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일본 제품 불매운동 수혜주, 손정의 회장 AI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7. 5. 17:12
반응형




2019. 07. 05. 금요일. Today's briefing


■ 일본 제품 불매운동 수혜주 - 일본 제품 불매 운동 확산 조짐에 상승.


최근 일본 정부가 한국을 대상으로 3개 반도체 핵심소재 대한에 대한 경제 보복 조치를 내린 가운데, 이에 따른 국내에서의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확산 조심을 보이고 있다.


일본 정부가 한국 정부를 상대로 사실상 경제보복 조치를 내렸다는 소식으로 인식돼 일본제품 불매, 일본여행 자제 등의 캠페인이 온라인 상에서 확산되고 있다. 대학생 단체 "겨레하나"는 어제에 이어 오늘 서울 명동 유니클로 매장 앞과 용산 도요타 매장 앞, 그리고 용산역 앞과 서울 종로구 일본대사관 앞에서 동시에 1인 시위를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일본 제품 불매 목록에는 토요타, 렉서스, 혼다 등 자동차 브랜드 / 소니, 파나소닉, 캐논 등 전자제품 브랜드. 데상트, 유니클로, ABC마트 등 의류 브랜드 / 아사히, 기린, 삿포로 등 맥주 브랜드 등 다양한 일본 브랜드가 포함됐다. 네티즌들은 목록에 포함되지 않은 기업명까지 공유하며 동참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에 일본 제품 반사이익 수혜 관련주로 신성통상, 한세엠케이 등 의류 관련주와 PN풍년, 쿠첸 등 밥솥 관련주를 비롯해 모나미, 삼천리자전거, 삼익악기 등이 움직였다.


. PN풍년 - 주방용품 제조업체.

. 하이트진로홀딩스 - 주류 제조업체.

. 삼익악기 - 악기 제조업체.

. 바이오제네틱스 - 콘돔 제조업체.

. 손오공 - 완구 제조업체.

. 코데즈컴바인캐주얼 의류 및 잡화 codes combine, 속옷 및 내의 JOCKEY 브랜드 보유.

. 신성통상 - OLZEN, ZIOZIA, ANDZ, TOPTEN10 브랜드 보유. 

. 한세엠케이티비제이(TBJ), 버커루(BUCKAROO), 앤듀(AnDew) 브랜드 의류 전문업체.

. KR모터스 - 이륜차 생산. 일본 스즈키, 혼다, 야마하, 가와사키 불매 운동에 반사이익 기대.

. 모나미모나미는 1975년 크롬강을 활용해 볼펜심 국산화에 성공했다.

. 쇼박스 - 영화 "봉오동 전투" 다음 달 개봉을 앞두고 반일감정 고조에 따른 수혜주 기대.

. 코세스 - '다이 본더' 기술 국산화 성공. "다이 본더" 기술은 일본을 포함한 해외 기업에 전적으로 의존하고 있던 것.

. 엔케이일본 반도체에 이어 2차 보복 대상이 자동차 산업 전망. 수소 및 LNGㆍCNG 등 특수가스 고압용기 전문 제작업체.







■ 인공지능 관련주 - 일본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 AI산업 강조에 상승.

일본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이 방한한 가운데, 전일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앞으로 한국이 집중해야 할 것은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인공지능"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AI는 인류 역사상 최대 수준의 혁명을 불러올 것이라며, 세계가 한국의 AI에 투자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이에 줌인터넷, 링크제니시스, 휴림로봇, 로보스타, 싸이맥스, 코맥스 등이 움직였다.

. 줌인터넷최근 검색 포털 "줌닷컴"을 중심으로 AI 쪽으로 사업 확장하고 있다.


. 투비소프트 - 지난 1월 미국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AI 기반 기업용 검색솔루션 전문기업 루시드웍스와 국내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AI 기반 기업용 검색 시장에 진출했다.

. 가온미디어셋톱박스 전문기업으로 SI 셋톱박스, 스마트박스 등을 제조·판매하는 업체.

. 코맥스 - 인터폰, 비디오폰,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보안을 연동하는 솔루션 제공 기업. 



■ 남북경협주 - 금강산 관광 및 개성공단 재개 기대감.


전일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6월29일부터 나흘간 '제2차 의회주의 발전 국제포럼' 참석을 위해 러시아 모스크바를 다녀왔다며, 포럼에서 북한 최고인민회의 박금희 부의장을 만나 남북국회회담과 금강산 관광, 개성공단 재개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보도자료를 통해서는 북측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언급했다. 

한편, 김연철 통일부 장관은 지난 6월25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서 "관광 그 자체는 제재 대상은 아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신원, 한창, 제이에스티나 등 남북경협 관련주가 움직였다.




■ 코오롱생명과학 미국 자회사 코오롱티슈진과 협력, 인보사의 미국 임상3상 재개 추진에 상한가.


전날 이우석 코오롱생명과학 대표는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보사 품목허가취소로 환자, 투자자, 의료계에 심려와 혼란을 끼친 데 대해 회사 대표로서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며 "미국 자회사인 코오롱티슈진과 협력해 현재 중단한 미국 임상 3상을 이른 시일 내 다시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오롱티슈진이 개발한 인보사는 주성분이 당초 허가받은 것과 다르다는 사실이 밝혀 지면서 지난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 최종 취소 결정을 받았다.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최대주주 에이치엘비, 보유 지분 확대에 상승.

동사의 최대주주 에이치엘비는 전자공시를 통해 지난 7월3~4일 이틀간 동사 주식 1,436,935주를 추가 취득했다고 밝혔다.



■ 국일제지 자회사 국일그래핀, 구글과 2번째 그래핀 기술 미팅 소식에 급등.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동사의 자회사인 국일그래핀이 지난 7월2일 구글 엔지니어와 자체 개발한 그래핀 기술을 특정부문의 소재로 적용하는 것에 대한 협의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짐. 이와 관련 국일그래핀 관계자는 구글측과 해당 테스트 준비에 들어갔으며, 앞으로 기술 미팅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디에스티 유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급등.

디에스티는 전일 장 마감 후 유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 기준가격은 1,050원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또 금요일이네요. ^^ 한 주 또 수고하셨습니다. 아름다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