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08. 16. 금요일. Today's briefing


■ 이낙연 관련주 - 이낙연 국무총리, 대선주자 선호도 1위.


MBC가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13~14일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에서 이낙연 총리가 17.6%를 기록해 1위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2위는 13.6%를 득표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로 지난 대권주자 선호도 대비 격차가 더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월드, 남선알미늄 등 이낙연 관련주가 움직였다.


■ 대북 관련주 - 북한, 광복절 경축사 비난 및 미사일 발사 소식 등에 하락.

문재인 대통령이 8.15 광복절 경축사에서 북한과의 '평화경제'를 역설한 가운데,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금일 대변인 담화를 통해 "남조선에서 우리를 반대하는 합동군사연습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때에 대화분위기니, 평화경제니 하는 말을 무슨 체면에 내뱉는가"라며, "우리는 남조선 당국자들과 더 이상 할말도없으며 다시 마주앉을 생각도 없다"고 맹비난했다.

아울러 오늘 오전 강원도 통천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미상의 발사체 2회를 발사했다 . 이는 지난 10일 이후 엿새만이며, 지난 5월 이후 8번째이다. 

이에 아난티, 좋은사람들, 재영솔루텍 등 대북관련주가 하락세를 기록했다.







■ 반기보고서 비적정 의견 기업 반기 검토(감사) 의견거절 / 한정 종목 급락. 


강화된 회계감사 영향이 이번 반기보고서 제출 시즌에도 이어지고 있다. 코스닥시장 상장규정에 따르면 반기 검토의견 부적정·의견거절·한정을 받으면 관리종목에 지정되고, 만일 다음 보고서 제출 때 해당 사유를 해소하지 못하면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한다.


■ 관리종목 지정

. 디에스티, 미래SCI, 에이아이비트, 센트럴바이오, 핸디소프트, 오파스넷, 코오롱생명과학, 지코, 신한, 컨버즈, 웅진에너지, 세화아이엠씨.


■ 관리종목 사유 추가 감사의견 비적정 반기보고서 미제출, 자본잠식률 50% 이상 등의 이유.

. 바른전자, 와이디온라인, 지투하이소닉, 이엘케이, 바이오빌, 케어젠, 코렌텍, KD, KJ프리텍, 에스에프씨, 지와이커머스, EMW, 화진, 코다코, 크로바하이텍, 에이씨티, 라이트론, 에이앤티앤, 퓨전데이타, 포스링크, 파인넥스, 셀바스AI, 에스마크, 이매진아시아, 영신금속, 테라셈, 피앤텔, 폴루스바이오팜.


■ 형식상장폐지 사유 발생

. 바른전자 - 자본잠식률 50% 이상, 감사의견 비적정 이유.

. 모다 / 파티게임즈 - 2년 연속 감사의견 비적정을 이유로 각각 형식상장폐지 사유.


■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사유 발생

. KJ프리텍 - 불성실 벌점 누계 15점 이상, 분기 매출액 3억원 미만의 기존 사유에 반기 매출액 8억원 미만 추가 사유.




■ 퓨전데이타 바이오트리와 바이오사업 본격화 소식 등에 상한가.


동사는 언론을 통해 바이오트리와 독점물품공급 및 공동사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바이오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위해 바이오트리 유상신주 3.25%를 취득함과 동시에 건강기능식품 및 바이오 사업을 본격 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오트리는 지난 12일 국내 최초로 미국 FDA 신기능성물질(NDI) 인증을 받은 감태 플로로탄닌(Ecklonia cava Phlorotannin)을 주성분으로 만든 PH-100의 임상2상 A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국내 임상2상 B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동사는 지난 14일 장 마감 후 관리종목 해소를 위한 감사 진행으로 반기보고서를 제출하지 못했다고 공시. 또한, 갤럭시아 1호조합 대상 25억원 규모 CB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 



■ 우리넷 스카이크로스, 5G폰 안테나 양산 착수 소식에 급등.

동사는 언론을 통해 스마트폰 부품 시장 진출을 위해 지분 50%를 인수한 내장안테나 글로벌 특허기업 '스카이크로스'가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 연간 1,200만개 규모의 내장 안테나 생산시설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현재 수주를 받은 스마트폰 업체의 1차 벤더 승인을 획득해 5G용 내장 안테나의 초도 물량 생산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동사 관계자는 "5G 시장이 확대될수록 내장 안테나 수요 또한 늘어날 수밖에 없다"며, "스카이크로스의 이번 수주는 5G폰 부품시장 진출의 신호탄이 될 것이며, 동사는 전략적 투자기업을 통해 5G폰 부품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CS - 최대주주 변경 속 강세.


동사는 지난 14일 장 마감 후 최대주주가 트러스트아이비1호조합 외 2명에서 정흥식 외 3명으로 변경됐다고 공시. 변경 후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지분 소유비율은 29.59%이다. 



■ 아이디스 / 대호에이엘 / NPC / 매일유업 / 삼양식품 - 2분기 실적 호조, 흑자전환.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무더위가 많이 가셨습니다. 쾌적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1. 꼴통 2019.08.16 18:38

    GRAND PASSION 님! 감사드립니다!!!
    보리밥티~~~~~ 1/3 손절 ! 윽
    분노의 뿅망치 !
    이월드~~~~~~~~ 수익매매! ㅎㅎ
    리드~~~~~~~ 수익매매! ㅎㅎ
    CJ씨푸드~~~~~~~ 익절매매! ㅎㅎㅎ
    오늘 뿅망치 성능이 수준급!
    정은이 땜에 몬살아~~~~~~~~~~ 그래도 한반도 화이팅!!!
    평안한 주말 맞이하세요!!!

    • Grandpassion 2019.08.16 18:58 신고

      잘 때리셨습니다. 부지런히. 보리밥도 잘하셨습니다.
      정은이는 지금 급해서 그럽니다. 그리고 아직 어리지 않습니까. ㅎㅎㅎㅎ
      여유 있으면 이렇게 막말 안 합니다. 그리고 북쪽에 있는 애덜이 말도 거칠고 뻥도 쎕니다. ㅎㅎㅎㅎ
      핵만 있지 우리하고 붙으면 깨집니다. 핵 날리는 날엔 저승길 같이 가는 겁니다. ㅎㅎㅎ
      예전엔 북한이 더 잘 살았는데, 핵 만드느라고 국방비 과다 지출과 자만심으로 현재에 이르러...
      비핵화하기 전에 방어용 미사일들 성능 실험도 부지런히 해놔야 할 것이고요. 진짜 핵을 내려놓을 것인지는 봐야 알겠지만요.
      좋은 저녁 보내시고, 아름다운 주말 보내세요. 쌩유~~ ^^

  2. 자몽주o 2019.08.16 21:37 신고

    안녕하세요^^ 전 오늘 남선알미우 수익매매 종가배팅 성공적 ㅋ이었습니다~ 지수 이제 상방으로 좀 쭉 가줬음 좋겠네요.
    저녁먹으면서 정으니 자한당 당원마냥 너무하다, 이면에 다른 이유가 있긴할텐데 까지만 대화했는데 댓글로 알고가네요^^

    추천해주신 맥주들 좋습니다~ 와인! 주말에 구매예정요. 3L 대용량ㅋ 낼은 수영 후 남편과아이들은 시댁, 저는 혼자시간. 설렙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 Grandpassion 2019.08.17 11:53 신고

      남선알미우 잘하셨습니다.
      정은이네도 이제 정상국가로 가려면 말투도 바꿔야겠지요.
      경제강국 노선이 진척된 게 없으니 어린아이 투정 부리는 꼴입니다.
      남한이 나서서 빨리빨리 진행시켜 달라, 난 지금 속이 타서 미치겠다 뭐 이런... ㅎㅎㅎ
      그러나 남북미 속사정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는 모를 일입니다. 엠바고 아시죠? ㅎㅎ
      어쨌든 북미회담이 성사되기 전까지 물밑 협상과 조율이 분주하게 진행될 겁니다.

      전업주부도 자유시간이 필요하다 필요하다!!! 비가 옵니다. 비와 함께 즐자유!!! ^^

  3. 따죠파 2019.08.16 21:55

    Grand Passion님^^
    휴가는 다녀오신건가요? ㅎ
    저는 월요일 하루 회사 연차를 달고, 아이들과 바닷갈에 놀러 갔다오려고 합니다.
    완전한 무더위는 한풀 꺽인것 같아서, 바닷가가 늦은 감이 없진 않으나 ㅎㅎ
    그래도, 조개도 캐고, 오랜만에 애들하고 놀아주려고요.
    윽; 요즘 몇종목 매매하는데, 극도의 스트레스를 ㅋㅋㅋㅋ 이것도 다 지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봅니다.
    어디 쉬운길 있겠습니까 ㅎㅎ
    주말 평안히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Grandpassion 2019.08.17 12:06 신고

      따죠파 님 안녕하세요?
      전업이 따로 휴가가 어디 있겠습니까. 생각나면 바로 떠나곤 하지요. ㅎㅎ
      무더위가 꺾이긴 했습니다. 덜 더워서 좀 더 쾌적한 휴가 보내실 수 있겠습니다.
      휴가철 피크가 지나서 조금은 한적할 테고요. 아이들과 재밌는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스받는 원인을 찾아야겠습니다. 그게 복기 아니겠습니까?
      그렇게 수를 쌓아가면서 그것에 재미를 느끼면서 슬금슬금 하는 거죠 뭐. ㅎㅎ
      행복한 휴가 보내시고 안전하게 귀가하시길 바랍니다. 즐휴!!!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