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파세코, 플레이위드, 유테크 상한가 / 비트코인 가격 급락에 관련주도 하락

Grandpassion 2019. 6. 28. 15:54




2019. 06. 28. 금요일. Today's briefing


■ 가상화페 비트코인 관련주 - 비트코인 가격 급락에 하락.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전일 1,600만원 중반을 돌파해 급등세를 보이던 비트코인 가격은 금일 오전 6시경 1,300만원 초반까지 급락하는 등 크게 출렁이는 모습이다. 


이에 언론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서는 거래가 몰리며 일시적으로 접속 장애를 일으킨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옴니텔, 주연테크, 비덴트 등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가 하락했다.


■ 플레이위드 - 모바일 MMORPG "로한M" 출시 소식에 상한가.

플레이위드는 전날 로한M을 출시했다. 로한M은 플레이위드의 대표 온라인게임이다. 회사 측은 앞서 로한M 사전 예약자 수가 지난 19일 기준으로 70만 명을 넘었다고 밝힌 바 있다.






■ 링크제니시스 삼성전자 NPU 집중 육성에 급등.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시대를 선도할 핵심기술인 NPU 사업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서기로 했다. 2030년까지 차세대 반도체인 NPU 분야 인력을 2000명 규모로 10배 이상 확대하기로 하며 차세대 NPU 기술 강화를 위해 역량을 쏟기로 했다.

NPU는 인공신경망을 통해 학습하는 딥러닝 알고리즘 실행에 최적화돼 인간의 뇌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차세대 반도체다. 시스템 검증 자동화와 생산정보 자동화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는 링크제니시스는 미래 핵심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AI 분야에 연구개발을 집중하고 있다.

시스템 검증 자동화는 휴대폰이나 전자장비 등을 만들 때 해당 시스템 내 결함이 없는지 테스트하는 소프트웨어로 알려져 있다. 이 회사는 삼성전자, 현대차 등 국내 대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 일지테크 현대차-아람코 탄소섬유 공동개발 MOU 체결,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 기술 부각에 급등.


글로벌 1위 에너지기업인 사우디 아람코가 현대차와 수소에너지 확산과 탄소섬유 소재를 공동 개발하는 MOU를 체결.

양사는 저비용 탄소섬유(CF),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CFRP) 등의 광범위한 제조 및 활용을 통해 탄소섬유 소재가 시장에 확대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일본 등이 독점하고 있는 글로벌 탄소 섬유 시장에 진입해 양사 협력으로 점유율을 높혀간다는 입장이다. 현대차는 이미 탄소섬유를 활용해 차량 내 탄소섬유 등 경량소재를 확대 적용하고 있으며, 아람코도 신사업 육성 차원에서 탄소섬유 등의 제조 기술 개발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

한편 일지테크는 현대자동차의 1차 부품 협력업체로 기업부설 연구소를 통해 CFRP(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Clad metal(클래드 메탈) 등 신소재 기술의 연구개발에 힘을 쏟고 있으며 수소연료차 넥소의 연구개발에 참여한 바 있다고 사업보고서를 통해 명시했다.



■ 씨아이에스 2차전지 제조장비 공급계약 상대방 삼성SDI 소식에 급등.


씨아이에스는 지난해 8월과 9월 세차례에 걸쳐 총 316억원 규모의 2차전지 전극공정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던 거래상대방이 삼성SDI라고 이날 정정공시를 통해 밝혔다. 해당 공급계약 체결 당시에는 삼성SDI의 기업경영상 비밀보호 요청에 의해 계약상대방을 밝히지 않았으나, 유보기간이 만료되면서 계약상대방을 공개하게 된 것이다. 씨아이에스가 지난해 삼성SDI와 체결한 공급계약 규모는 지난 2017년 매출액의 121%에 해당했다.



■ 매직마이크로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양수인 변경 속 급등.
 
매직마이크로는 전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관련 계약 변경으로 정정 공시를 제출했다. 계약상 양수인이 기존 오명식 외 2인에서 더마인드에셋(주) 외 1인으로 변경됐으며, 최대주주 변경 예정일은 2019년 7월16일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또 한 주가 지나갔네요. 장마철 건강 유의하시면서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