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치매치료패치 관련주 급등

Grandpassion 2019. 11. 27. 16:12
반응형




2019. 11. 27. 수요일. Today's briefing


■ SK그룹주 - SK케미칼 치매치료패치, 美 FDA 시판허가 획득 소식에 급등.


SK케미칼은 언론을 통해 치매치료패치 'SID710(성분명 리바스티그민)'이 美 FDA으로부터 최종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개발된 치매치료패치의 FDA 승인은 SID710이 처음이다.


이와 관련, 전광현 사장은 "FDA 승인을 통해 동사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에 의미가 있다"며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개발 역량 및 허가 대응 능력을 바탕으로 미국, 유럽에 이어 남미,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들로 확대 진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SK케미칼, SK케미칼우와 최대주주인 SK디스커버리, SK디스커버리우를 비롯해 SK바이오랜드, 나노엔텍 등 일부 SK그룹주도 동반 급등했다.


또한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알츠하이머 유형 치매 패치인 ‘리바론패치’ 치매패치를 선보이고 있는 명문제약도 상승세를 보였다. 리바론패치는 주성분인 리바스티그민이 뇌속 신경전달에 필수적인 아세틸콜린의 분해를 억제, 인지기능의 소실을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







■ 자동차 대표주 - 현대차, 인도네시아 시장 본격 진출 기대감 등에 상승.

한화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현대차가 전일 인도네시아 정부와 공장 건설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며, 2021년 말부터 연산 15만대로 가동해 향후 연산 25만 대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인도네시아 자동차 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풍부해 인도와 더불어 성장의 주요 축이 될 가능성이 크다며, 이번 투자 결정을 통해 현대차의 중장기 성장 동력 강화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에 현대차,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등 자동차 대표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보험주 - 손해보험 실손보험료 및 자동차 보험료 인상 기대감 등으로 상승.


DB금융투자는 보험업에 대해 내년도 실손보험료 인상폭이 곧 결정될 것으로 밝혔다. 1월에 인상되는 표준화 이후 판매된 실손보험료는 고객에 대한 안내가 필요하기 때문에 11월말(늦어도 12월초)까지는 인상률이 결정되야 한다고 밝혔다. 올해 실손담보 손해율이 크게 상승했고, 문재인케어 관련 효과도 전년의 6.15%P보다 낮을 수 밖에 없다고 판단되기 때문에 실손보험료 인상폭은 전년대비 높아질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언론에 따르면, KB손해보험이 보험개발원에 자동차보험료 인상을 위한 보험료율 검증을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통상 자동차보험료 인상에 앞서 보험개발원으로부터 검증 받는 절차를 진행하며, 이는 내년 초 자동차보험료 인상을 위한 준비작업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등 손해보험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세원 3분기 누적 영업이익 47억 흑자전환. 올해 최대 실적 전망에 상한가.



■ 노터스 - 신규상장 첫날 급등. 공모가 20,000원.


신약 등 신규 개발 물질에 대한 비임상 실험 진행하는 비임상 CRO 전문업체. 비임상 CRO의 서비스 분야는 유효성(효능) 평가, 약동력 평가, 안전성(독성) 평가, 조직 병리 등으로 구분. 아울러 동물실험실 구축 사업(동물실험실 시공ㆍ설계 및 시약 소모품 납품 매출) 및 반려동물 사업(반려동물용품 온라인 유통 등)도 영위. 동물의약품 판매업체 브이에스팜(주)와 실험동물 판매업체 새론바이오(주)를 종속회사로 보유. 




■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최대주주의 동사 완전 자회사 편입 및 공개매수 결정에 급등.


동사는 전일 장 마감 후 경영상의 효율성을 증대하고 사업적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여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최대주주 한화갤러리아와 주식교환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교환ㆍ이전 비율은 1 : 0.7444540이며, 이번 주식교환으로 완전자회사가 되는 동사 발행 보통주권은 상장폐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사회 결의를 통해 동사 발행 보통주(1,731,231주) 및 신주인수권 증권(1,153,947주)에 대한 공개매수를 2019년11월27일~2019년12월23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