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통신 3사 5G 통신 반경 확대에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9. 3. 16:06
반응형




2019. 09. 03. 화요일. Today's briefing


■ 5G 관련주 - 국내 통신 3사 5G 커버리지 확대 수혜 기대감에 상승.


유진투자증권은 국내 통신 3사의 5G 커버리지 확대에 따른 수혜가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 KT는 3단계 계획에 따라 전국 커버리지를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6만여개의 기지국장비를 개통했다고 분석. 아울러,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도 전국 커버리지를 확대와 함께 공격적인 기지국 설치가 지속 중일 것이라고 설명. 이에 5G 통신장비 제조업체 및 부품∙소재업체의 수혜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전파기지국, 에프알텍, 나무기술, 텔레필드, 웨이브일렉트로, 매직마이크로, 기가레인, 서진시스템 등 5G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중국인 소비 관련주 - 중국, 경기 확장국면 진입 등에 상승.

9월 중추절 연휴와 10월 국경절 연휴 등을 앞두고 중국인 관광객수 증가에 따른 수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특히, 중국 매체 등에 따르면, 올해로 70주년을 맞는 국경절 연휴 기간 중국 전체 인구의 절반을 상회하는 8억명 가량이 국내외 관광에 나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에이블씨엔씨, 호텔신라, 신세계, GKL, 파라다이스 등 중국인소비관련주가 움직였다.







■ 롯데손해보험 - JKL파트너스,  롯데손보에 3750억 규모 3자배정 유상증자 계획에 상한가.

 
롯데손해보험을 인수한 JKL파트너스가 금융위원회로부터 대주주 변경승인이 이뤄지면 롯데손보에 37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유상증자는 제3자배정 방식으로 이뤄지며 호텔롯데도 롯데손보와의 지속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지분율 유지 목적으로 유상증자에 함께 참여한다.

JKL파트너스는 다음달까지 롯데손보 인수와 유상증자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 케이피엠테크 BTL첨단소재, 4분기부터 파우치필름 공급 시작 소식에 상한가.

전일 동사의 계열사 BTL첨단소재는 언론을 통해 4분기 스마트폰 등에 사용되는 소형 2차전지 파우치 필름의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BTL첨단소재는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LG화학에서 시제품 테스트 및 양산 시스템 인증을 받은 희성화학의 생산설비와 특허를 인수해 알루미늄 파우치 필름을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BTL첨단소재 천상욱 대표는 "일본 업체보다 우월한 성능을 바탕으로 2023년 매출액 2,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 바이온 광명하나바이온,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 사업 관련 자금 확보 소식에 상한가.

전일 언론에 따르면 동사의 관계사인 광명하나바이온은 최근 KTX 광명역 인근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 사업과 관련해 5,000억원의 PF 자금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명하나바이온은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사업의 시행사로 동사는 광명하나바이온의 지분 14%를 보유하고 있다. 



■ 한국바이오젠 실리콘 점착제 핵심 소재 국산화 사실 부각에 급등.

일부 언론에 따르면 동사는 지난해 수입에 의존하던 고투명 실리콘 점착제 핵심 소재를 국산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2008년 개발을 시작한지 10년 만이며, 국내에서 사용되는 점착제 핵심 소재는 전량 수입에 의존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 원익큐브 그래핀과 은나노의 한국식 특성정의·측정법이 일본을 제치고 국제표준으로 채택됐다는 소식에 급등.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 제안한 그래핀 2차원 물질 특성과 각 특성 측정법(ISO/TR 19733) 은나노 입자 특성과 측정법(ISO/TS 20660)이 국제표준으로 제정됐다고 밝혔다.



■ 엔에스 - 250.13억원 규모 2차전지 제조장비 공급계약 체결에 급등.


동사는 Kunshan Jutron New energy technology Co.,Ltd.와 250.13억원 규모 2차전지 제조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49.38% 규모이며, 계약기간은 2019년9월3일부터 2020년6월30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