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대북 관련주, 일제 불매운동 관련주, 반도체 공작기계 관련주, 게임주 상승

Grandpassion 2019. 7. 11. 18:12
반응형




2019. 07. 11. 목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 관련주 - 미국, 북한 영변 폐기·핵동결시 석탄·섬유 수출제재 유예 검토에 상승.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북한이 영변 핵시설의 전면 폐기·핵 프로그램 완전한 동결에 동의할 경우 12~18개월 동안 석탄과 섬유 수출 제재를 유예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북한이 합의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미국은 즉시 제재를 복원하는 스냅백 조치를 취하게 되며, 영변 이외의 핵 시설에 대한 해체는 북미가 협상을 통해 결정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소식에 인디에프, KPX생명과학, 좋은사람들, 일신석재, 신원, 한창, 재영솔루텍, 현대엘리베이, 아난티, 제이에스티나, 대동스틸, 제룡전기, 경농, 조비 등 대북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조이시티 / 조이맥스 / 액토즈소프트 / 미스터블루 - 신작 기대감 등, 게임 관련주 동반 상승.




■ 유티아이 - 폴더블폰 커버글래스 완성 및 양산 준비 완료에 상한가.

유티아이는 언론을 통해 강성과 화면 고급화를 실현한 100미크론 이상 폴더블폰용 글래스 커버윈도우 개발에 성공했으며, 월 10만개 이상 양산 가능 준비까지 되었다고 밝혔다. 곡률 1.0R에서 반영구적인 폴딩 특성을 갖도록 구현했으며, 최소 40만회 이상 폴딩 테스트를 거쳤다고 밝혔다.



■ 미스터블루 자회사 모바일 게임 "에오스 레드" 사전예약자 50만명 돌파 모멘텀 지속에 급등.



■ 에어부산 아시아나항공 매각 기대감 지속에 급등.



■ 까스텔바쟉 - 일본제품 불매운동 반사익 기대에 급등. 골프용품 의류 생산 부각.

까스펜바쟉은 패션그룹형지가 설립한 골프의류 업체다. 골프 시장은 전통적으로 일본 브랜드가 강세다. 골프웨어도 마크앤로나를 비롯해 다양한 일본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다.



■ 유지인트 - 일본 정부의 공작기계 수출 규제 반사이익 기대감에 급등.

유지인트는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중소형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 기계 제조업체다. 자동차부품, IT부품, 기타 산업용 부품을 대량으로 가공하는 공작기계와 임플란트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 아진엑스텍 지능형 컨트롤러기술 개발 진행 소식에 급등.

아진엑스텍은 다관절 상용로봇에 적용 가능한 빈피킹(Bin-picking) 및 이적재 작업에 특화된 지능형 컨트롤러기술 개발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기술개발 과제를 통해 2022년 말까지 진행하는 것으로, 45.92억원 규모의 국비를 투입할 예정이다.



■ 이엔에프테크놀로지 /  예스티 日 수출 규제 대체 수혜 기대감. 반도체 관련주 동반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