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강화읍 9번째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에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9. 27. 16:52
반응형




2019. 09. 27. 금요일. Today's briefing


■ ASF(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 국내 9번째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소식에 상승.


전일 강화군 강화읍의 돼지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진 판정된 가운데, 이날 농림축산식품부는 강화군 하점면의 돼지농가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판정이 나왔다고 발표했다. 이에 국내에서는 총 9건의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진되었으며, 이중 5건은 강화도에서 발생했다.


또한, 세계동물보건기구가 밝힌 확진 건수로 비교할 경우 같은 기간 중국, 베트남, 홍콩 등의 주변국들보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의 국내 확산 속도가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마니커에프앤지, 미래생명자원, 케이씨피드 등 ASF(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들이 급등했다.


미래생명자원 -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소식에 '면역 강화 프리미엄 사료' 생산 부각에 급등. 미래생명자원은 질병 저항성 개선 사료 및 면역 강화 프리미엄 사료를 생산하고 있다.







■ 반도체 대표주 - 마이크론, 예상에 못미치는 1분기 실적 가이던스 발표에 하락.

전일(현지시간) 마이크론테크놀로지가 예상치를 밑도는 실적 가이던스를 내놓았다.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2020년 1분기(9~11월) 영업이익 가이던스로 5억4,500만 달러를 제시했다. 이는 컨센서스 영업이익 5억4,800만 달러에 못 미치는 규모다.

한편, 전일(현지시간) 발표한 마이크론테크놀로지의 4분기(6~8월) 매출액은 48억7,000만 달러, 영업이익은 6억9,4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컨센서스인 5억6,500만 달러를 웃돌았다. 

이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등 반도체 대표주(생산)가 하락세를 기록했다.




■ 수젠텍 결핵 진단키트 1호 평가유예 신의료기술 대상 지정에 급등.

수젠텍은 전날 자사의 혈액기반 결핵 진단키트가 ‘감염병 체외진단검사 건강보험 등 재절차 개선 시범사업’을 적용 받는 제1호 대상이 됐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자사의 ‘결핵균 특이항원 혈액검사’가 보건의료연구원으로부터 ‘체외진단검사 평가 유예 신의료기술 대상’으로 지정 받아 추후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 또는 병리과 전문의를 갖춘 종합병원급 의료기관과 보건복지부 소속 의료기관 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주말을 이용하여 한 달을 복기하고 또 10월의 계획을 세우면서 평온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음 달에도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