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치매, 줄기세포,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동반 상승

Grandpassion 2019. 10. 23. 16:04
반응형




2019. 10. 23. 수요일. Today's briefing


■ 치매, 줄기세포,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 - 미국 바이오젠, 알츠하이머 치료제 임상 3상 성공 소식에 상승.


한국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현지시간으로 22일 바이오젠이 3분기 실적발표 자리에서 알츠하이머 치료제 aducanumab(아두카누맙)의 임상 3상 성공소식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바이오젠은 EMERGE 임상 3상에서 1, 2차 충족점을 모두 달성했고 고용량 투여 환자에게서 인지저하를 유의미하게 늦췄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투자증권은 미국 내에서 CAR-T 승인 이후 국내 항암제/CAR-T 관련업체의 주가 역시 급등한 바 있어 이번 알츠하이머 임상성공 소식 역시 국내 관련업체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에 신라젠, 네이처셀,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안트로젠, 파미셀, 강스템바이오텍, 프로스테믹스, 메디포스트, 테고사이언스, 랩지노믹스, 헬릭스미스, 코오롱생명과학, 제넥신, 에비엘바이오, 에스티큐브, 셀리드, 필룩스 등 치매, 줄기세포, 유전자 치료제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대북 관련주 - 김정은 위원장, 금강산 내 남측 시설 철거 발언에 하락.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과거 금강산 관광 추진 당시 과도하게 남한에 의존한 정책이 매우 잘못됐으며, 남측시설들을 싹 들어내고 금강산의 자연경관에 어울리는 현대적인 봉사시설들을 우리 식으로 새로 건설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지금 금강산이 마치 북과 남의 공유물이자 북남 관계의 상징처럼 되어 있는데 이것은 분명히 잘못된 인식이라고 밝혔다.

이에 아난티, 현대엘리베이, 한창, 푸른기술, 화성밸브 등 대북 관련주가 하락세를 보였다.




■ 나이백 글로벌 빅파마와 신약 공동 개발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언론을 통해 글로벌 Top 5로 꼽히는 빅파마(big pharmaceutical company) 중 한곳과 동사의 펩타이드 기반 약물전달시스템 'NIPEP-TPP'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동사가 빅파마에 신약 후보 개량 물질을 공급하고, 빅파마가 추가적인 연구를 진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기반 기술을 제공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라이선스' 옵션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양사 비밀유지 협약에 따라 기업명을 공개하는 것은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다.



■ 진흥기업 / 진흥기업우B / 진흥기업2우B 진흥기업, 채권단 지분 매각 추진 소식에 상한가.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진흥기업(002780)이 채권단 지분 매각 소식에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진흥기업은 매각공고를 내고 전체 지분의 44.08%에 해당하는 6462만 1881주를 공개경쟁입찰 방식으로 매각한다고 밝혔다. 매각주관사는 삼정회계법인으로 내달 6일까지 인수의향서를 접수받아 예비입찰을 진행할 계획이다.



■ 이노테라피 지혈제 `이노씰 플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4등급 의료기기 판매허가에 급등.


이 지혈제는 체내 장기 등 몸속 출혈 부위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지혈 효과가 입증됐고, 생체분해 물질이라서 부착하고 한 달을 전후해 녹아 없어진다. 지난 2월 기술특례로 코스닥에 상장한 이노테라피는 지혈제 개발에 100억원 가량을 투입했다.



■ 그리티 세계 최대 뷰티숍 ‘세포라’의 국내 매장 개설 소식에 급등.

그리티는 클린뷰티, 크루얼티프리, 비건 등 ‘착한 화장품’을 내세운 오가닉 뷰티 브랜드 ‘코라오가닉스(KORA Organics)’의 한국 세포라 입점을 밝힌 바 있으며 세포라는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파르나스몰에 한국 세포라 매장을 연다.

세포라는 프랑스 명품 그룹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가 소유한 화장품 편집매장 브랜드로, 전 세계 26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 시장도 본격적인 매장 확대가 예상되며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에선 10개가량이 입점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그리티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 동화약품, 차바이오F&C가 한국 세포라 1호 매장 입점 업체로 거론되고 있다.



■ 엑토즈소프트 관계사 RPG 게임, 텐센트 플랫폼 통해 중국 추가 론칭 소식에 급등.

동사의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언론을 통해 온라인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를 텐센트가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 위게임에 출시한다. 드래곤네스트는 지난 12일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오는 24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 피엔티 289억원 규모 전극 생산 설비 공급 계약 체결에 급등.


계약 규모는 지난해 말 연결 기준 매출액의 11.26%에 해당한다. 회사는 계약상대방의 영업비밀 보호 요청을 이유로 계약상대방에 대해서는 공시 유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