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1. 05. 화요일. Today's briefing


■ 치매, 제약, 바이오 관련주 - 내년 본격적인 턴어라운드 기대감 등에 상승.


하나금융투자는 보고서를 통해 내년 제약바이오 섹터는 2018년과 2019년 지난 2년간의 긴 터널을 지나 고성장 기업들의 성장세 회복, 신약개발 death valley를 지난 바이오텍들이 보여줄 R&D 성과, 신약개발 성공을 보여줄 대형 바이오 기업 상장을 포함한 활발한 IPO를 기반으로 다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고성장 산업군인 바이오시밀러와 톡신 관련 기업들이 중국시장 진출 등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글로벌 제약사로 기술이전 된 물질들의 임상들이 다수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마일스톤 수취 등으로 실적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탑라인의 고성장에 의한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한미약품과 바이오텍으로는 레이저티닙의 가치가 아직 충분히 반영되지 않은 오스코텍을 탑픽으로 제시했다.


이에 셀리버리, 고려제약, 에스텍파마, 아이큐어, 텔콘RF제약, 에이비엘바이오, 오성첨단소재, 일신바이오, 셀리드, 신풍제약, 신풍제약우, 케이피엠테크, 엑세스바이오, JW신약, 비씨월드제약, 헬릭스미스 등 치매, 제약, 바이오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셀리버리 - 다케다, 본사 방문. 뇌질환 신약 공동개발에 상한가. 


글로벌 제약사 "다케다"가 ‘뇌신경질환 치료 신약후보물질 개발’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 중인 셀리버리 본사를 공식 방문했다고 5일 밝혔다.




■ 아이큐어 - 셀트리온과 치매치료제 도네페질의 패치제형 개량신약에 대한 임상 3상 돌입에 상한가. 


셀트리온에 따르면 아이큐어는 비임상과 임상 1상을 마친 도네패질 패치제의 개량신약 판권을 셀트리온과 공동으로 갖기로 하는 계약을 지난 2017년 6월 맺은 뒤 셀트리온과 함께 한국을 비롯해 대만, 호주, 말레이시아 등에서 공동 임상 3상을 하고 있다.




■ 오성첨단소재의료용 마리화나, 치매 파킨스병 루게릭병 효과에 급등. 


최근 의료용 마리화나의 주성분 중 하나인 칸나비디올(CBD)에 대한 연구에서 치매 및 파킨슨병 등의 질병 증상을 최대 80% 가량 지연하는 치료법의 개발 가능성을 검증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해 관련주로 분류된 바 있다.




■ 신풍제약 / 신풍제약우 - 국내 유일 사람 섭취 가능 구충제 메벤다졸 보유 부각에 급등. 


경제매체에 따르면 신풍제약이 사람용 구충제 '메벤다졸'의 원료의약품부터 완제품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제품을 보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동물용 구충제인펜벤다졸이 최근 항암효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비슷한 성분인 메벤다졸은 실제 항암효과에 대한 임상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의약품관리종합정보포털에 따르면 메벤다졸 성분이 적용된 사람용 구충제를 판매하고 있는 기업은 신풍제약과 한국얀센 두 곳이다. 상장사는 신풍제약이 유일하다. 신풍제약은 현재 파맥스정, 파맥스시럽, 버미드500밀리그람정 등 메벤다졸 성분이 포함된 사람용 구충제를 판매 중이다. 사람용 구충제로 알려진 메벤다졸은 얀센, 신풍제약 등의 기업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신풍제약은 알벤다졸, 메벤다졸과 같은 기생충 치료제의 원료의약품부터 완제의약품까지 자체 기술로 생산할 수 있다. 


메벤다졸은 국내에서 항암제 임상 사례가 없으나 해외에선 미국(존스홉킨스대학·코헨소아의료센터), 영국(케어온콜로지클리닉), 이집트(탄타대학), 스웨덴(웁살라대학) 등에서 항암제 임상 시험을 하고 있다.




■ 대북 관련주 - 북미 정상회담 개최 전망.

전일 언론에 따르면, 국정원이 비공개 국정감사에서 북미 실무회담이 11월 중이나 늦어도 12월 초, 개최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2월 정상회담을 정해 놓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졋다.

아울러 북미간 실무회담이 순조롭게 이뤄진다면 김정은 위원장이 북미 정상회담 전 중국을 방문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논의에 나설 것으로 전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동아지질, 현대로템, 좋은사람들, 현대엘리베이 등 대북관련주가 움직였다.




■ 카리스국보 - 50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급등.

카리스국보(은)는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확보 목적으로 코어센드(을)를 대상으로 16,077,171주(5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 발행가액은 3,110원이며, 신주의 상장 예정일은 2020년01월08일이다.



■ 금호산업 아시아나항공 매각 성공 가능 분석 등에 상승.


키움증권은 동사에 대해 아시아나항공 매각 본입찰이 이달 7일로 다가온 가운데, 시장에서는 예상 입찰금액대비 잠재적인 우발채무 규모가 상당해 유찰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지만, 당사는 유찰보다는 매각 성공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유력 적격 인수후보로 평가받는 ‘현대산업+미래에셋’과 ‘애경+스톤브릿지’가 시장예상치인 1.5~2조원 이상을 써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 등으로 분석했다.

아울러 아시아나항공 액면가를 기준으로 계산해도 현재 동사 시가총액의 70% 이상을 설명하는 규모이며, 공항공사 슈퍼사이클이 도래하고 있어 동사의 본업 역시 매력적인 구간에 진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1. 꼴통 2019.11.05 22:18

    GRAND PASSION 님! 감사드립니다!!!
    일신바이오~~~~~~~~~~ 수익매매! ㅎㅎ
    바이오주의 약진이네요!!!

    • Grandpassion 2019.11.06 01:46 신고

      일신바이오 잘하셨습니다. ㅎㅎㅎ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주무세요. 감사합니다. ^^

      PS. 수정. ㅎㅎㅎ 이유는? ... 나나 잘하세요. ㅎㅎㅎ 선을 넘지 말자. ㅎㅎㅎ

  2. 원이 2019.11.06 08:07

    GRAND PASSION님 안녕하세요
    엑세스바이오 수익매매 감사합니다.
    바이오 제약이 계속가네요. 바이오가 가니깐 지수도 좋은거 같습니다.
    가상화페 저점 잘잡아놓고 욕심때문에 매도를 못했습니다. 더 올릴줄 알고요~~ㅎㅎ
    욕심히 화를 부릅니다. ㅋㅋ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 Grandpassion 2019.11.06 18:16 신고

      엑세스바이오 잘하셨습니다. ㅎㅎㅎ
      바이오 기업들이 기관 외국인 세력들이 배팅하기에 만만해서 그렇습니다. ㅎㅎㅎ
      욕심 배제하고 자신의 매뉴얼대로 지속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ㅎㅎㅎ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