 상한가.


애플이 자율주행 기술 스타트업 기업 "드라이브.ai(Drive.ai)"를 인수했다는 미국 매체의 보도가 나오며 대성엘텍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미국 매체 악시오스에 따르면 애플은 드라이브.ai 엔지니어 수십명을 영입했으며, 드라이브.ai는 최근 운영을 중단했다고 전했다. 애플에 합류한 드라이브.ai 직원들은 주로 엔지니어링과 제품 디자인 소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올해 2월에 자율주행차 사업 부분 직원을 대거 해고하면서 애플의 자율주행차 사업에 대한 문제가 발생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기도 했지만, 악시오스는 이번 인수가 애플이 아직 자율주행차 프로젝트를 포기하지 않았다는 증거라고 평가했다.

대성엘텍은 애플로부터 커넥티드 관련 카플레이 인증을 획득했고,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 인증을 통해 스마트폰 기능과 화면을 자동차에 그대로 옮기는 인포테인먼트 제품도 양산하고 있다.



■ 로스웰 중국 최대 국영보험사인 차이나라이프와 전략적 제휴 소식에 급등.

로스웰은 이날 중국 최대 국영보험사 차이나라이프(China Life·중국인수)와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로스웰의 차량 인터넷(IoV·Internet of Vehicles) 단말시스템을 통해 축적되는 차량 및 운전자 정보를 활용해 자동차보험, 화물보험, 책임보험 등 다양한 운전습관연계(UBI·User-based Insurance)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부가서비스를 창출할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