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자율주행차 플라잉카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0. 16. 16:17
반응형




2019. 10. 16. 수요일. Today's briefing


■ 자율주행차, 플라잉카 관련주 - 세계 최초 완전자율주행 상용화 계획 발표 등에 상승.


전일 정부는 경기 화성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에서 미래자동차 국가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2030 미래차산업 발전전략을 발표했다. 목표는 2027년 전국 주요도로 완전자율주행 세계 최초 상용화이며 이를 위해 2024년까지 통신·도로·교통 등의 인프라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2025년까지 시범사업으로 새로운 교통수단인 플라잉카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2024년까지 완전 자율주행 수준인 레벨4 자율차를 양산하고, 2025년까지 미래 모빌리티 기술에 41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플라잉카 등이 도입되면 수도권 이동시간이 현재보다 40% 단축된다. 플라잉카 상용화를 위해 국토부는 플라잉카 전용도로 확보를 비롯해 자동경로 설정 등 교통체계 기반기술을 2022년까지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항공기수준의 제작, 인증, 운항, 유지관리 등 플라잉카의 안전기준 제개정도 2023년까지 추진한다. 플라잉카 시범운행 등 안전성 실증을 2025년부터 시작해 플라잉카 여객 서비스 활성화도 계획하고 있다


이에 대성엘텍, 아이에이, 한국단자, LG이노텍자율주행차 관련주가 움직였고. 아울러 플라잉카 상용화 계획 발표에 샘코, 베셀이 수직이착륙 기술을 보유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면서 급등했다. 


. 베셀 - 정부, 2025년까지 플라잉카 서비스 추진, 수직이착륙 무인기 시스템 개발 부각에 상한가. 베셀의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4월1일부터 2023년 12월31일까지 수직이착륙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또 지난 6월27일부터 2022년 12월31일까지 수직이착륙 및 고속 비행이 가능한 무인기 시스템 개발에 나서고 있다.


. 샘코현대자동차와 문재인 정부의 플라잉카 2025년 상용화 발표 소식에 상승. 플라잉카 핵심 기술 중 하나로 수직이착륙 시스템이 꼽히고 있으며 샘코는 2017년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맵핑용 무인항공기(듀오드론)을 개발해 시장에 출시했다.







■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 경기도 연천 아프리카 돼지열병 의심 신고 소식.

농림축산식품부는 언론을 통해 금일 오전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소재 돼지 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의심 신고가 접수됐다고 전했다. 방역 당국은 해당 농장에 인력을 파견해 주변을 통제하고 소독에 나설 방침이며, 혈액 샘플을 채취해 경북 김천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여부를 확인할 정밀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의심 신고가 확진으로 판정된다면 누적으로 15번째 발생이 되며, 정밀검사 결과는 오후 늦게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은 강원도 철원군 원남면 죽대리 민통선 안쪽 지역에서 발견된 멧돼지 폐사체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가 검출됐다고 밝혔다. 

이에 마니커에프앤지, 마니커, 백광소재, 팜스토리 등 일부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가 상승했다.



■ 에이치엘비생명과학 - 엘리바의 합병에 동의했다는 소식에 급등.


항암신약 개발사 엘리바의 주주인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전날 이사회를 열어 최대주주인 에이치엘비와 엘리바의 합병에 동의하는 안건을 결의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보유 중인 엘리바 주식 전량(32만5010주)을 에이치엘비에 교부하고, 에이치엘비 보통주 58만6098주와 현금 397만달러(약 48억원)을 받게 된다.



■ 바이오솔루션 코스닥150 지수 신규 편입 소식에 급등.


코스닥150 지수에 편입되면 기관의 패시브 자금 등이 유입될 수 있다. 바이오솔루션은 오는 17일 여의도에서 주요 기관투자자를 상대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할 예정이다.



■ 팍스넷 블록체인 기반 메신저 "쉬"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에 급등.

자회사 쉬코리아가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메신저 서비스 ‘쉬(Shh)’의 오픈 베타 서비스에 본격 돌입했다.

쉬코리아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메신저 ‘쉬’의 테스트 버전 등재가 완료돼 국내외 사용자들의 직접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현재 구글 오픈 베타 서비스 버전 등재를 위한 테스트 버전의 선 등록을 마친 상황이다. 전반적인 UI를 비롯해 대대적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iOS 버전 출시를 통한 애플 앱스토어 서비스도 베타 서비스 기간 중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쉬코리아 관계자는 “쉬 메신저는 기존 메신저에서 접할 수 없었던 블록체인 기술들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에 최적화된 기능들로 사용자들에게 주목받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한국전자인증 '토스' 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엄 참여에 급등.


한국전자인증은 모바일 종합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의 제3 인터넷전문은행 컨소시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한국전자인증은 제3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를 신청한 비바리퍼블리카(가칭 토스뱅크 컨소시엄)에 지분율 4%의 전략 주주로 참여한다.

토스뱅크 컨소시엄은 비바리퍼블리카가 34% 지분율로 최대 주주로서 이끌게 되며, KEB 하나은행, 한화투자증권 등 금융기관과 한국전자인증,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전략 주주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