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에이프로젠제약, 티앤알바이오팹, 로고스바이오 상한가

Grandpassion 2019. 10. 10. 16:09
반응형




2019. 10. 10. 목요일. Today's briefing


■ ASF(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경기 연천군 돼지 농가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진 판정.


농림축산식품부는 전일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의 돼지 농가에서 들어온 의심신고가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확진됐다고 밝혔다. 이에 지난 10월3일 이후 6일만에 추가 확정 판정이 나왔으며, 발생 건수는 총 14건으로 늘어났다. 


이에 정부는 완충지역을 만들어 통제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며, 어젯밤 확진 이후 48시간 동안 연천군 일대 일시이동중지명령을 내린 바 있다. 


이에 백광소재, 전진바이오팜, 미래생명자원, 마니커에프앤지, 씨젠, 바이오니아 등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들이 움직였다.







■ 에이프로젠제약 / 에이프로젠 KIC / 에이프로젠 H&G - 에이프로젠제약, 세포의 산소 이용 방식에 관한 연구가 올해 노벨 생리의학상에 선정됐다는 소식에 동반 상승.


7일(현지시간) 노벨위원회는 산소 농도에 따른 세포의 적응 기전에 관한 연구 공로를 인정해 윌리엄 케일린 주니어 미국 하버드대 의대 교수, 피터 랫클리프 영국 옥스퍼드대 교수, 그래그 서멘자 미국 존스홉킨스 의대 교수를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수상자들은 'HIF-1α' 유전자가 혈관생성촉진인자(VEGF) 발현을 유도하기 때문에 암세포가 저산소 상태에서도 성장한다는데 주목했다. 


에이프로젠제약은 계열사를 통해 HIF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 바 있다.




■ 티앤알바이오팹 / 로고스바이오 - 국내연구팀 세계 최초 폐암 오가노이드 배양 성공 소식에 상한가.

서울아산병원 병리과 장세진 교수팀 및 의생명연구소 김민서 박사팀이 세계 최초로 폐암 오가노이드 배양을 성공했다.

이에 서울아산병원, 고려대, 중앙대 등 연구진과 오가노이드 연구를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진 로고스바이오와 지난 5월 오가노이드 개발 활용 가능 특허를 취득한 바 있는 티앤알바이오팹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 이노테라피 흡수성 체내용 지혈용품 이노씰 플러스 식약처 제조허가 승인에 상한가.

이노테라피는 InnoSEAL Plus(흡수성 체내용 지혈용품 [4등급])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료기기 제조허가를 승인받았다.

이와 관련, 동사의 이문수 대표이사는 "4등급 제품을 출시하면서 본격적인 매출 기반을 확보함과 동시에 추가적인 개선제품 출시나 해외 허가 획득이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 나노메딕스 그래핀 사업 관련 기업설명회 개최 예정에 급등.

나노메딕스는 오는 10월24일 서울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3층 한마음홀에서 기업설명회를 개최할 것으로 공시했다. 개최 목적에 대해서 신규사업(그래핀 관련사업)에 대한 이해증진 및 회사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강화라고 밝혔다. 

특히, 언론에 따르면, 지난 8월 사내이사로 선임된 짐 로저스 이사가 한국을 방문해 그래핀의 미래 성장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피력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동사는 연간 4톤 규모의 그래핀 양산이 가능할 것으로 추산하고 그래핀 응용분야를 추진중에 있으며, 중국을 비롯한 해외 기업들과 전기차 및 전기차 배터리에 그래핀 적용 방안을 논의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 코오롱생명과학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여부 의결 앞두고 상승.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는 오는 10월11일 코오롱티슈진의 상장폐지 여부를 의결한다. 회의 결과에 따라 코오롱티슈진은 상장폐지로 결정되거나 개선기간을 부여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 큐렉스 인공관절 수술로봇 티솔루션원 미국 FDA 승인 획득에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