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아프리카돼지열병 "일시 이동중지" 해제에 관련주 하락

Grandpassion 2019. 9. 19. 16:26
반응형




2019. 09. 19. 목요일. Today's briefing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 아프리카돼지열병 "일시 이동중지" 해제에 하락.


경기도 파주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하면서 전국에 내려진 일시 이동중지 명령이 해제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늘(19일) 오전 6시 30분을 기해 전국 양돈농장과 도축장, 사료공장 등 축산 관련 시설에 48시간 동안 발동했던 일시 이동중지 명령을 해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관련 시설로 사람과 차량 등이 드나들 수 있게 됐다.


다만 ASF가 발생한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돼지 반출은 계속 금지된다.


이에 그동안 급등했던 이글벳, 백광소재, 마니커, 우진비앤지, 하림, 마니커에프앤지, 정다운, 진바오텍, 제일바이오, 대성미생물, 체리부로, 현대사료 등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들이 동반 하락했다.







■ 보안주 - 안랩 V3, 공공기관 판매 정지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에 상승.

안랩의 대표 보안백신 'V3'가 지난 8월31일을 기점으로 조달청 나라장터 판매목록에서 삭제되면서 조달청을 통한 공공기관 판매가 불가능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안랩은 보안업체가 조달청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CC인증을 받지 못한 상태이며, 이는 제품 소스코드상의 일부 문제와 '코모도 CCE'라 불리는 취약점 방어에 실패한 것 때문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경쟁사는 SGA솔루션즈, 하우리 등이다. 업계에선 올해 11월까지 재인증을 못 받을 경우 하반기 공공시장에서 경쟁사들의 수혜를 예상한다.

이에 SGA, SGA솔루션즈, 이스트소프트 등 보안주들이 반사이익 기대감에 상승세를 보였다.



■ 폴더블폰 관련주 - 갤럭시 폴드 흥행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상승.


NH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갤럭시 폴드가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에서 경험할 수 없는 대화면, 쉬운 멀티태스킹 등의 명확한 장점을 보유해 초기 판매가 예상보다 강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특히, 기존 스마트폰과 확연히 차별화되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장점을 감안 시 가격이 빠르게 하락할수록 폴더블 스마트폰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관련 부품사들에 대한 중장기적 투자를 권고한다고 밝혔다.

이에 유티아이, KH바텍, 이녹스첨단소재 등 폴더블폰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5G 관련주 - 중국, 5G 상용화 수혜 기대감에 상승.


유진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중국이 경기부양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이달 말 5G 상용화를 진행할 것이라며, 5G 상용화와 투자 확대로 국내 통신장비 및 단말기 관련 업체의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중국 5G 서비스 상용화와 함께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확대를 목표로하고 있는 화웨이向 부품 공급업체 RFHIC의 수혜가 예상되며, 이 외에도 ZTE에 기지국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케이엠더블유의 실적 성장세도 지속될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전파기지국, 웨이브일렉트로, RFHIC 등 5G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라닉스 전 세계 유일 차세대 자동차 통신 토탈솔루션 부각에 급등.

2003년 설립한 라닉스는 자동차 통신 솔루션과 보안·인증 솔루션 개발 업체다. 근거리 전용 고속 패킷 통신 시스템(DSRC)을 개발해 하이패스용 DSRC 칩을 현재 국내외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국내 하이패스 비포마켓에서 시장점유율 85%를 차지하고 있다.

라닉스는 중국 하이패스 비포마켓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라닉스는 2016년 중국 전용 DSRC 모뎀 칩 개발 완료하고 지난해 중국 표준 인증기관의 인증시험에 통과했고, 올해에는 중국 현지 주요 업체와 비포마켓 전용 하이패스 시스템(ETCS) 단말기 칩과 소프트웨어 관련 비밀유지 계약(NDA) 및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난 3월 중국 리커창 총리는 협력 지능형 교통환경을 위한 비포마켓 ETCS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각 성간 경계에 설치한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철거하고 2년 내 고속도로 1개 차로를 제외하고 전면 ETCS 차로로 교체한다. 내년 7월 이후 신규 출시 차량 ETCS 옵션을 장착해야 한다.

차세대 자동차 통신(V2X) 사업에서 라닉스는 세계 유일의 웨이브(WAVE) V2X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고유의 통신 알고리즘으로 통신 칩과 솔루션 핵심기술 내재화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토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신속한 기술적 대응, 시장 대응력 강화, 가격경쟁력 등을 확보했다.

회사 측은 전 세계에서 웨이브 V2X 통신 칩 솔루션은 N사, A사, U사, R사 그리고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라닉스가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시장 확보를 위한 강력한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중국 DSRC 1, 2위 그룹인 WANJI와 중국의 GM으로 불리우는 북경자동차 기업과 합작 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있다.



■ 하이텍팜 ‘무균 이미페넴’ 이탈리아 허가 획득 소식에 급등.


주사제용 항생제 원료의약품 생산전문 기업 하이텍팜은 핵심 제품인 무균 이미페넴이 이탈리아 의약품청(AIFA)에 허가를 획득했다.

하이텍팜은 지난 6월 이미페넴 중간체인 &lsquo 조 이미페넴&rsquo 에 이어 완제품 성격인 원료의약품 허가를 획득했다. 무균이미페넴은 차세대 항생제로 손꼽히는 카바페넴계 항생제 중 가장 광범위한 향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기도· 기관지염· 급성 및 만성 폐렴 등의 치료에 사용되는 주사용 항생제이다.

이번 허가는 주요 고객인 이탈리아 완제품 제약기업에게 원활한 제품 공급, 나아가 유럽전역의 엔드유저(End User)에게 제품공급이 가능해 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 아이씨케이 차세대 결제플랫폼 "셀피" 국내사업권 확보 기대감에 상승.


동사는 간담회를 통해 미국에 본사를 둔 앤트앤비가 개발한 차세대 결제 플랫폼 셀피(Cellfie)의 국내 사업권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관해 동사 한정열 대표는 "차세대 결제 플랫폼 셀피는 모든 결제 서비스 사용자의 편익을 극대화한 신개념 플랫폼으로 결제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