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중국소비 관련주 / 펜벤다졸 관련주 / 신약K 관련주

Grandpassion 2019. 11. 29. 16:08
반응형




2019. 11. 29. 금요일. Today's briefing


■ 중국소비 관련주 - 왕이 中 외교부장 방한 소식에 상승.


전일 한/중 외교부는 왕이 中 외교부장이 12월4일부터 5일까지 한국을 공식 방문한다고 발표했다. 4일 오후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회담한 뒤 만찬도 함께할 예정이며, 5일 문재인 대통령 예방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방한을 통해 한/중 외교 장관회담에서는 양자 관계와 한반도 정세, 지역 및 국제문제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 같은 소식에 중국의 한한령(한류 금지령) 해제 및 한/중 관계 개선 기대감이 커지면서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코리아나, 토니모리, 제이준코스메틱, 에이블씨엔씨, 잇츠한불, 제닉, 브이티지엠피 등 화장품 관련주. 아울러 컬러레이, 헝셩그룹, 오가닉코스메틱, 윙입푸드, 크리스탈신소재 등 국내 상장 중국기업 관련주도 상승세를 보였다. 


이밖에 국내 1위 택스리펀드 전문기업인 글로벌텍스프리, 중국 코딩교육 시장에 진출한 로보로보중국에서 마스크팩 판매 특수를 누리는 브이티지엠피도 상승세를 보였다.







■ 구충제 펜벤다졸 관련주 - 펜벤다졸 항암효과 논란 속 하락.


전일 펜벤다졸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검증 관련 방송에서 최근 펜벤다졸을 복용하여 간 수치뿐만 아니라 암 수치가 줄어든 것으로 알려진 김철민이 진통제와 표적항암제를 같이 복용하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김철민의 주치의는 서면 답변을 통해 "표적항암제 덕분에 호전된 것으로 보인다”라면서 암 환자의 75~80%가 표적항암제 덕에 효과를 봤다는 논문도 근거로 제시했다.

아울러 펜벤다졸로 말기암 완치했다던 미국 조 티펜스가 새로운 면역항암제 '신약 K'를 복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약 K'는 수술 자체가 어려운 암 환자 치료를 목적으로 개발된 약품으로, 그가 1여 년간 이 약의 임상시험에 참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제일바이오, 진바이오텍, 알리코제약 등 구충제(펜벤다졸 등) 관련주들이 하락했다.



■ 알파홀딩스 - 전일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 언급된 펜벤다졸의 관련 신약K로 알려진 머크사 키트루다의 언급 소식에 싱승세.


전일 방송 스포트라이트는 최근 암 환자들 사이에서 열풍처럼 퍼지고 있는 동물용 구충제 ‘펜벤다졸’의 항암 효과의 진실에 대해 파헤쳤고, 펜벤다졸로 말기암 완치했다던 미국 조티펜스가 신약 K(키트루다. 펨브롤리주맙)를 복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알파홀딩스의 경우 키트루다 관련주로 분류된다. 알파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신약개발 전문 기업 온코섹은 흑색종 환자 대상으로 신약물질 타보(TAVO™)와 MDS의 키트루다의 병용 임상 2b상을 진행 중이다. 온코섹의 티보는 2017년 미국 FDA로부터 ‘패스트트랙’과 희귀의약품(Orphan Drug)으로 지정받은 바 있으며 임상 2상 이후 2020년 가속 허가를 기반으로 FDA 허가 신청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온코섹 또한 흑색종뿐만 아니라 고형암 등 적응증 확대 계획이다.




GRAND PASSION 독자 여러분, 한 달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다음 달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