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인스코비,셀루메드 줄기세포 발모 촉진 특허 한일 동시 취득에 상한가

Grandpassion 2019. 8. 21. 16:16
반응형




2019. 08. 21. 수요일. Today's briefing


■ 인스코비 / 셀루메드 - 줄기세포를 활용한 발모 촉진 특허 韓·日 동시 취득 소식에 상한가.


인스코비는 탈모 개선 및 치료에 효과적인 ‘발모 촉진을 위한 생체 식립용 임플란트’에 관한 특허를 한국과 일본에 동시 취득했다고 밝혔다.


인스코비 연구진은 발모를 촉진하는 성장 인자를 생체에 공급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연구하던 중, 특정 조건 하에 배양한 줄기세포를 체내이식용기(캡슐)를 통해서 생체에 식립하는 방법이 발모 효과를 더욱 높여 주는 것을 확인했다.


줄기세포는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그 효능을 인정받아 왔지만, 암을 유발하는 부작용으로 인해 연구개발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인스코비의 이번 발모 특허는 체내이식용기(캡슐)에 삽입된 줄기세포가 다른 부작용 없이 발모 효과만을 극대화 할 수 있게 설계 한 것이 특징이다. 특허 취득을 기반으로 회사측은 구체적인 임상실험 및 치료제 개발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셀루메드인스코비의 자회사다.







■ 애경그룹주 - 애경그룹, GS그룹에 아시아나항공 공동인수 제안.

애경그룹이 GS그룹에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위해 힘을 합치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업계에서는 GS그룹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고, 애경그룹이 에어부산 및 에어서울 등 저비용항공사(LCC)를 인수하는 방향의 제안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애경그룹주 - 애경산업, 애경유화, AK홀딩스, 제주항공.




■ 일본 수출 규제 관련주 - 文 대통령 소재 국산화 강조.

전일 문재인 대통령은 전북 전주 효성첨단소재 탄소섬유 공장에서 진행된 탄소섬유 신규투자 협약식에 참석해 "책임 있는 경제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핵심소재의 특정국가 의존도를 줄여야 한다"고 발언했다. 아울러 "탄소섬유는 그 자체가 고성장 산업이라며, 연계된 수요산업의 경쟁력도 크게 높일 수 있다"며 "효성의 담대한 도전과 과감한 실행을 정부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언급했다. 

또한 더불어 민주당 지도부는 충남 공주에 위치한 솔브레인을 방문해 현장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고 불화수소 생산 라인을 살펴볼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켐트로스, 솔브레인, 삼륭물산, 효성첨단소재, 효성 등 日 수출 규제 관련주가 움직였다.




■ 현대약품 치매 치료제 관련 임상 3상 시험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급등.

현대약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치매 치료 성분인 도네페질과 메만틴을 하나로 합한 복합제의 효과를 확인하는 임상 3상 시험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2가지 성분을 하나로 만든 복합제의 임상 3상 시험을 승인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 마니커에프앤지 - 상장 이틀만에 급등. 공모가 4,000원.

이지바이오그룹 계열의 육가공식품 전문 업체. 계육, 돈육, 우육 등 육류를 가공하여 다양한 육가공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군은 튀김류(텐더, 원물형 후라이드, 너겟 등), 패티류(치킨패티, 돈육패티 등), 구이류(오븐치킨, 버팔로 윙봉 등), 육가공류(베이컨, 후랑크 소시지 등), 훈제류(스모크 치킨 등), HMR(삼계탕 등), 기타류 등 7가지로 분류. 매출 대부분은 국내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삼계탕, 삼계죽 등 일부 제품의 수출을 통해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에 판매. 최대주주는 팜스토리 (74.20%).




■ 에스제이케이 지성이노베이션(주) 지분 취득 결정에 강세.

동사는 전일 장 마감 후 금형, 자동차부품, 전자부품 사업을 영위하는 지성이노베이션(주) 지분 40%(56,000주)를 26억원에 취득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취득 목적은 사업다각화 및 신규사업진출이며, 취득예정일자는 2019년8월20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