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금호아시아나그룹주, 화장품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1. 8. 16:20
반응형




2019. 11. 08. 금요일. Today's briefing


■ 금호아시아나그룹주 - 아시아나항공 매각 기대감에 상승.


전일 아시아나항공의 본입찰이 마감된 가운데, 언론에 따르면, 새주인으로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HDC컨소시엄은 아시아나항공 인수금액으로 2.5조원을 써낸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애경그룹-스톤브릿지캐피탈 컨소시엄은 2조원에 못미치는 인수금액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예상했던 2조원 규모 인수금액보다 공격적인 인수금액으로 인해 매각 기대감이 커졌다.


이에 아시아나IDT,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금호산업 등 금호아시아나그룹주들이 상승했고, 반면, 인수에 참여한 AK홀딩스, 애경유화, 애경산업 등 애경그룹주, HDC현대산업개발, HDC도 동반 하락세를 기록했다.







■ 화장품 관련주 / 국내 상장 중국기업 - 미중 관세 철폐 기대감 등에 상승.

미국과 중국이 서로 상대국에 부과중인 고율 관세를 취소하기로 원칙적인 합의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일 가오펑 中 상무부 대변인은 "지난 2주간 중미 쌍방 협상 대표들은 각자의 관심사를 적절히 해결하기 위해 진지하고 건설적인 토론을 했다"며 "양측은 협상 진전에 따라 단계적으로 고율 관세를 취소하기로 동의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7일(현지시간) 그리샴 美 백악관 대변인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중국과의 '1단계 무역합의'가 조만간 최종 타결될 것으로 매우 낙관한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MP한강, 리더스코스메틱 등 화장품 관련주들이 상승했고. 윙입푸드, 골든센츄리, 헝셩그룹, 컬러레이, 씨케이에이치, 로스웰 등 국내 상장 중국 기업들이 움직였다.



■ 이낙연 관련주 - 이월드, 남화산업, 금호전기 상승.

. 이월드 - 박성수 이랜드그룹 회장과 이낙연 총리, 광주제일고 동문.
. 남화산업 - 남화산업 최대주주 남화토건 최재훈 대표, 이낙연 총리와 고등학교 동문. 동창은 맞으나 연관성 없다.
. 금호전기 - 금호그룹 호남 기반으로 이낙연 테마주 부각.



■ 한류AI센터 유상증자, CB 발행 등 검토 소식 등에 상한가.

동사는 조회공시에 대한 답변을 통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 최대주주변경, 전환사채권 발행결정, 유형자산 매각 등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까지 구체적인 사항은 확정된 바가 없다고 밝혔다.

한편, 동사는 전일 장 마감 후 정정공시를 통해 오는 25일 임시주주총회의 세부안건이 변경됐다고 밝혔다. 변경된 의안 주요 내용은 팍스넷 대표이사 고성웅, 팍스넷 사내이사 유정옥, 팍스넷 사외이사 백지윤 등을 동사의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건 등이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이번 임시주총을 통해 팍스넷 임원들이 대거 동사의 경영진으로 선임되면 적극적인 경영참여를 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팍스넷은 200억원 규모의 동사 CB(전환청구 시작일:2020년5월16일)를 보유중이며, 전량 주식으로 전환되면 팍스넷이 동사의 최대주주로 등극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 셀리버리 유럽 27개국 파킨슨병 치료제 관련 특허 취득에 급등.


셀리버리는 혈뇌장벽 투과능을 가진 파킨슨병 치료 후보물질 세포 조직투과성 parkin의 구성, 효능 및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파킨슨병 치료제의 연구개발과 글로벌 제약사와의 기술이전 협의 시 유리한 입장에서 협상을 진행하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이 특허는 유럽국가연합 27개국에 공동으로 등록됐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겨울로 들어서는 입동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합니다. 외출 시 모자 마스크 등을 이용해서 머리를 따뜻하게 하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은 이런 환절기에 체온 유지 중요합니다. 건강 유의하시면서 아름다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한 주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