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두산 사업부문 인적분할 두산퓨얼셀 두산솔루스 상한가

Grandpassion 2019. 10. 18. 16:32
반응형




2019. 10. 18. 금요일. Today's briefing


■ 일제 불매운동 관련주 - 유니클로 광고 위안부 피해자 조롱 논란.

 

유니클로의 인터넷 광고가 위안부 피해자들을 조롱하려는 취지가 아니냐는 주장이 나오며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광고는 백인 할머니와 흑인 소녀가 나란히 서있는 가운데, 소녀가 할머니에게 "그때 그 시절에는 옷을 어떻게 입었냐"고 묻자, 할머니는 "80년도 더 된걸 어떻게 기억하냐"고 되묻고, 소녀가 웃으면서 광고가 끝났다.


논란은 "80년도 더 된 일을 기억하느냐"라고 말하는 부분이 불매운동에 참여한 한국인들을 조롱하는 것이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한편, 지금부터 80년 전은 1939년으로 일제가 전쟁을 앞두고 조선에 대한 수탈을 강화하던 시기다. 


이에 불매운동이 재점화될 것이란 전망 속에 남영비비안, 신성통상, 모나미 등 일제 불매운동 관련주가 움직였다. 


■ 건설주 - 문 대통령, 건설 및 SOC 투자 확대 발언.

문 대통령은 전일 경제장관회의를 통해 "민간 활력을 높이는 데에는 건설 투자의 역할도 크다"며, "서민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한 주거 공급을 최대한 앞당기고, 교통난 해소를 위한 광역교통망을 조기 착공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가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교육·복지·문화 인프라 구축과 노후 SOC 개선 등 생활 SOC 투자도 더욱 속도를 내야한다"고 언급했다.

이에 고려시멘트, 보광산업, GS건설, 태영건설 등 건설주들이 움직였다.






■ 두산퓨얼셀 / 두산솔루스 - 두산, 소재 사업부문과 연료전지 사업부문 인적분할로 재상장 첫 날 상한가.

두산은 지난 4월15일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두산퓨얼셀로, OLED/전지박/동박/화장품/제약소재 사업부문을 두산솔루스 인적분할키로 결정한 바 있다. 

. 두산퓨얼셀 -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발전용 연료전지 설치목표에 따라 한국의 발전용 연료전지 사장확대 전망에 상한가. 

NH투자증권은 "두산퓨얼셀은 두산의 연료전지 사업부 익산공장을 인적 분할해 출범했다"며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확대에 따라 2018년 이후 1조원 이상의 수주유지가 전망된다"고 밝혔다.

"중장기적으로 부생수소 등 연료전지 발전원 다양화와 연료전지 주요부품인 개질기(LNG를 수소로 전환) 활용한 수소충전소 인프라 확충 등 사업포트폴리오 확 장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 두산솔루스 - 전기자동차 전지박 부문 매출 본격화와 유기발광 다이오드(OLED) 소재 성장 기대감에 상한가. 

유진투자증권은 “급성장이 예상되는 전기차용 전지박 매출이 내년 4분기부터 본격화돼 2021년에는 연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며 “OLED 소재 매출도 2025년까지 연평균 1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 아이엠텍 팍스넷과 블록체인 기술개발 협력 MOU 체결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블록체인 기술기업 팍스넷과 블록체인 신사업 발굴 및 기술개발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양사는 한달동안 상호 기술 실사를 진행하고 동사가 보유 중인 하드웨어 기술과 팍스넷의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기술을 협력해 신기술 발굴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 라온피플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 공모가 14,000원.


지난 2010년 설립된 이 회사 주요 사업은 카메라 모듈 검사기, 인공지능 머신비전 등이다. 인공지능 머신비전은 딥러닝을 통해 공장에서 발생하는 비정형· 불규칙적인 불량 등을 검사하는 방법이다. 임직원의 70%가 연구 인력으로 구성됐으며, 이익의 30%를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 팜스웰바이오 관계사 큐브바이오, 암 자가진단기 해외 공급 협의 진행 소식에 상승.

동사의 계열사인 큐브바이오는 국제암통제연합이 주최하는 세계암지도자정상회담에 참가해 미국, 영국, 중국, 일본 등의 암 관련 기관 대표자, 보건복지부 관계자, WHO 관계자들과 미팅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주력 제품인 암 자가진단기에 대해 호평을 받아 제품공급과 관련된 추가 협의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는 반기보고서 기준 큐브바이오 지분 23.50%(6,978주)를 보유하고 있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주 동안 수고하셨습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밤낮으로 일기오차가 심하므로 환절기 체온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건강 유의하시면서 늦가을 행복하고 아름다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