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아기상어 관련주, 구충제 펜벤다졸 관련주 상승

Grandpassion 2019. 11. 28. 16:01
반응형




2019. 11. 28. 목요일. Today's briefing


■ 아기상어 관련주 - 핑크퐁 아기상어 애니메이션, 넷플릭스 방영 기대감에 상승.


최근 어린이 콘텐츠 회사 니켈로디언이 스트리밍 플랫폼 넷플릭스에 대한 콘텐츠 생산 및 공급 협약을 맺은 가운데, 스마트스터디는 니켈로디언을 통해 아기상어 TV 시리즈를 방영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마트스터디는 지난 6월 니켈로디언과 핑크퐁 아기상어 애니메이션 공동 제작 계약을 체결했으며, 니켈로디언은 핑크퐁 아기상어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스마트스터디 지분을 보유중인 삼성출판사가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핑크퐁 제품을 제조/판매중인 토박스코리아가 상한가, 핑크퐁 아기상어 관련 유아 완구를 제조/판매중인 오로라가 상승세를 기록했다.







■ 구충제 펜벤다졸 관련주 - 펜벤다졸 검증 관련 방송을 앞두고 상승.

최근 펜벤다졸 항암효과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금일 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개 구충제의 항암효과 검증 관련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방송에서는 펜벤다졸 항암 효과를 유튜브에 공개한 조 티펜스를 만나 인터뷰하며, 올해 8월 폐암 말기 판정을 받은 개그맨 김철민씨 관련 내용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같은 소식에 제일바이오, 진바이오텍, 알리코제약 등 구충제(펜벤다졸 등)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보안주 -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 해킹 피해 발생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에 상승.

전일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는 홈페이지를 통해 해킹 피해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이석우 대표이사는 "업비트 이더리움 핫월렛에서 ETH 342,000개(약 580억원)가 알 수 없는 지갑으로 전송되었으며, 이를 확인한 즉시 대응을 시작했다"고 언급했다.

한편, 업비트는 피해액 ETH 342,000개를 자사 자산으로 충당하고 핫월렛에 있는 모든 암호화폐는 콜드월렛으로 이전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코닉글로리, 드림시큐리티, 나노브릭 등 보안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였다.



■ 우리기술 중국철도총공사와 스크린도어 공동연구 진행에 상한가.


중국철도총공사 산하기관인 CRC 제4감찰설계원그룹 유한공사와 중국 철도시장에 적용할 플랫폼 스크린도어 공동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우리기술은 CRC제4설계원과 다양한 철도차량에 호환가능한 수직형 스크린도어(VPSD) 핵심기술을 공동 연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스크린도어시장과 최신기술 연구, 여러 차량에 적용 가능한 스크린도어 설계, VPSD의 안전성 분석, 스마트 스크린도어 시스템 연구 등의 공동연구를 진행될 예정이다. 여닫이 방식으로 부분 개폐하는 일반 스크린 도어와 달리 우리기술이 중국 철도시장에 보급할 VPSD는 승강장 상부에 스크린도어를 설치해 전체를 위로 들어 개폐하는 방식이다. 

이번 공동연구 성과가 가시화되면 우리기술은 상하이 공항철도 스크린도어 시범사업을 비롯한 중국 고속철도, 도시간 철도, 도시 내 철도 등에 순차적으로 스크린도어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 한국맥널티 - 무상증자 결정에 상한가.

한국맥널티는 1주당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하기로 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보통주 497만5000주가 발행된다. 신주의 배당기산일은 내년 1월1일이고 상장예정일은 내년 1월6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