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교육 관련주, 조국 관련주, 5G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9. 2. 16:47
반응형




2019. 09. 02. 월요일. Today's briefing


■ 교육 관련주 - 문재인 대통령, 대입 제도 재검토 시사에 상승.


어제 문재인 대통령이 아세안 3개국 순방길에 오르기 전 조국 후보자 가족을 둘러싼 논란의 차원을 넘어 대학입시제도 전반에 대해 재검토가 필요하다며 현실적인 개선방안 마련을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문재인 대통령은 입시제도가 공평하지도 공정하지도 않다고 생각하는 국민들이 많고, 기회에 접근하지 못하는 젊은 세대에게 깊은 상처가 되고 있다는 점을 직시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공정의 가치는 경제뿐 아니라 교육분야에서도 최우선이어야 한다며, 이상론에 치우치지 말고 현실에 기초해 실행 가능한 방안을 강구하라고 밝혔다.


이에 메가엠디, 메가스터디, 월비스, 아이스크림에듀, NE능률, 코너스톤네트웍스, 메가스터디교육, 더블유에프엠, 비상교육, 청담러닝 등 교육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관련주 - 오늘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가 사실상 무산되자 오늘 오후 3시30분 기자회견을 열고 그간 제기된 의혹에 대한 반박과 해명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이에 주식시장에서 조국 테무주로 불리는 종목들이 상승했다.


. 화천기계 -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이 회사 감사가 미국 버클리대 법대 동문.
. 삼보산업 - 이태용 대표이사가 조국 후보자와 부산 혜광고 동문. 
. 서연탑메탈 - 대주주 서연, 사외이사 유재만, 조국과 서울대 동문.
. 신송홀딩스 - 신송홀딩스 조승현 대표이사, 조국과 서울대, 버클리MBA 동문. 조갑주 회장, 창녕조씨 대종회장 역임.






■ 5G 관련주 - KT, 5G 커버리지 확대 소식 등에 상승.

전일 KT는 8월29일자로 전국에 5G 기지국 6만개 개통을 완료하고 85개시 동 지역까지 5G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올해 말까지 전체 인구의 80%를 커버하는 5G 커버리지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수도권과 광역시 등 일부 지역에 5G 커버리지가 집중되지 않고, 많은 고객이 5G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3단계 계획에 따라 전국 커버리지를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에프알텍, RFHIC, 케이엠더블유, 매직마이크로, 유비쿼스, 서진시스템, 이노인스트루먼트, 삼지전자, 기산텔레콤, 에이스테크, 이루온, 오이솔루션, 아이크래프트 등 5G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에프알텍 - KT와 '5G RF 중계기' 개발과 상용망 연동 완료 부각.
. RFHIC해외 5G 투자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감.



■ 영화테크 55.41억원 규모 수소상용차 LDC 공급계약 체결 등에 상한가.


동사는 지난 30일 장 마감 후 현대자동차와 55.41억원 규모 수소상용차 LDC(Low Voltage DC-DC Convertor)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10.4% 규모이며, 계약기간은 2019년8월30일부터 2024년12월31일까지이다.

아울러 지난 30일 장중 쌍용자동차주식회사와 139.95억원 규모 엔진룸 정션박스(UEC)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 에이치엘비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 기업설명회(IR) 개최 앞두고 급등.

9월3일 에이치엘비의 기업설명회(IR)가 개최되는 가운데, 이번 기업설명회에서는 ESMO(유럽종양학회) 발표 및 美 FDA와의 Pre-NDA 미팅과 관련하여 전략 및 적응증 확대 계획을 LSKB사 개발자들이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 GRT 실적 개선에 급등.

6월 결산법인인 GRT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연간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72억원으로 이전 사업연도(2017년 7월~2018년 6월)보다 20.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678억원으로 20.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646억원으로 22.2%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