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인천 5번째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판정에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9. 25. 16:18




2019. 09. 25. 수요일. Today's briefing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 인천 강화군 소재 농가 5번째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판정 등에 상승.


전일 농림축산식품부는 인천시 강화군 소재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판정이 나왔다고 밝혔다. 이번 확진은 국내에서 다섯번 째이며, 농림부에서 선제적으로 농가를 검사하다 의심 사례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날 인천시 강화군 소재 양돈농가에서 의심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해당 농장은 잔반 급여를 하지 않았으며, 외국인 노동자가 일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팜스토리, 마니커에프앤지, 한일사료, 팜스코, 체리부로, 우리손에프앤지 등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 DMZ 평화공원 관련주 - 문재인 대통령, DMZ 국제평화지대 제안에 일부 관련주 상승.

현지시간 24일 문재인 대통령은 유엔총회 일반토의 기조연설을 통해 유엔과 모든 회원국에 한번도의 허리를 가로지르는 비무장지대(DMZ)를 국제평화지대로 만들자고 제안했다. 또한, DMZ가 평화지대로 바뀌면 한반도는 대륙과 해양을 아우르며 평화와 번영을 선도하는 교량국가로 발전할 것이라며, 동북아 6개국과 미국이 함께하는 동아시아철도공동체 비전도 현실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자연과환경, 삼륭물산, 이화공영 등 일부 DMZ 평화공원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가상화페 비트코인 관련주 - 비트코인 가격 급락 등에 하락.


당일 새벽 한때 비트코인이 10% 넘게 급락해 1,000만원 이하로 하락했으며, 이더리움도 15% 넘게 하락했다. 아울러 대부분의 알트코인 등도 급락세를 기록했다.

이에 옴니텔, 비덴트, 우리기술투자 등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가 하락세를 보였다.




■ 라닉스 자율주행 핵심 차량사물통신 국내 유일업체 부각에 급등.

라닉스는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 기술인 IEEE 802.11p 표준의 5.9GHz 웨이브 차량사물통신(V2X) 통합 솔루션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개발했다. V2X 통신 통합 솔루션 분야에서 라닉스는 전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시스템 반도체 솔루션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솔루션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SK증권은 "라닉스가 생산하는 ‘근거리 전용 고속 패킷 통신 시스템(DSRC)’은 국내외 완성차 브랜드에 공급하고 있다"며 "국내의 경우 자동차 출시전 하이패스를 부착하는 시장에서 점유율 85%를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가올 자율주행차 시대를 대비해 차량·사물간 통신기술(V2X)분야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며 "구체적으로 차량사물통신(V2X)은 자율주행을 지원하는 기술"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V2X 에 필요한 모뎀 칩, 보안 칩, 무선통신이용기술(RF) 칩, 소프트웨어 를 모두 내재화하는 등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