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심사 앞두고 상승

Grandpassion 2019. 8. 26. 16:11
반응형




2019. 08. 26. 월요일. Today's briefing


■ 삼성제약 - 췌장암 신약 임상시험 중간분석 결과 안정성 입증 소식에 상한가.


전일 회사는 지난 2014년 9월 15일 조건부 허가를 받은 리아백스주의 3상 임상시험 중간분석 결과를 발표하며 안정성이 검증돼 오는 11월까지 임상시험을 계속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삼성제약 측은 "올해 11월쯤 임상 3상을 마칠 것"이라며 "이번 임상을 통해 리아백스주가 조건부를 떼고 정식 항암제로 허가 받게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코오롱생명과학 - 코오롱생명과학이 상승.


한국거래소는 기업심사위원회(기심위)를 열고 코오롱티슈진에 대한 상장폐지 여부를 심사한다. 심사결과에 따라 상장폐지 여부 또는 개선기간 부여 여부 등이 결정된다. 상장 유지가 결정되면 거래 정지는 해제되고 바로 거래가 가능하다. 개선기간 부여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선기간 종류 후 기업심사위 심의를 다시 거쳐 상장폐지 여부를 결정한다.


앞서 거래소는 인보사의 성분이 뒤바뀐 것과 관련해 코오롱티슈진이 상장심사 서류상 중요한 내용을 허위 기재·누락했다고 보고 지난달 3일 코오롱티슈진을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지난 6월 기준 코오롱티슈진의 지분 12.58%를 보유하고 있다.






■ 서울제약 - 필름형 발기부전 치료제, 인도네시아 허가 취득 소식에 급등.

서울제약은 언론을 통해 인도네시아 제약사 소호(SOHO)와 수출계약을 체결한 발기부전 치료제 '실데나필' 구강붕해 필름(ODF) 제품이 인도네시아 현지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이번 허가는 인도네시아에 ODF 제품 허가 취득을 통한 수출이라는 점에 의미가 있고, 연말에 첫 선적이 이뤄질 예정"이며, "구강필름 시장에서 글로벌 넘버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오텍 사이언에셋의 동사 경영참여 선언 소식에 급등.


미국계 헤지펀드인 사이언에셋은 지난 23일 장 마감 후 전자공시를 통해 동사 주식 보유비율이 기존 8.62%(1,326,811주)에서 9.75%(1,500,000주)로 1.13%(173,189주)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사이언에셋은 기존 단순투자목적에서 경영참가목적으로 주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 CJ헬로 공정위, LG유플러스 동사 인수 조건부 승인 예정 소식에 급등.

공정거래위원회가 LG유플러스의 동사 인수를 '유료방송 가격 인상 제한' 조건부로 승인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짐. 아울러 공정위는 인수와 관련한 심사결과보고서를 이번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LG유플러스에 발송할 예정이며, 이후 LG유플러스가 1~2주 안에 심사 결과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면 공정위는 전원회의 의결을 거쳐 심사를 마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