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반도체 관련주, 일본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에 상승

Grandpassion 2019. 7. 2. 16:13
반응형




2019. 07. 02. 화요일. Today's briefing


■ 반도체 관련주 - 일본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 


일본이 징용 배상 소송을 둘러싼 보복 조치로 오는 4일부터 국내 반도체 관련 소재(플루오린 폴리이미드, 리지스트, 고순도불화수소(에칭가스)) 등 3개품목의 한국 수출 규제를 공식화한 가운데, 이번 수출 규제로 반도체 소재에 대한 국산화가 진행되며 장기적으로 관련 업체의 수혜가 전망되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이번 내용이 정치적 이슈에 따른 경제적 재제의 일환으로 국내 메모리 업체의 생산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금번 이슈가 중장기적으로 지속된다면, 오히려 관련 국내 소재업체들의 국산화 가속화로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인 효과가 존재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에 램테크놀러지, 비엠티, 에프엔에스테크, 디엔에프, 오션브릿지, 시노펙스, 동진쎄미켐, 원익머트리얼즈, 등 반도체 재료 부품 관련주가 움직였다.


. 램테크놀러지 - 반도체용 식각액 등 제조·판매.

오션브릿지 - 에칭가스 취급 장비 생산.

시노펙스 - 불산 폐액 재이용 기술 부각.







■ 비엠티 - 이동형 에어컨 제품을 출하 및 반도체 제조시 필요한 제품에 대한 승인에 상한가.


비엠티는 이동형 에어컨 "파워쿨" 양산 1호 제품을 지난 1일 출하했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이동형 실내외기 분리형 냉난방기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최근 삼성전자로부터 반도체 가스용 UHP 피팅밸브에 관한 제품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비엠티 관계자는 "이는 반도체 제조용 가스를 공급하는 데 쓰이는 초정밀 피팅밸브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이 입증됨과 동시에 반도체 가스공급 제조장비 및 설비에 공급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설명했다.




■ 플레이위드 -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한M" 출시, 삼일 연속 상한가.

"로한M"은 PC게임이었던 "로한"을 모바일에 이식한 것으로, 회사 측에 따르면 로한M의 사전 예약자 수가 70만 명을 넘어섰다.



■ 키다리스튜디오 - 프랑스 웹툰 업체 지분 인수 소식에 급등.


키다리스튜디오는 프랑스의 웹툰 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델리툰(DELITOON SAS) 주식 333주를 23억3636만원에 매입한다고 공시했다. 매입 후 주식수는 959주, 지분 비율은 60.2%다.


지분 인수 목적에 대해 키다리스튜디오는 "해외 웹툰 플랫폼의 지배력 확보로 국내 웹툰 플랫폼인 봄툰과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라며 "당사의 웹툰 제작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작품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 환경을 조성하고 국내외 웹툰 플랫폼 협업으로 콘텐츠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메지온 FDA 임상시험 연장 승인 발표에 급등.


메지온은 이날 회사 홈페이지 공지와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시간으로 7월 1일 미 FDA로부터 현재 진행 중인 FUEL(Fontan Udenafil Exercise Longitudinal) OLE Study 시험에 대해 투여기간 연장 프로토콜 변경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 서연탑메탈 - 조국 관련주 부각.

서연탑메탈 대주주 서연, 사외이사 유재만, 조국과 서울대 동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