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CMG제약 조현병 치료제 데피조 FDA 허가 신청에 상한가

Grandpassion 2019. 11. 13. 17:01
반응형




2019. 11. 13. 수요일. Today's briefing


■ CMG제약 - 조현병 치료제 미국 FDA 허가 신청 소식에 상한가.


CMG제약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구강용해필름(ODF) 제형 조현병 치료제인 ‘ 데피조’ 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신청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CMG제약이 데피조에 대한 FDA 연내 신청할 것.


■ 아이티엠반도체 - 애플 에어팟 프로용 배터리 보호회로 단독 공급 소식에 상한가.

언론에 따르면, 동사가 에어팟 프로용 배터리 보호회로를 단독 공급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동사는 애플이 최근 출시한 무선 이어폰 신제품 에어팟 프로용 보호회로를 베트남 현지 공장에서 양산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파이오링크 - 3분기 개별 영업이익이 9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상한가.

파이오링크는 국내유일의 ADC(Application Delivery Controller)제조사로 금융권 및 대기업에서 새로운 레퍼런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또 네트워크 구성의 핵심 장비중 하나인 스위치 시장에서 국내 최초로 시장에 소개한 '클라우드 스위치'의 경우 기존 보안스위치 대비 관리 및 비용측면에서 월등히 성능이 개선된 제품으로 현재 국내와 해외에서 매출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중이다. 



■ 휴림로봇 '테미' 완판 열풍에 급등.


휴림로봇은 지난 10월 공식 론칭한 퍼스널 로봇 '테미'가 출시한지 한 달여 만에 초도물량 100대를 완판했다.

'테미'는 인공지능(AI), 모빌리티, 비디오의 핵심기술이 결합된 로봇으로, 일상에서 태블릿, AI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리모콘, 각종 디바이스 기능을 핸즈프리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테미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원격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네트워크가 있는 어떤 장소에서든 자동 음성인식 및 대화가 가능하고, 선명한 영상 통화 서비스를 제공해 동시에 한 장소에 있는 것처럼 몰입형 경험을 실현시킨다는 것도 큰 특징이다.

휴림로봇은 이번 완판 이후 일반 고객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에 걸친 기업,서비스 제휴 파트너까지 신규 고객을 확보해 2차로 추가 250대를 연말까지 판매할 예정이다. 또 내년에는 스마트홈, 병원, 리테일, 교육, 전시, 보안 등 특화된 B2B 사업에 집중해 총 2000대를 판매할 계획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내일 11월 14일 목요일은 "2020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입니다. 주식시장은 한 시간 늦게 열리고 한 시간 늦게 마감합니다.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수험생들의 좋은 성과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