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시진핑 블록체인 기술 발전 발언에 블록체인 가상화폐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0. 28. 16:01
반응형




2019. 10. 28. 월요일. Today's briefing


■ 가상화폐, 비트코인, 블록체인 관련주 - 시진핑, 블록체인 기술 발전 관련 발언 등에 상승.


외신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4일 "중국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 블록체인 표준화에 대한 연구가 중요하다"며,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이 긴밀히 통합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의 혁신적 발전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에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세를 기록냈다.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지난 26일(현지시간) 한때 비트코인 시세가 급등세를 보이며 1만달러 선을 상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우리기술투자, SCI평가정보, 한일진공 등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와 아이씨케이 등 블록체인 관련주가 상승했다.


. 아이씨케이차세대 결제플랫폼 "셀피" 국내사업권 확보 기대감에 강세.

전일 언론에 따르면, 동사는 간담회를 통해 미국에 본사를 둔 앤트앤비가 개발한 차세대 결제 플랫폼 셀피(Cellfie)의 국내 사업권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관해 동사 한정열 대표는 "차세대 결제 플랫폼 셀피는 모든 결제 서비스 사용자의 편익을 극대화한 신개념 플랫폼으로 결제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삼륭물산 - 100% 자회사 SR테크노팩,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 첫 상용화에 상한가.


삼륭물산의 자회사 포장재 생산 전문기업 SR테크노팩은 유가공 전문기업 푸르밀과 손잡고, 플라스틱 폐기물를 줄일 수 있는 신기술을 상용화 하는데 성공했다.

SR테크노팩에 따르면 양사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산소차단 코팅기술을 적용한 포장재로 컵커피 음료 '카페베네 카페라떼' 생산에 나섰다. 그 결과 해당 제품의 플라스틱 컵은 기존에는 폐기물로 버려졌지만, 신기술 적용에 따라 재활용(PP)로 분류가 가능하게 되었다. 

앞서 SR테크노팩은 기존 식품 포장 용기에 쓰이는 소재가 보존 효과는 뛰어나지만 재활용이 어려운 문제점에 주목, 자체 기술력으로 산소차단 코팅 필름 'GB-8' 개발했다.



■ 아스타 - 미생물 진단기기 수출 기대에 상한가.

아스타의 미생물 진단 기기는 국내 인증을 받고 올해 유럽에서도 인증을 받았다. 내년에는 중국과 미국에서 인증을 받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