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음식료 관련주 일제 불매운동에 상승 / 첨생법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7. 31. 16:10
반응형




2019. 07. 31. 수요일. Today's briefing


■ 일제 불매운동 관련주 日 제품 불매운동 반사이익 기대감에 상승.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언론에 따르면 일본 음식, 주류, 과자류 등의 판매가 급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대형마트, 편의점 등도 일본 음식료품을 판매 중단하는 등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음식료품으로 확산되면서 국내 업체들이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크라운제과우, 크라운해태홀딩스, 크라운해태홀딩스우, 보라티알, 해태제과식품, 서울식품, 보해양조 등 일부 음식료업종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보라티 - 해외 식자재 및 식료품을 수입해 국내 1400여개 업체에 납품.

. 보해양조日 사케 매출 급감 속 반사이익 기대. 소주 '천년애', '잎새주' 등 주류 제품을 판매.







■ 줄기세포 관련주 - 줄기세포 첨생법, 법사위 재논의 소식에 상승.

오늘 국회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첨생법(첨단재생의료의 지원 및 관리에 관한 법률안)이 12번째 안건으로 상정됐다.

첨생법은 세포·유전자 치료 등 희귀·난치 질환자의 치료기회 확대 및 안전하게 관리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앞선 논의에서는 법사위 심의를 넘지 못해 법안심사 제2소위로 회부된 바 있다.

이에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홈캐스트 파미셀, 바이오솔루션 등 줄기세포 관련주가 상승했다.

. 에이치엘비 / 에이치엘비생명과학리보세라닙 ESMO 논문 미제출 관련 루머 해명 속 상승.

에이치엘비 진양곤 회장은 ESMO 논문 제출 마감 및 LSKB 항암제 리보세라닙 관련 논문 미제출 루머에 대해 일반 논문 제출은 마감된 게 맞으나, ESMO에서는 대규모 글로벌 3상을 마친 신약이거나 중요한 의미가 있는 논문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마감기한을 사전에 허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LSKB는 ESMO로부터 지난 18일 Late Breaking Abstract 대상으로 사전 승인을 받아 8월21일까지 관련 논문을 제출하면 된다고 밝혔다. 

또한, 데이터 통계작업 완료와 내부적 방향성 논의가 이번주 내로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음주 초에 임상 3상 결과에 따른 신약의 방향성에 대해 공식적으로 밝히겠다고 언급했다.



■ 미스터블루 - 자회사의 모바일게임 출시 기대에 상한가.

미스터블루의 자회사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에오스 레드`는 오는 8월1일 정식 출시 일정이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미스터블루는 에오스 레드의 사전 예약자수가 7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힌 바 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 6월4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에오스 레드를 처음 공개했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한지 2달이 채 안돼 사전 예약자수 70만명을 달성했다. 에오스 레드는 온라인 MMORPG `에오스`의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게임이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지난달 17일부터 3일간 진행된 에오스 레드 비공개 시범테스트(CBT)를 통해 서버 안정성과 클라이언트 최적화를 검증했다.



■ 드림시큐리티 아마존과 안면인증 플랫폼 서비스 제공 협의 소식에 상한가.

동사가 올해 초부터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인 아마존(AWS)과 안면인증 플랫폼 페이스원 서비스 제공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지난 2월 코트라의 지원을 받아 미국 실리콘밸리에 미국법인을 설립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B2B 렌탈 전문기업 한국렌탈 인수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동사는 언론을 통해 지난해 9월 페이스원 제품 출시 이후 10여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 KTH 2분기 실적 호조에 상한가.



■ 크리스탈신소재 - 中 그래핀 제조업체 자회사 편입 예정에 급등.


동사는 전일 장 마감 후 그래핀 제조업체 장쑤탄구얼웨이스지에과기유한공사(중국)를 자회사에 편입한다고 공시했다. 보유 지분율은 85%이며, 편입예정일자는 2019년8월30일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무더위에 열사병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