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이낙연,황교안,유시민,안철수,홍준표 관련주 / 겨울왕국2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1. 11. 18:50
반응형




2019. 11. 11. 월요일. Today's briefing


■ 이낙연 관련주 / 정치인 관련주  - 이낙연 총리, 차기 총선 출마 기대감 등에 상승.


전일 노영민 비서실장은 춘추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개각 및 청와대 개편·쇄신과 관련한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답변으로 "내년 총선과 관련해 당에서 요구하고 본인이 동의하신 분들에 대해서는 저희가 놓아드려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런 소식에 시장에서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내년 국회의원 선거에 나설 수 있을 거란 전망이 커지고 있다. 


한편, 최근 SBS 여론조사와 중앙일보가 실시한 차기대선주자 선호도에서 이낙연 국무총리가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남선알미늄, 남화산업, 남화토건, 남선알미우, 이월드, 티케이케미칼, 휴림로봇, 대성창투 등 이낙연 총리 관련주들이 상승했다. 


. 남선알미늄 / 남선알미우 / 티케이케미칼 - SM그룹 삼환기업의 이계연 대표이사, 이낙연 총리의 친동생.

. 남화산업 - 이낙연 총리의 지역구인 전남 무안에서 무안CC 골프장 운영.

. 남화토건 - 남화토건 최재훈 대표, 이낙연과 고등학교 동문.

. 이월드 - 이랜드그룹 박성수 회장, 이낙연과 광주제일고 동문.

. 휴림로봇 - 휴림로봇 사외이사 이재호 동아일보 전 편집국장, 이낙연 동아일보에 근무한 바 있음. 이낙연과 서울대 동문. 

. 대성창투 - 김영훈 대표이사, 이낙연 국무총리와 서울대 법대 동문.







그밖에 한류AI센터, 한창제지, 티비씨, 유엔젤, 세우글로벌 등 정치인 관련주들도 동반 상승했다.


. 한류AI센터 - 한류AI센터 대표이사, 황교안 전 총리와 같은 로펌 출신. 황교안 라인 홍만표 전 검사장을 고문으로 영입.

. 티비씨 - 티비씨 등기임원 구정모, 황교안과 대구기독CEO모임 일원. 

. 유엔젤 - 유엔젤 유지원 대표이사가 유시민 이사장과 같은 심인고 출신.


. 한창제지한창제지 최대주주 김승한 회장, 황교안과 성균관대 동문. 사외이사 목수근 변호사 황교안과 사법연수원 동기. 

. 최대주주 김승한, 안철수와 부산고등학교 동기.


. 세우글로벌 - 대구 출신 유승민 의원은 지난 2011년 대구시당 위원장을 맡아 밀양 신공항 유치 주도. 

. 세우글로벌, 경남 밀양에 7159㎡ 규모의 토지 보유. 홍준표 관련주 부각.




■ 한류AI센터 - 팍스넷으로의 인수 가능성에 상한가.

한류AI센터는 오는 25일 임원 및 정관 변경 등을 위한 임시주주총회을 개최할 예정이다. 새 경영진 후보에는 현직 팍스넷 대표이사 고성웅 씨를 비롯해 유정옥 씨와 백지윤 씨 등 팍스넷 임원들이 이름을 올렸다. 

회사 관계자는 "팍스넷 현직 임원들이 한류AI센터 경영에 참여하게 되면 향후 팍스넷이 최대주주에 오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팍스넷이 보유 중인 200억원 규모의 한류AI센터 전환사채(CB)는 내년 5월 16일부터 주식 전환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 SM Life Design - 겨울왕국2 흥행 기대감에 상한가.

전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후속편 '겨울왕국2'가 오는 21일 국내에서 개봉될 예정인 가운데,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겨울왕국2'의 예매율은 이날 오전 기준 55.3%로 전체 영화 가운데 1위에 올라선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겨울왕국2' 배급사인 월트디즈니사의 DVD, 블루레이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동사가 금일 시장에서 부각됐다. 



■ 큐브엔터 매각 기대감에 상한가.

전일 언론에 따르면, 딜라이브(동사 최대주주인 IHQ의 최대주주)가 동사의 매각주간사로 최근 EY한영을 선정해 매각작업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후보로는 BTS 화장품으로 유명한 브이티지엠피, 중국계 재무적투자자 등이 잇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동사의 최대주주인 IHQ도 급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