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고등학교 무상교육 법안 본회의 통과 관련주

Grandpassion 2019. 11. 1. 17:01
반응형




2019. 11. 01. 금요일. Today's briefing


■ 모나미 / 캐리소프트 / 형지엘리트 - 무상교육 법안 본회의 통과.


전일 국회는 본회의를 통해 고등학교 무상교육의 근거를 명문화한 초· 중등교육법 개정안과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개정안을 처리했다. 


2020학년도에는 고등학교 2, 3학년, 2021학년도부터는 고등학교 전 학년에 무상교육이 적용될 예정이다.


. 캐리소프트 - 교육사업 진행 부각.

. 모나미 - 문구 업체.

. 형지엘리트 - 학생복, 유니폼 제조 업체.







■ 셀리버리 - 췌장암 치료신약 무동성 증명 후 기술수출 마지막 단계 소식에 상한가.


셀리버리가 췌장암 치료신약 iCP-SOCS3의 영장류 안전성 평가시험에서 추가로 진행한 독성동태학을 포함한 모든 분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라이센싱 계약(LO) 등 다음단계 진행을 위해 내주 초 이번 분석시험 위탁연구기관에서 파트너사에게 완벽한 무독성 입증 패키지를 직접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백질소재 바이오 항암신약 iCP-SOCS3의 안전성은 당초 독성시험 위탁연구기관에서 진행된 영장류독성시험을 통해 지난 7월 증명됐다. 하지만 파트너사가 지정한 KBI에서 독성동태학 분석 민감도가 국제공인 수준에 미치지 못해 영장류 혈장검체 전체를 글로벌 수준의 분석시험 위탁연구기관 Envigo로 옮겨 TK 프로파일 도출을 위한 분석을 진행해 지난달 31일 모든 분석이 완료됐다.

바이오검체를 중국에서 바로 스페인으로 전달하는 것이 규제가 철저한 유럽연합국가 법률에 맞지 않아, 검체 전체를 냉동상태로 중국에서 한국으로 다시 스페인으로 이동시키느라 운송시간 및 한국, 스페인에서 세관통관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는 설명이다. 



■ 비티원 - 비덴트 지분 18% 취득에 상한가.


앞서 비티원은 비덴트의 신주 611만8천주를 약 550억원에 취득하기로 했다고 이날 개장 전 공시했다. 취득 후 지분율은 18%다.


또한 비티원은 기존 이상준 대표이사의 사임으로 대표이사가 현 비덴트버킷스튜디오 대표이사인 김재욱씨로 변경됐다고 별도로 공시했다. 전날 비티원 지분 245억원어치(22.53%)를 양수한다고 공시한 버킷스튜디오도 급등했다.


비티씨홀딩컴퍼니 지분 1천150억원어치를 양수한다고 공시한 비덴트는 한국거래소의 우회상장 여부 및 충족 확인을 위해 이날부터 거래가 정지됐다.




■ 명문제약 알벤다졸 성분 구충제 판매 소식에 급등.

최근 시장에서 펜벤다졸 성분 구충제에 항암 효과가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동사가 펜벤다졸 성분과 비슷한 화학구조를 지닌 알벤다졸 성분의 구충제 '제나콤정'을 판매중인 점이 시장에서 부각됐다.



■ 지트리비앤티 100억원 규모 CB 발행 결정에 상승.

동사는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10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키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사채의 표면/만기 이자율은 각각 0%, 3% 이며, 사채만기일은 2022년11월22일임. 발행 대상은 아이비케이이음글로벌강소기업육성제일호 사모투자 합자회사 등이다.

이와 관련 동사는 언론을 통해 이번에 조달하는 자금은 노벨 생리의학상을 탄 저산소증에 적응하는데 중요한 역활을 하는 'HIF-1α'의 저해 물질인 'OKN-007'의 미국 임상 2상과 생산 시설투자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11월 첫날이자 한 주의 마감일 입니다. 한 주 수고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