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돼지열병, 탄소섬유, 태양에너지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7. 19. 16:31
반응형




2019. 07. 19. 금요일. Today's briefing


■ 돼지열병 관련주 - 휴전선 부근 돼지열병 바이러스 검출 빈도 증가에 상승.


올해 들어 휴전선 접경지역의 야생 멧돼지를 중심으로 돼지열병(CSF) 바이러스 검출 빈도가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CSF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과는 다른 바이러스지만, 전파 양상이 유사해 ASF 전파에 대비한 방역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바로미터로 사용되고 있다. 


이와 관련 방역당국은 중국을 거쳐 북한에 상륙한 ASF가 휴전선을 거쳐 넘어올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전일 환경부와 농림축산식품부는 ASF 예방을 위해 가축이 먹을 사료나 음식에 대해 제한하고, 남은 음식물 직접처리급여를 제한하는 내용의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7월25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우성사료, 대한뉴팜, 우리손에프앤지, 코미팜, 미래생명자원, 진바이오텍, 이글벳, 체시스, 한일사료, 현대사료 등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사료 관련주가 상승했다.







■ 탄소섬유 관련주 - 일본 수출규제 대상이 탄소섬유 등으로 확대할 것이란 전망.

일본 정부는 지난 4일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리지스트, 에칭가스 등 반도체 핵심 소재 3품목에 대한 한국 수출 규제에 나섰다. 이어 일본이 수출 규제 대상으로 공작기계, 탄소섬유 등도 다음 타겟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다.


. 코오롱플라스틱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개발.
. 아진산업 - 탄소섬유 중간재 "프리프레그" 개발.
. 디이엔티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 개발 중.
. 광진윈텍 - 최초로 탄소섬유 활용 시트히터 개발.



■ 태양에너지 관련주 - 새만금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허가.

전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새만금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해 심사한 결과 "전기사업법"에 따른 발전사업 허가기준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이에 민간자본 약 4조6,000억원을 투입해 2025년까지 2.1GW 설비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가 단계적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이는 역대 수상 태양광 프로젝트 중 세계 최대 규모다.

이에 SDN, 대주전자재료, 톱텍, 에스에너지 등 태양광에너지 관련주가 움직였다.

. SDN한국신재생에너지 연구소를 설립 태양광 시장을 개척한 회사로 지난해 3월 차세대 고효율 모델인 PERC를 출시한 바 있다.



■ 증권주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수익성 개선 기대감.


전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0.25%p 인하한 가운데,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금리 인하로 인해 증권주는 주 수익원으로 부상한 채권 평가이익 증가로 3분기에도 수익성이 개선될 여지가 크다고 분석했다. 

이에 한국금융지주, 교보증권, 유진투자증권 등 증권주들이 움직였다.




■ CMG제약 - 중국 제약사와 652.17억원 규모 "제대로필" 공급계약 체결에 급등.

CMG제약은 충칭 즈언(Chongqing Zein)과 652.17억원 규모 "제대로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130.78% 규모이며, 계약기간은 2019년7월18일부터 2027년7월18일까지다. 

"제대로필"은 동사가 자체 개발한 스타 필름 기술이 적용된 발기부전치료제다.



■ 피씨엘 다중면역진단 제품 "Ci5" 유럽의료기기 인증에 급등.


피씨엘은 독일 인증기관 TUV Rheinland LGA Products GmbH로부터 Ci5가 유럽 체외진단의료기기 인증인 CE-IVD List B를 획득했다.

Ci5는 건강검진 및 전 국가의 혈액을 통한 암 스크리닝, 종양마커 추적 등에 유용한 의료기기이며, 이번 CE인증 획득을 통해 유럽시장 진출 및 판매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향후 유럽 외에도 LMIC(Low Medium Income Country)에 공급할 계획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또 수고 많으셨습니다. 주말에 태풍 "다나스"가 북상한다고 합니다. 주말에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안전에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큰 피해 없이 지나가기를 바라면서 즐거운 주말 보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