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유니클로 불매 운동 수혜주, 일제 문구 불매운동 수혜주 상승

Grandpassion 2019. 7. 30. 16:30
반응형




2019. 07. 30. 화요일. Today's briefing


■ 일본 제품 불매운동 수혜주 패션 의류 속옷, 일본 제품 불매운동 반사이익에 상승.


앞서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유니클로의 여름철 대표상품인 에어리즘 속옷류 수요를 대체하는 베이직하우스, BYC 등 국산 브랜드의 속옷 판매량이 늘었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특히, TBH 글로벌이 보유중인 베이직하우스의 기능성 속옷 '쿨에센셜'의 쿨탱크탑은 이달(1~21일 기준)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2% 증가했으며, 국내 토종 속옷업체 BYC의 '보디드라이' 제품은 이달(1~22일 기준) 직영점 매출이 28%, 공식 온라인 매출이 159%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TBH글로벌, 쌍방울, 좋은사람들, BYC, 코데즈컴바인, 토박스코리아, 까스텔바쟉, 그리티, 코웰패션, 윌비스, 패션플랫폼, 인디에프, 배럴 등 속옷 업체들을 중심으로 의류 속옷 관련주들이 동반 상승했다.


한편, 일제 불매운동의 수혜주로 문구류 업체인 바른손, 양지사, 모나미가 동반 상승했고, 주류 업체인 하이트진로홀딩스우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그외 일본 수출규제 반사이익 관련주도 동반 상승했다.


. 켐트로스2차전지 핵심 소재를 생산 부각.

엘오티베큠 - 日 수출규제 우려, 건식진공펌프 제조 사업 부각.

. 일신바이오日 수출규제 우려, 동결건조기 제조 사업 부각.







■ 대북 관련주 - 폼페이오, 북미 실무 협상 재개 희망 발언.

폼페이오 美 국방장관은 워싱턴에서 열린 '이코노믹 클럽' 초청 대담에서 북한과의 실무 협상 관련 "곧(very soon) 재개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 "실무협상 재개는, 김 위원장이 북한의 지도자로서 제시했던 진정한 도전"이라며, "우리는 그가 그의 길을 확실히 볼 수 있기를 바라며, 트럼프 대통령이 얘기한 '더 밝은 미래'를 얻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다만, 3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와 관련된 질문에는 "아무것도 진행된 것이 없으며, 계획된 것도 없다"고 부인했다.

이에 양지사, 좋은사람들, 남선알미늄, 다스코, 지엔씨에너지, 남화토건, 인디에프, 남광토건, 한창, 경농, 조비 등 대북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이더블케이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및 대규모 자금 조달 결정에 급등.

동사는 최대주주인 부태성 외 2인이 주식회사 스포츠웍스에게 보유주식 4,255,159주를 310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변경예정 최대주주 주식회사 스포츠웍스의 예정 소유비율은 57.65%이며, 최대주주 변경 예정일자는 2019년9월17일이다.

아울러 주식회사 케이앤엘코퍼레이션 대상 500억원 규모 CB 발행 및 주식회사 바르코 대상 9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 콜마비앤에이치 2분기 호실적 및 중장기 성장성 기대감에 급등.



■ 두올산업 빗썸 인수 철회 소식에 하한가.

동사는 계약 위반사항 발견 등에 SG BKGroup PTE. LTD. 주식 및 출자증권 취득(유상신주 취득) 결정을 철회했다고 공시했다.

아울러 유상증자 결정 3건, 전환사채 발행 결정 5건,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결정 8건도 철회한다고 공시했다.

한편, SG BK그룹은 한국 최대 가상화폐거래소 빗썸 인수를 추진하던 BK컨소시엄의 종속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