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트럼프, 존 볼턴 국가안보보좌관 경질에 대북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9. 11. 16:21
반응형




2019. 09. 11. 수요일. Today's briefing


■ 대북 관련주 - 대북 강경파 존 볼턴 국가안보보좌관 경질에 상승.


10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존 볼턴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경질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나는 지난 밤 존 볼턴에게 그의 복무가 백악관에서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알렸다" 라고 밝혔다. 시장에서는 대외정책에서 초 강경노선을 주장해온 볼턴 보좌관의 경질로 인해 북미 협상에 대한 기대감이 부각됐다.


이와 관련해 NH투자증권은 트럼프 대통령의 외교정책이 한층 유해질 것이라며, 그 동안 외교정책이 강경파 안보실 중심으로 진행되었다면 온건파 국무부 중심으로 무게가 실릴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또한, 초 강경파 존 볼턴의 경질은 2020년 대선 이전 노이즈보다는 성과 중심의 정책을 펼치려는 의도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이에 서암기계공업, 부산산업, 에프알텍, 에코마이스터, 한라, 대동공업, 대양금속, 바른테크놀로지, 이더블유케이 등 대북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에프알텍 - KT와 2019년 5G 광중계기 단가계약 2차 공급계약 체결에 급등. 계약금액은 139억원 규모다. 최근 매출액의 56.64%에 해당한다.계약기간은 전날부터 2020년 8월 31일까지다.


. 한라 - 478억 규모 광주도시철도 2호선 공사수주에 급등. 한라는 광주광역시에서 발주한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공사(1단계 4공구)'를 수주했다.


※ 대북 관련주 종목 정리 참고 ▶ [STOCK ISSUE THEMA] - 남북경협 대북 관련주 총정리 목록







■ 아프리카돼지열병 / 육계 관련주 - 아프리카돼지열병에 따른 중국 돈육값 폭등. 일본 방사성 오염수 방출 우려.

전일 중국 국가통계국이 발표한 8월 돼지고기 가격이 전년동월대비 46.7% 상승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전월 27% 상승보다 더욱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으며, 이는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수백만 마리의 돼지를 살처분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우리손에프앤지, 우진비앤지, 이지바이오 등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가 움직였으며, 체리부로, 푸드나무 등 육계 관련주가 대체재로 부각됐고, 일본이 후쿠시마 제1원전 내 방사성 오염수를 바다에 방출할 것이라는 우려가 주가에 작용됐다.



■ 엑시콘 - 삼성전자와 46억원 규모 반도체 검사장비 공급계약 체결에 상한가.

엑시콘은 삼성전자와 46억원 규모의 반도체 검사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연결 매출액 대비 8.06%에 해당하는 규모로 계약기간은 내달 31일까지다.



■ 에스피시스템스 미국 알리바마 현대자동차와 50억원 규모의 산업용 로봇 자동화 시스템 공급계약 체결에 급등.
최근 매출액의 10.7%다. 계약기간은 9월 10일부터 내년 5월말까지다.



■ 기산텔레콤 - KT와 77억원 규모 5G 광중계기 단가계약 2차 체결에 급등.


기산텔레콤은 KT와 ‘2019년 5G 광중계기 단가계약 2차’ 체결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77억원으로 매출액의 13.72%에 해당하는 규모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추석이 왔습니다. 차례를 지내는 가정에서는 남녀노소 이해와 협력으로 평화로운 명절이 되시길 바랍니다. 비용, 노동력, 심적 고통 분담. ^^ 아름답고 행복하게 재미있는 추석 연휴 보내시고, 오가시는 길 안전운행하시길 바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