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정부,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개발에 매년 1조 투자에 관련주 동반 상승

Grandpassion 2019. 7. 3. 17:21
반응형




2019. 07. 03. 수요일. Today's briefing


■ 반도체 관련주 - 당정청,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개발 매년 1조 투자 소식에 상승.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일본 정부의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에 맞서 소재부품산업 육성을 위해 매년 1조원 수준의 투자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원장은 "반도체 핵심산업의 선제투자를 통해 소재부품 산업을 적극 육성하기로 했다며, 반도체 소재부품 장비 개발에 매년 1조원 수준의 집중투자를 현재 추진하고 있고, 이에 대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KPX생명과학, 캠트로스, 마이크로프랜드, 마이크로컨텍솔, 후성, 유니온머티리얼, 비엠티, 러셀, 엘티씨, 렘테크놀러지, 오션브릿지, ISC, 오킨스전자, 원익QnC, 원익머트리얼즈, 케이씨텍, 타이거일렉, 메카로, 솔브레인, 동진쎄미켐, 미코, 이엔에프테크놀로지, KEC, 하나머티리얼즈, 윌덱스, 티씨케이, 네패스신소재, 에프엔에스테크, SKC솔믹스, SK머티리얼즈, 테크윙, 디엔에프 등 반도체 재료/부품 관련주가 상승했다.







. KPX - 일본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 일본의 폴리이미드(Polyimide) 대체 기대감에 상한가.

. 캠트로스반도체 핵심소재 "포토레지스트"를 구성하는 중요 성분 광개시제 생산 부각에 상한가.

. 마이크로프랜드 - 반도체 소자의 전기적 기능의 검사를 위한 테스트 공정에 소요되는 프로브 카드(Probe Card) 제조.

. 마이크로컨텍솔 - 반도체 및 전자부품의 검사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부품 IC Socket 제조.

. 유니온머티리얼반도체 핵심재료 초고순도 실리콘카바이드(SiC) 단결정 웨이퍼 제조기술 국책과제 완료. 

. 엘티씨 - 세계 최초로 물을 첨가한 수계 박리액을 개발 부각.

. 윌덱스반도체 에칭(Etching)공정에 들어가는 실리콘-파츠, 쿼츠-파츠, 세라믹 소재 생산.




■ 금호아시아나그룹 - 금호아시아나그룹 아시아나항공 매각 기대감.


아시아나항공 매각을 위한 입찰 공고가 이달 중 나올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한 언론매체는 아시아나항공 채권단이 에어부산과의 통 매각이 아닌 분리 매각도 가능하다는 입장으로 전환했다고 보도했다. 에어부산을 따로 인수하고자 하는 경우 분리 매입 입찰 제안서를 내도된다는 내용이다. 이에 대해 산업은행은 아시아나항공과 에어부산의 일괄 매각이 원칙이라는 입장을 다시 확인했다. 하지만 여전히 분리 매각에 대한 기대가 주가에도 작용하는 양상이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IDT, 에어부산.



■ 플레이위드 -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한M" 출시에 4거래일 연속 상한가.




■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매출 증가에 급등.

파세코는 "자사가 선보인 신개념 ‘창문형 에어컨’이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 한 주 동안 홈쇼핑에서만 판매량 1만대 기록을 세웠다"며 “5월 말 홈쇼핑 첫 출시 이후 모든 방송에서 매진 행렬을 이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