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불화수소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0. 4. 16:40
반응형




2019. 10. 04. 금요일. Today's briefing


■ 일본 수출 규제 관련주 -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소재 국산화 소식 등에 상승.


일본이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소재 3개 품목의 한국 수출규제를 단행한 지 3개월이 경과했지만, 현재까지 관련업계의 피해는 미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오히려 불화수소 등 핵심소재 국산화에 성공하며 공정에 활용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국산 불화수소 적용 시범테스트를 끝내고 일부 공정에서 1개월 이상 문제없이 사용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SK하이닉스도 지난 1일부터 램테크놀러지의 액체용 불화수소를 납품받아 양산라인에 투입했다. 또한, LG디스플레이도 디스플레이 공정 전반에 걸쳐 쓰이는 불화수소 거의 100%를 국산 제품으로 대체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소재에 대한 국산화 기대감이 커지며 램테크놀러지, 솔브레인, 후성 등 일본 수출 규제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램테크놀러지 - 액체 불화수소(식각액) 국산화에 성공 소식에 상한가.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지난 1일부터 국산 액체 불화수소 제품을 램테크놀러지에서 공급받아 일부 생산라인에 투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램테크놀러지는 2001년 10월 설립된 반도체 공정용 화학소재 전문 기업으로, SK하이닉스와 램테크놀러지는 지난해말부터 액체 불화수소 생산을 공동으로 개발해 지난달 최종 품질 시험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 에이치엘비 -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의 임상 3상 결과 발표 유럽종양학회에서 'Best of ESMO 2019'에 선정에 급등.

회사는 지난달 29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자회사 엘리바가 리보세라닙의 글로벌 임상시험 3상 결과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ESCO)에서 29일 공식적으로 공개했다고 밝힌데 이어 해당 결과가 최고의 논문(Best of ESMO 2019)으
로 선정됐다고 2일 추가로 발표하면서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ESMO는 매년 컨퍼런스 마지막날 발표된 전체 논문중 가장 훌륭한 것을 최고의 논문으로 선정한다. 에이치엘비에 따르면 리보세라닙은 가장 훌륭한 발표로 선정됐다. 올해 ESMO에는 총 3904개 논문이 제출됐다.




■ 신라젠 -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신라젠 지분을 늘렸다는 소식에 급등.


블랙록은 신라젠 지분 5.01%(355만8755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공시했다. 이는 이전 보고일인 지난달 27일 4.96%(352만7059주)보다 0.05%포인트(3만1696주) 증가한 수준이다.

신라젠은 암 치료제 '펙사벡'을 개발 중인 바이오 업체로 지난 8월 간암 대상의 펙사 벡이 미국 임상3상에 실패하면서 주가가 급락했다. 세계적인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지분을 늘리면서 다른 투자자들의 추종 매매로 인해 이날 주가가 오른 것으로 풀이된다.



■ 선데이토즈 신작 ‘디즈니팝’ 사전 흥행에 급등.


현대차증권은 “지난달 24일 디즈니팝의 아시아 지역 출시 사전예약이 시작됐다”며 “일본 지역에서 라인, 트위터, iOS, 안드로이드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했고 2일 만에 130만명의 사전 가입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중 대부분은 일본시장 수요인 것으로 보인다”며 “10월 말 중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 정식 출시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시아 버전은 일본 지역의 현지화 작업에 집중했고 국내 출시와는 달리 처음부터 많은 캐릭터를 포함시켜 출시할 것이란 전망이다. 또한 라인과의 협업을 통해 초반 유저 모객을 성공적으로 이루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출시 전 200만 사전예약자를 달성할 것이란 전망이다.

“일본 시장의 경우 매출 순위 100위권 이내에만 들어도 3000만원 이상의 일매출 발생이 가능하다”며 “선데이토즈의 현재 게임들의 평균 일매출이 약 3300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디즈니팝의 아시아 지역 출시는 실적에 의미있게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디즈니팝의 아시아 지역 성과는 단순 실적 기여를 넘어 다음 출시작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며 “디즈니팝이 의미있는 성과를 기록할 수 있다면 이후 선데이토즈의 주력 신작인 애니팡4 출시까지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또 한 주가 끝났습니다. 태풍 피해 없으셨는지요?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가을이 깊어 갑니다. 아름다운 가을을 만끽하시면서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