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두산퓨얼셀, 두산솔루스, 신스타임즈, 에이치엘비, 남영비비안 상한가

Grandpassion 2019. 10. 21. 16:03
반응형




2019. 10. 21. 월요일. Today's briefing


■ 수소차 관련주 - 수소충전소 설치 가능지역 확대 소식에 상승.


전일 국토교통부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을 통해 공공청사나 자동차 정류장, 유원지 내에도 상업용 수소 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현행법령 상으로는 공공청사와 자동차 정류장에 수소충전소를 부대시설로만 설치할 수 있어 일반인들은 이용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1우, 두산퓨얼셀2우B, 유니크, 원익머트리얼즈, 대우부품 등 수소차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황사, 미세먼지 관련주 - 미세먼지 예비저감조치 시행.

전일 환경부 소속 수도권 대기환경청, 서울시, 인천시, 경기도는 금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인천·경기도 전역에서 '예비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수도권 3개 시·도에 있는 행정·공공기관 소속 임직원을 대상으로 차량 2부제가 시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환경부는 금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전국 17개 광역 시도,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동차 배출가스 특별단속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광역 지방자치단체는 경유 차량의 매연 단속에 집중하고, 환경공단은 휘발유와 액화석유가스(LPG) 차량을 대상으로 원격 측정 단속을 진행할 예정이다.

미세먼지 관련주 - 하츠, 성창오토텍, 웰크론, 위닉스 등.






■ 수산주 - 일본 수산물 수입금지 촉구 결의안 발의 소식에 상승.


언론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손금주 의원은 일본 방사능 폐기물 전량 수거 및 방사능에 대한 안전성이 확인될 때까지 일본산 수산물을 전면 수입금지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일본산 수산물 수입금지 촉구 결의안'을 대표발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사조오양, CJ씨푸드, 한성기업, 동원수산, 사조씨푸드, 동원산업 등 수산주들이 상승했다.



■ 육계주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우려에 하락.


전일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5일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에 대한 국립환경과학원의 중간검사 결과, H5형 조류인플루엔자(AI) 항원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이에 AI 긴급행동지침에 따라 항원이 검출된 지점을 중심으로, 반경 10km 지역을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으로 설정했다. 한편, 최종 고병원성 확인은 1~2일이 소요될 전망이다.

이에 마니커에프앤지, 체리부로, 마니커 등 육계 관련주가 하락했다.




■ 신스타임즈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계약 체결을 검토에 상한가.

앞서 이 회사는 지난 주 최대주주 변경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다. 신스타임즈는 최근 주가 급등에 대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구체적인 사항은 확정된 바가 없다"고 답했다.



■ 남영비비안 매각 우선협상자 선정 소식에 상한가.


남영비비안은 “ 최대주주가 쌍방울광림컨소시엄을 지분 매각을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고 이날 장 시작 전에 공시했다.

쌍방울도 남영비비안 경영권 매각 입찰에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가했으며 매각주관사로부터 해당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성정됐음을 통보받았다고 별도 공시했다.



■ 삼보모터스 대기아차의 인공지능(AI) 자율주행 기술 개발 소식에 강세.

현대기아자동차는 운전자의 주행 성향에 맞는 부분 자율주행을 구현하는 기술인 '머신러닝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ML·Smart Cruise Control-Machine Learning)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이날 밝혔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은 앞차와의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해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자율주행을 해주는 기능으로,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의 주요 기술 중 하나다. SCC-ML은 여기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더해, 운전자의 주행 성향을 차가 스스로 학습해 SCC 작동 시 운전자와 거의 흡사한 패턴으로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한다. 삼보모터스의 자회사 프라코는 현대·기아차 7개 차종에 자율주행자동차 핵심 부품인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커버'를 공급하고 있다.



■ 투비소프트 자회사, 펩타이드 항암 연구물질 관련 美 특허 출원 소식에 강세.

동사는 언론을 통해 자회사 투비바이오신약연구소(투비바이오)가 면역항암제로 개발 중인 알로스타틴(TP6W11T)과 관련해 '항암 치료를 위한 화학요법과 펩타이드의 시너지적 결합'에 대한 美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알로스타틴은 초파리 유충에서 발견한 물질을 변형한 신약후보물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