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이낙연 관련주 총선 출마 가능성에 상승, 펭수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1. 19. 17:04
반응형




2019. 11. 19. 화요일. Today's briefing


■ 이낙연 관련주 - 이낙연 국무총리 동생 이계연 삼환기업 대표 사퇴 및 이낙연 총리 총선 출마 기대감 등에 등락이 엇갈림.


전일 이낙연 총리의 동생 이계연 삼환기업 대표가 사퇴를 결정한 가운데, SM그룹 삼환기업과 관계사인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우는 하한가를 기록했고, 티케이케미칼 급락했다.


또한, 전일 이낙연 총리가 민주당 소속 고위 당직자들과 만찬을 가진 자리에서 국회로 복귀할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알려지면서, SDN, 파버나인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장원테크, 제주반도체, 삼본전자, 이월드, 남화토건, 남화산업, 금호전기, 휴림로봇, 남성 등이 상승했다.


. SDN - 최기혁 대표, 최민규 부사장, 이민영 사외이사. 이낙연 총리와 광주제일고 동문.

. 파버나인 - 사외이사 이재호 국무총리실 인문사회연구회 이사, 동아일보 출판국장 경력. 이낙연 동아일보 재직 당시 인연. 

. 장원테크 - 신언용 이사, 이낙연 총리와 서울대 법학과 동문에 고향 동문.

. 제주반도체 - 조형섭 대표, 이낙연 국무총리와 서울대 법학과 동문.

. 삼본전자 - 사외이사 신언용, 이낙연 총리와 전남 영광 출신 및 서울대 법학과 동문.







■ 루미마이크로 - 최대주주 변경 예정 및 대규모 자금 조달에 상한가.

최대주주인 에스맥 외 1인이 푸른1호조합 외2인에게 보유 주식 22,089,813주를 397.61억원에 양도하는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 

아울러, 2019년12월3일 ㈜볼티아 등이 제3자배정유상증자에 참여해 최대주주로 변경될 예정. 유상증자는 350억원(25,000,001주) 규모이며, 신주 발행가액은 1,400원. 신주상장예정일은 2019년12월18일. 

한편, 동사는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한국채권투자자문㈜ 등을 대상으로 총 300억원 규모 사모 CB 발행을 결정. 

동사의 지분을 매각한 에스맥의 주가도 상승세.




■ 인탑스 - 견조한 실적을 바탕으로 사업다각화 모색에 급등.

신한금융투자는 “인탑스의 모바일 제품 비중은 2013년 93%에서 올해 76%로 하락했고, 2015년에는 메탈 케이스 생산과 생산 공장 효율화를 통해 전년도 부진에서 벗어났다”면서 “2016년 3분기에는 가전 부품 자회사를 설립했고, 같은 해 4분기에는 자동차용 부품 기업을 입수하며 제품 라인업을 늘린 결과 두 부품 사업은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 유엔젤 - 펭수 굿즈 출시되면 수혜주 기대에 상승.


증권가도 '펭하!'…"펭수 굿즈 출시되면 수혜주 기대" EBS와 MOU 맺은 유엔젤 이달 44% 급등. 최근 EBS '자이언트 펭TV' 캐릭터 '펭수'가 인기몰이를 하면서 증권가에서도 '펭수 수혜주'에 대한 관심이 크다.


14일 언론에 따르면, 유엔젤은 EBS와 보유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고, 예스24는 EBS 교재 구매 이벤트를 열면서 펭수 굿즈를 선보인다.

실제로 펭수는 그동안 굿즈 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았으나 아직 펭수 공식 굿즈가 본격적으로 출시되지는 않았다. 학생용 EBS 문제집 표지에 펭수 사진이 실려있거나, 예스24처럼 이벤트를 통해 굿즈를 증정하는 정도다. 펭수는 지난달 연합뉴스 인터뷰에서 굿즈 출시 계획에 대해 "조만간 '커밍쑨'"이라며 "회의를 거치며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와중에 지난 13일 카카오톡에 펭수 이모티콘이 출시돼 굿즈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펭수의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는 최근 개설 8개월 만에 구독자 50만명을 돌파하며 파죽지세로 성장하고 있다.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펭수는 EBS뿐 아니라 타 방송사에도 진출해 '방송사 대통합'을 이루기도 했다. 펭수의 인사말 '펭하'(펭수 하이의 줄임말)는 유행어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