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조국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 사모펀드 관련 상상인그룹주 약세

Grandpassion 2019. 9. 6. 16:05
반응형




2019. 09. 06. 금요일. Today's briefing


■ 조국 사모펀드 관련주 - 조국펀드 운용사에 대출해준 상상인 관련주 등 약세.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가족이 가입한 사모펀드의 운용사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코링크PE)에 주식 담보대출을 해준 금융사 관계사 등 '조국 펀드' 관련주가 6일 약세를 보였다.


상상인인더스트리상상인증권은 비상장사인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과 함께 상상인그룹 계열사이며, 더블유에프엠은 코링크PE가 최근까지 대주주였던 코스닥 상장사다.


앞서 코링크PE는 지난달 20일 보유하고 있던 더블유에프엠 주식 전량을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에 담보로 제공했고 채권자인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같은달 28일 담보 주식 중 63만5천주를 매각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코링크PE의 더블유에프엠 지분은 종전 4.28%에서 1.81%로 줄었고 더블유에프엠의 최대 주주도 종전 '코링크PE 외 1인'에서 '우국환 전 더블유에프엠 대표 외 5인'으로 변경됐다.


이에 상장폐지 사유 해소로 금일 거래 재개한 상상인인더스트리가 급락을 했으며, 상상인, 상상인증권 등도 약세를 보였다.


. 상상인인더스트리상장폐지 사유 해소 후 거래재개 첫날 급락. 

전일 장 마감 후 한국거래소는 2019년9월5일 코스닥시장위원회를 개최하여 동사에 대해 상장유지를 결정하였으며, 이에 따라 동사의 주권은 금일부터 매매거래가 재개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이에 2018년5월3일부터 거래가 정지됐던 동사가 금일 거래재개됐다. 







■ 현성바이탈 - 대규모 자금 조달 및 중입자암치료센터 건립 기대감에 상한가.

전일 동사가 최대주주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대상 500억원 규모 BW 발행, 1,000억원 규모 CB 발행을 결정한 가운데, 이번 조달 자금을 중입자암치료센터 건립에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업계에 따르면 조규면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대표가 현재 고문을 맡고 있는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에서 만든 1억달러 규모의 '상생펀드'에서 투자를 유치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동사 관계자는 "오는 10월 여수에서 열리는 세계한상대회에서 충남도와 한국중입자암치료센터 설립 서명식을 갖고 투자를 본격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디케이티 - 갤럭시폴드 출시 속 '삼성 폴더블폰용 FPCA' 개발완료 부각에 상한가.

오늘 갤럭시폴드가 출시된 가운데, 폴더블폰 부품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 FPCB를 만드는 데 필요한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실장부품(FPCA)를 만들고 있는 동사는 삼성전자 폴더블폰용 FPCA 개발을 완료했으며, 폴더블폰 부품에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에스엔텍 마사회 사업 투자 및 권리락 효과 등에 급등.

에스엔텍은 전일 언론을 통해 마사회 장외발매소 및 레저테마파크 조성 컨소시엄의 사업시행자인 주식회사 만수에 출자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충남 금산 일대 총 사업부지 9만2,874㎡, 예산 1,350억원 규모에 달하는 이번 사업은 동사와 이트론이 공동으로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C)이 사업시행자로 참여하게 됐다. 

한편, 동사는 전일 장 마감 후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효과가 금일 발생한다고 공시했다. 기준가격은 3,685원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또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주말에 태풍 조심하시고,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