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슈퍼엠 빌보드200 1위에 관련주 상승, 자율주행차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0. 15. 15:59
반응형




2019. 10. 15. 화요일. Today's briefing


■ 자율주행차 관련주 - 자율주행차 조기 상용화 추진 소식 등에 상승.


전일 산업통상자원부는 국가혁신클러스터 사업 관련 자율주행차 공급자인 울산시와 수요자인 세종시 등과 자율주행차 개발 및 서비스 실증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자율주행차 조기 상용화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울산시는 2020~2022년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고, 세종시는 울산시에서 개발한 친환경 자동차 기반 자율주행차를 이용해 자율주행 서비스 실증과 상용화를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마트는 자율주행기술전문 스타트업 ‘토르 드라이브’와 2주간 이마트 여의도지점에서 자율주행차를 활용한 배송서비스 일라이고를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디에이테크놀러지, 대성엘텍, 하이비젼시스템, 리드, THE MIDONG, 켐트로닉스, 코리아에프티, 앤씨앤, 라닉스, 한국테크놀러지, 유니퀘스트,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등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상승했다.







■ 슈퍼엠 관련주 - SM Life Design / SM C&C / 키이스트 / 에스엠 - 에스엠 아이돌 그룹 '슈퍼엠', 빌보드200 1위 모멘텀 지속에 상승.

빌보드는 지난 13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동사의 아이돌 그룹 '슈퍼엠'이 최근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슈퍼엠'으로 '빌보드 200' 1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슈퍼엠은 샤이니 태민, 엑소 백현과 카이, NCT127의 태용과 마크, 중국 그룹 웨이비의 루카스와 텐 등 퍼포먼스에 강점이 있는 7명이 모인 팀이다.

이에 에스엠을 최대주주로 둔 SM Life Design과 SM C&C가 상한가를 기록했고, 에스엠키이스트도 동반 상승했다.




■ 에스퓨얼셀 한국전력 등과 세계최초 연료전지-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 공동 개발 소식에 상한가.

한국전력 전력연구원은 언론을 통해 동사와 전남대학교, 강원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과 공동으로 건물용 5kW급 연료전지와 배터리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한전 군산지사 사옥에 설치 및 실증까지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연료전지-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연료전지와 배터리의 장점을 결합해 연료전지가 생산한 전력의 일부를 배터리에 충전했다가 전력 수요가 많은 시간대에 연료전지와 배터리에서 동시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