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반도체 관련주 상승 / 두올산업, 휴네시온, 미스터블루, 동국알앤에스 상한가

Grandpassion 2019. 7. 10. 16:47
반응형




2019. 07. 10. 수요일. Today's briefing


■ 반도체 관련주 - 삼성전자·SK하이닉스 낸드플래시 감산 검토 소식에 상승.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빠르면 이달부터 낸드플래시 생산량을 단계적으로 줄이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반도체 경기 둔화로 재고가 급증한 데다 일본 정부의 반도체 핵심 소재 수출 규제에 따른 대응책이다. 


시장에서는 수익성이 떨어지는 생산라인 가동률부터 낮춰 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촉발된 한일 긴장관계가 정치·외교적으로 풀릴 때까지 시간을 벌어보겠다는 계산이 커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를 비롯해 엘티씨, 매직마이크로, 에스앤에스텍, 오션브릿지, 에프에스티, 에프엔에스테크, 이녹스첨단소재, 하나머리리얼즈, 원익QnC, 미코, 윌덱스, ISC, 에스에이엠티, 이오테크닉스, 에스티아이, 에스앤에스텍 등 반도체 관련주가 상승했다.


. 동국알앤에스 - 일본 반도체 소재 규제 속 방열소재 등 사업 부각에 상한가.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방열소재 개발 부각. 동국알앤에스는 2015년 "고효율, 절연성 나노복합 방열접착필름 상용화" 국책과제의 주관 수행기업으로 방열소재 개발에 착수해 작년 개발을 마쳤다. 이 과제를 통해 차세대 반도체 방열소재인 나노세라믹 하이브리드 필러를 개발했다.


. 알파홀딩스일본 반도체 소재 규제 속 방열소재 등 사업 부각에 급등. 알파홀딩스는 지난해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미국재료시험협회(ASTM)의 시험 규격(ASTM D5470) 시험을 통해 방열 성능을 검증 받는 등 세계 최고 수준 열전도율을 시현했다.


. 제이씨현시스템 - 낸드플래시 감산에 따른 그래픽카드 가격 상승 전망. 그래픽카드 사업.

. 엘티씨일본, 반도체 수출 규제. 반도체 및 LCD용 박리액 제조업체. SK하이닉스와 협업 중.

. 유지인트 - 일본 공작기계 추가 제재 검토 소식에 급등. 공작기계 중소형 머시닝센터(MCT) 분야 국내 1위 업체.

. 미코 - 일본 반도체 CVD장비 수출통제. CVD 핵심부품 생산 부각.

. 이녹스첨단소재일본 점유율 높은 첨단소재 국산화 수혜 부각.

. DMS - LG디스플레이 국산 대체재 테스트 소식에 "고집적 세정 장비" OLED 공정 핵심 협력사 부각.







■ 두올산업 - 암호화폐거래소 빗썸 인수설에 상한가.

사업 다각화를 위해 지주회사인 SG BKGroup PTE. LTD. 지분 57.41%(13,480주)를 2,357억원에 취득키로 결정. 취득예정일자는 2019년9월15일이다. 

SG BK그룹은 BK SG의 최대주주이며, BK SG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대주주의 대주주인 BTHMB홀딩스 지분을 전량 보유하고 있다. 이에 시장에서는 두올산업이 비지에스1호조합, 발해컨소시엄 등의 투자자들의 자금을 조달해 빗썸을 인수하는 구조가 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됐다. 

이와 관련해 빗썸은 홈페이지를 통해 동사와 관련된 소문에 대한 BTHMB 홀딩스의 공식입장을 발표. 빗썸의 대주주의 대주주인 BTHMB 홀딩스는 두올산업 및 SG BK그룹과 재무적 투자 및 인수와 관련하여 현재 체결된 계약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SG BK그룹이 BTMHB홀딩스에 재무적 투자를 원한다고 제안한 건 사실이나 어떠한 계약도 체결되지 않았으며, BTMHB홀딩스 펀딩에 대한 의사결정권한이 없다고 밝혔다. 



■ 제이스테판 - 두올산업 빗썸 인수 가능성. 제이스테판 지분평가 차익 기대에 상승.



■ 미스터블루 자회사 모바일 게임 "에오스 레드" 사전예약자 50만명 돌파 소식에 상한가.

미스터블루는 자회사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정통 MMORPG 에오스 레드 사전예약자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에오스 레드는 전세계 60여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에오스 온라인 IP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이다.



■ 동부제철 / 동부제철우 공정위, 기업결합 신고 승인에 상한가.

동부제철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케이지스틸㈜와 캑터스프라이빗에쿼티㈜의 동사 주식취득 건을 심사한 결과, 독점규제에 관한 법률 제7조 기업결합의 제한 제 1항 규정에 위반되지 않음을 확인했다고 공시했다. 

한편, 동사는 지난 6월 케이지스틸㈜와 캑터스프라이빗에쿼티㈜를 대상으로 3,600억원(72,000,000주)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다.



■ 알에프텍 5G 장비사업 본격화,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에 급등.

한화투자증권은 동사에 대해 올해와 내년 큰 폭의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는 5G 기지국 안테나 모듈, Medical aesthetic(HA필러) 등 신규 사업들의 고성장을 통해 사업 다각화의 성공이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74% 증가한 1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내년도 영업이익은 400억원 이상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 나노메딕스 스탠다드그래핀과 합작법인 설립에 급등.

나노메딕스가 그래핀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했다고 인정받는 스탠다드그래핀과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고 세계적인 품질의 그래핀 양산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