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핑크퐁 아기상어 관련주, 교육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0. 22. 16:12
반응형




2019. 10. 22. 화요일. Today's briefing


■ 교육 관련주 - 문 대통령, 정시비중 상향 등 입시제도 개편 발언에 상승.

 

문재인 대통령은 금일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 "국민들께서 가장 가슴 아파하는 것이 교육에서의 불공정"이라며, "정시비중 상향을 포함한 입시제도 개편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시작한 학생부종합전형 전면 실태조사를 엄정하게 추진하고, 고교서열화 해소를 위한 방안도 강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교육부는 이달 중 실태조사를 마치고 11월 중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학종 개선 방안과 정시 비중 상향을 포함한 입시 개선안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삼성출판사, 메가엠디, 이퓨쳐, 메가스터디 등 교육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핑크퐁 아기상어 관련주 - 유아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의 ‘상어가족’ 공연이 북미 지역 투어 흥행에 상승.

스마트스터디는 동요 ‘상어가족’을 율동으로 꾸민 ‘베이비샤크 라이브’를 이달 초부터 북미 도시를 돌며 공연하고 있다. 이 공연은 가는 곳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올해 창단 처음으로 월드시리즈에 오른 워싱턴 내셔널스가 ‘아기상어’를 승리의 응원가로 활용하면서 인기를 더하고 있다. 미국 MLB닷컴은 15일(한국시간) ‘아기상어가 워싱턴을 월드시리즈의 영광으로 이끌지도 모른다’라는 제목의 기사로 아기상어 열풍을 소개하기도 했다. 

워싱턴은 지난 6월 팀이 고전할 때 아기 상어를 응원가로 활용한 이후 기적적인 포스트 시즌 진출에 창단 첫 월드시리즈 진출까지 이뤄내며 미국 내에서 ‘승리를 가져다주는 응원가’로 각광받고 있다.

. 삼성출판사 -‘핑크퐁’을 만드는 회사 스마트스터디의 2대 주주.
. 토박스코리아 - 핑크퐁과 상어가족 캐릭터 제품 생산.






■ 퓨전데이타 / 세미콘라이트 - 바이오트리, 당뇨합병증 치료제 2A상 임상 결과 발표 소식에 상승.

바이오트리는 대한심장학회 제63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당뇨합병증 치료제 'PH-100'의 2A상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발표를 맡은 안효석 교수는 "PH-100은 제2형 당뇨합병증과 대사증후근 치료를 목적으로 연구 중인 신약이며, 이번 2A 임상 결과를 통해 항염-항산화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 퓨전데이타 - 세미콘라이트의 최대주주. 바이오트리와 독점물품공급 및 공동사업에 관한 계약 체결.
. 세미콘라이트 - 바이오트리에 25억을 투자해 지분 약 16%를 보유중.



■ 싸이토젠 써모피셔 사이언티픽과 진단용 항체 공동기술개발 협약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언론을 통해 생명과학 분야 글로벌 기업인 써모피셔 사이언티픽과 공동기술개발 협약을 맺었다고 밝힘. 이번 협약을 통해 동사의 기술로 검출한 CTC(혈중암세포)의 평가를 위한 진단용 항체를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의 기술로 개발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은 분석장비에서부터 환자 진단, 의약품 개발, 실험실 장비 등까지 넓은 포트폴리오를 가진 글로벌 업체이다. 



■ 넥스트사이언스 100억 원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 소식에 급등.

전날 넥스트사이언스는 운영자금 조달을 목적으로 100억 원 규모 26회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전환에 따라 발행할 주식 종류는 넥스트사이언스 기명식 보통주 196만4636주로, 전환가액은 5090원이다. 전환청구기간은 2020년 10월 25일부터 2024년 9월 25일까지다.



■ 아주IB투자 투자사 박셀바이오, 삼성서울병원과 항암면역치료제 공동 특허 출원 소식에 급등.

박셀바이오는 금일 언론을 통해 삼성서울병원과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기술양도 계약을 체결했다. 박셀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08년 국내 최초로 암 전문 치료시설인 암센터를 오픈한 이래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가진 삼성서울병원과 협력할 수 있게 됐다, 향후 더욱 효과적인 항암 면역치료제 개발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지난해 박셀바이오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30억원 규모를 투자한 바 있는 동사가 금일 시장에서 부각됐다.



■ 하이즈항공 올 3분기 실적 개선에 급등.


동사는 올해 3분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1.25% 늘어난 11억4700만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전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5.35% 늘어난 135억3200만원, 당기순이익은 63.25% 늘어난 11억1500만원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