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09. 10. 화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 관련주 - 북미 실무협상 재개 기대감에 상승.


전일 최선희 북한 외무성 제1부상은 담화문을 통해 "우리는 9월 하순경 합의되는 시간과 장소에서 미국측과 마주 앉아 지금까지 우리가 논의해온 문제들을 포괄적으로 토의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만남은 언제나 좋은 것"이라며 "우리는 무슨 일이 생길지 지켜볼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부산산업, 에코라이스터, 유신, 대아티아이, 대모, 일신석재, 푸른기술, 인디에프, 화성밸브, 제룡전기, 남광토건, 특수건설, 대동스틸, 현대건설우 등 대북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에코마이스터70억원 규모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 결정. 에코마이스터는 운영자금을 확보하려 70억원 규모 국내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공모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발행키로 했다고 9일 공시했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2%, 4%다.







. 대모40조 인도네시아 신수도 건설. 북한 자원개발 수혜 기대. 세계최초 자동 3단 유압 브레이커 상용화 예정에 급등.


지난달 26일 인도네시아 조코위 대통령은 수도를 지금의 자카르타에서 보르네오섬으로 알려진 칼리만탄섬 동부로 옮기는 조치를 발표했다. 인도 정부는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한화 약 1700조원을 투입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대모엔지니어링은 굴착기 어태치먼트 장비 회사다. 매출의 75%는 수출에서 발생한다. 인도(34%)와 유럽(11.1%), 미주(10.7%), 중동(6.1%) 등으로 분포돼 있다. 인도의 경우 시장 내 굴착기 1,2위사인 인도 타타-히타치, 한국 현대건설기계와 모두 거래하고 있다. 인도 인프라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기존 사업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대모엔지니어링은 연면적 5000평이 넘는 규모로 시흥에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할 예정이다. 올해 10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원해 대모엔지니어링 대표는 상장 전 간담회에서 "생산 능력이 약 3배로 늘어나면서 고정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동안 시도하지 못했던 신규 제품 생산도 가능해질 것"이라며 "대표적으로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 예정인 '자동 3단 제어 유압 브레이커'와 인도네시아와 동남아 등에서 크게 성장하고 있는 '포레스트리 머신' 등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광산 개발에 필요한 제품도 다양하게 생산하고 있어 북한과 경제협력을 확대했을 때 수혜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전날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최선희 북한 외무성 제1부상은 “하순경 합의되는 시간과 장소에서 미국 측과 마주 앉아 지금까지 우리가 논의해온 문제들을 포괄적으로 토의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 홍정욱 관련주 - 홍정욱 전 한나라당 의원의 정계 복귀설에 상승.

앞서 전날 홍 전 의원은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국내외 경제가 퍼펙트스톰을 향해 치닫는 요즘, 매일 정쟁으로 시작해 정쟁으로 끝나는 현실을 보며 대체 소는 누가 키우고 있는지 진심으로 걱정된다”며 현 정국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에 일각에선 홍 전 의원이 정계 복귀를 고심하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 KNN부산글로벌빌리지가 지분 50% 보유. 부산글로벌빌리지의 홍성아 공동 대표가 홍정욱 전 의원의 누나.
. 휘닉스소재휘닉스소재 대표 홍석규, 회장 홍석현의 동생. 홍석현의 장녀 홍정현과 디지틀조선의 허광수 회장 아들과 결혼.
. 벽산 - 대표이사 하버드 동문. 벽산회장이 사돈.




■ 하나머스트6호스팩 - 넥슨 원더홀딩스 3500억 투자. 대표이사 원더홀딩스 이사 겸직, 합병상장 기대감에 급등.


하나머스트제6호스팩 류제일 대표이사, 현재 원더홀딩스 이사로 재직 중.


전일 넥슨이 허민 대표의 원더홀딩스에 350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히며, 원더홀딩스의 이사를 겸직하고 있는 하나머스트스팩제6호의 류제일 대표이사 이력이 부각되며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넥슨은 9일 원더홀딩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신주인수 방식으로 지분을 확보한다고 밝혔다. 총 투자금액은 3,500억 원이며, 취득 지분율은 11.1%다. 원더홀딩스는 지난 2009년 허민 대표가 설립한 회사로, e커머스 플랫폼 & lsquo 위메프& rsquo 와 게임 개발사 & lsquo 원더피플& rsquo , & lsquo 에이스톰& rsquo 등을 소유한 지주회사다.

이번 투자를 통해 넥슨과 원더홀딩스는 양사 성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구축한다. 넥슨은 원더홀딩스 산하 게임개발사인 원더피플과 에이스톰의 게임 개발과 라이브 서비스에 협력하고, 허민 대표는 넥슨의 외부 고문으로 넥슨의 전반적인 게임 개발에 참여한다.




  1. 꼴통 2019.09.10 18:00

    GRAND PASSION 님! 감사드립니다!!!
    뉴인텍~~~~~~~ 수익매매! ㅎㅎ
    정은이의 밀당! ~~~~~~~ 쎄게더쎄게 ~~~~ 으그으그~~~~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 ! ~~~~~~~~~~~~ 바로 일본이 주적이구만~~~
    엉뚱한데~~~~~~~~~~ 힘쓰지 말고 주력합시다!!!
    후손에게 부끄럽지 않게!!!

    • Grandpassion 2019.09.10 19:25 신고

      뉴인텍 잘하셨습니다. ㅎㅎ
      미사일 쏴도 방산주 움직이지 않음. ㅎㅎㅎㅎㅎ
      정은아 후쿠시마 앞바다에 미사일 좀 날려주라. ㅎㅎㅎㅎㅎ
      그럽시다. 그럽시다. 그럽시다. 주력합시다!!!
      오늘은 화요일이니까 수고하셨습니다. 쉬세요. 감사합니다. ^^

  2. 원이 2019.09.10 19:39

    GRAND PASSION님 안녕하세요.
    써니전자.컬러레이 수익매매 감사합니다.
    대북주가 꿈틀꿈틀 내일이면 물린 종목 탈출할수 있을련지~~ㅎㅎ
    오늘은 오타가 없는지 다시한번~~ㅎㅎ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

    • Grandpassion 2019.09.10 23:27 신고

      써니전자, 컬러레이 잘하셨습니다. ㅎㅎ
      대북이 파이팅이고요. 오늘은 오타는 없는 듯. 잦은 오타는 청문회를 부름. ㅎㅎ
      현재 월드컵 예선 중. 이기자!!! 축구 보시면서 쉬세요.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