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스마젠 관계사, 흑사병 관련주, 김세연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1. 18. 16:12
반응형




2019. 11. 18. 월요일. Today's briefing


■ 스마젠 관계사 - 스마젠, 에이즈백신 치료제 GMP생산 순항 및 美 FDA 임상 2상 추진 소식 등에 상승.


큐로컴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회사 스마젠이 에이즈 예방 및 치료 목적의 신약백신 개발을 진행중에 있으며, 임상2상용 고순도 대량 백신생산을 위하여 미국 콜로라도 주에 소재한 바이오마크(BioMARC)사와 시험생산(Engineering Run)을 비롯한 모든 준비과정을 마치고,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생산에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GMP생산이 마무리되는 대로 이미 임상시험 계약을 체결한 대행기관인 미국의 Covance사와 협력하여 미국 FDA에 임상2상 진행을 위한 IND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큐로컴지엔코와 계열회사인 큐로홀딩스, 큐로, 큐캐피탈의 주가가 동반 상승했다.







■ 흑사병 관련주 - 중국 흑사병 확진 소식에 관련주 상승.

중국에서 흑사병 환자 1명이 추가 발생했다. 중국 보건당국은 17일 "흑사병 확진을 받은 55세 남성이 네이멍구 우란차부의 한 병원에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다"며, "이 남성은 5일 시린궈러의 한 채석장에서 야생 토끼를 잡아먹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우정바이오가 천연 진드기 퇴치제 개발 기대감 부각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우정바이오는 지난 8월 생명윤리위원회로부터 천연물 유래 신물질(WJ-104) 심의를 승인 받고, 해충 기피제 제품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에 돌입한 바 있다.



■ 김세연 관련주 -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 총선 불출마 선언 속 강세.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은 지난 17일 기자회견을 개최해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아울러, 황교안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물론 의원 전체가 총 사퇴하고 당을 해체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소식에 김세연 의원이 최대주주인 DRB동일과 DRB동일이 최대주주이며 김세연 의원이 대주주로 있는 동일고무벨트의 주가가 상승했다.



■ 대북 관련주 트럼프, 3차 북미회담 시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신속하게 행동에 나서 합의를 이뤄야 한다고 강조하는 트윗을 올리면서 '곧 보자'는 언급을 추가해 3차 북미 정상회담을 시사했다.

이번 트윗은 한미 국방장관이 태국 회담에서 이달 예정된 한미 연합공중훈련 연기를 결정하고 관련 내용이 발표된 지 10시간 만이며, 일각에서는 미국이 '선의'로 훈련 연기를 결단한 만큼 북한도 이에 상응해 협상 재개에 나서야 한다는 발언으로 해석되고 있다.

이에 당일 푸른기술, 에코마이스터, 아난티, 좋은사람들 등 대북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불화수소 관련주 - 일본, 액체 불화수소 수출 승인 소식에 하락.


통상당국 및 업계에 따르면, 일본 정부가 최근 자국 화학소재 생산업체인 '스텔라케미파'가 요청한 對한국 액체 불화수소 수출 허가건을 승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일본 정부가 지난 7월 한국에 대한 3개 핵심 소재 수출 규제를 발표한 후 포토레지스트,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에칭가스(기체 불화수소)에 이어 모든 수출 규제 품목을 제한적으로 허용했다.

이에 당일 솔브레인, 램테크놀러지, 후성 등 불화수소 및 일본 수출 규제 관련주들이 하락세를 보였다.




■ 아이큐어 루게릭 치료 후보 물질 메카신, 미국 특허 취득 소식에 상한가.

언론에 따르면 원광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김성철 교수가 직접 개발한 근위축성측삭경화증(루게릭병) 후보 물질 메카신이 퇴행성 신경계 질환 예방, 개선, 치료하는 조성물로 미국 특허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해 메카신의 제품화 효력임상시험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소식에 동사가 원광대학교와 퇴행성신경계 질환에 대한 기술 협약을 맺고 메카신을 제품화하기 위한 기술협약을 체결한 점이 시장에서 부각되며, 동사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 흥아해운 최대주주 변경에 상한가.

카리스국보는 흥아해운 지분 1400만주(14.37%)를 인수하는 내용의 주식매매 및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인수 절차는 흥아해운 최대주주인 '페어몬트파트너스'와 특수관계인인 '리얼티디아이파트너스' 보유 지분을 넘겨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수대금은 112억원이다. 



■ 에스제이그룹 신규 상장. 공모가 38,600원.


의류 및 잡화 제조업체. 캉골 브랜드, 헬렌카민스키 브랜드 라이선스를 통하여 가방, 모자, 의류를 판매. 아동복 업체 (주)에스제이키즈(캉골키즈), 내의 업체 (주)에스제이유앤아이(부디)를 종속회사로 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