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핑크퐁 아기상어 관련주 이월드

Grandpassion 2019. 10. 29. 16:12
반응형




2019. 10. 29. 화요일. Today's briefing


■ 인공지능(AI), 로봇 관련주 - 문재인 대통령, 인공지능 분야 육성.


전일 문 대통령은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개최된 '데뷰 2019' 행사에 참석해 인공지능(AI) 분야를 전략적으로 육성해 AI 강국으로 도약하겠다는 구상을 제시했다. 특히, "올해 안에 완전히 새로운 AI에 대한 기본 구상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국가 전략을 제시하겠다"고 밝혔으며, 관련 내용에는 예산과 인력, 시범 사업 프로젝트 등 전반에 걸친 단계별 추진전략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인공지능, 로봇 관련주 - 로보로보, 줌인터넷, 유진로봇 등.


■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 공기청정기 관련주 - 전국 미세먼지 농도 '나쁨' 소식에 상승.

국립환경과학원은 금일 새벽부터 서해안 지역을 시작으로 황사가 남동진함에 따라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는 금일 오전 5시 기준으로 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했으며, 실외 활동을 하거나 외출할 시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당부했다.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 공기청정기 관련주 - 모나리자, 에스피지, 위닉스, 에스디생명공학 등.

■ 영상컨텐츠 관련주 - SK텔레콤-카카오, 전략적 제휴에 따른 콘텐츠 서비스 시너지 확대 전망 등에 상승.


유진투자증권은 지분 교환을 통한 SK텔레콤-카카오의 제휴 발표로 인해 단기적으로는 콘텐츠, 중장기적으로는 네트워크와 플랫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특히, SK텔레콤은 플로(음원), WAVVE(영상)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콘텐츠 부문을 강화하고 있으며, 웨이브를 통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확대할 예정인 점을 감안하면 카카오와의 콘텐츠 부문의 제휴가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분석했다.

영상컨텐츠 관련주 - 버킷스튜디오, 스튜디오드래곤, 위지윅스튜디오 등.







■ 두산퓨얼셀 전세계 20개국이 참여하는 수소경제 협의체 '국제수소연료전지파트너십(IPHE)'에서 전세계 수소경제 확산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IPHE는 지난 22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프리미어호텔 등에서 '제32차 IPHE 서울회의'를 개최했다. 한국과 유럽연합(EU)·미국·중국·일본을 포함한 20개국이 회원국으로 있다.

서울회의에서 회원국들은 IPHE의 새로운 기능과 역할을 담은 'IPHE2.0 선언문'을 채택했다. 최근 빠르게 확대 중인 글로벌 수소사회에서 IPHE의 역할을 재정립하기 위해서다.

독일은 충전소를 현재 76기에서 2025년까지 400기로 늘리고, 강점인 수전해 발전을 적극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프랑스는 수소기차부문, 미국은 수소 및 연료전지 분야에 연구개발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두산퓨얼셀은 저온 인산형 타입의 연료전지(PAFC)를 사용한다. 연료전지란 물 전기분해의 역반응을 활용해 수소와 산소를 결합시켜 전기를 생산하는 고효율·친환경 발전 시스템이다. 국내에서 발전용 연료전지로 PAFC 타입을 활용하는 기업은 두산퓨
얼셀이 유일하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PAFC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정성"이라며 "연료전지 발전소가 충분히 확산하고 자리잡기까지 PAFC 타입 연료전지의 활용도가 가장 높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두산퓨얼셀의 직접적인 수혜로 이어질 것"이라며 "지난해 기
준 우리나라 발전용 연료전지의 약 93%를 점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 이월드 아기상어 열풍속 라이센스 취득 상품 출시 부각에 상한가.


북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캐릭터 '상어가족' 열풍 속에 이월드의 최대주주인 이랜드월드에서 관련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아기 상어 채널 구독자는 현재 4000만명을 넘어섰으며, 유튜브 '아기상어 댄스(Baby Shark Dance)' 동영상은 22일 기준 37억건의 조회를 기록했다. 이는 세계 역대 유튜브 5위에 해당한다.

이랜드월드의 아동복 브랜드인 코코리따는 '핑크퐁'의 의류를 출시하고 있다. '핑크퐁' 캐릭터 라이센스를 취득한 형태로 의류를 판매하고 있어 관련 매출의 증가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 KPX생명과학 최대주주 매각 제안받고 검토 소식에 상한가.


KPX생명과학은 조회공시 답변을 통해 "최대주주에게 문의한 결과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제안 받고 검토하고 있다"며 "아직 구체적인 사항은 확정된 바가 없다"고 밝혔다.



■ 캐리소프트 - 상장 첫날 급등. 공모가 9,000원.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를 운영중인 키즈/패밀리 콘텐츠 제작업체. TV와 모바일의 자체 운영 채널을 중심으로 한 어린이 가족분야의 콘텐츠 사업(영상 콘텐츠, 애니메이션, 음악, 영화 등)과 캐릭터IP 및 미디어 기반의 사업(공연, MD 상품, 라이선스 상품, 교육상품, 키즈카페 등) 등을 영위. 주요 상표로는 캐리, 엘리, 캐빈 등이 있음. 


방탄소년단(BTS)이 월드투어 콘서트를 통해 200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국내 동요 '아기상어'가 북미에서 인기를 끌면서 국내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커진 분위기도 캐리소프트 상장 첫날 분위기에 영향을 주는 모습이다.



■ 지니틱스 웨어러블기기 시장 성장 기대감에 급등.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이 웨어러블 기기 업체 '핏빗'과 인수 협상을 벌이고 있는 중이다. 핏빗은 하루 걸음 수나 달린 거리, 소모된 칼로리양 등 운동량과 심장 박동수, 수면 시간과 수면의 질 등을 계측·감시하는 스마트워치 등을 생산하는 업체다. 인수 거래가 성사되면 알파벳은 애플이나 삼성전자 등과 경쟁하는 웨어러블 기기 시장의 플레이어가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지난 2000년에 설립한 지니틱스는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이다.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에 적용되는 터치 컨트롤러 집적회로(IC), 스마트폰 카메라에 적용되는 손 떨림 방지(AF) 드라이버 IC, 간편 결제 시스템에 적용되는 핀테크 마크네틱 시스템(MST) IC, 스마트폰과 의료기기 등에 적용되는 햅틱(촉각을이용한 기술) IC 등을 생산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