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CK TODAY 특징주 뉴스

에이프로젠 그룹주 유니콘 기업 명단 등재에 상승

Grandpassion 2019. 12. 10. 16:02
반응형




2019. 12. 10. 화요일. Today's briefing


■ 에이프로젠 그룹주 -  에이프로젠, 유니콘 기업 명단 등재 소식에 상승.

 

중소벤처기업부는 언론을 통해 바이오시밀러(복제약) 제조업체인 에이프로젠이 미국 시장조사 업체 CB인사이트의 유니콘 기업 명단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유니콘 기업은 기업가치 1조 이상 비상장 벤처기업으로 이번 유니콘 기업 지정은 국내 11번째다.


한편,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국내 유니콘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생명공학 분야 제조업체라는 점에서 또 다른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생명공학 분야에서 최초로 유니콘 기업이 된 에이프로젠은 김재섭 대표가 카이스트 교수 재직 당시인 2000년 제넥셀을 설립하고 2006년 에이프로젠을 인수하면서 사업을 본격화했다. 


이에 에이프로젠 그룹주인 에이프로젠제약, 에이프로젠 H&G, 에이프로젠 KIC가 동반 급등했다.







■ 미세먼지 관련주 -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소식에 상승.

전일 환경부는 금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서울과 인천, 경기 등 수도권과 충청북도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된다고 밝힘. 수도권에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되는 것은 지난 3월 이후 처음이다.

이와 관련, 행정·공공기관 차량은 2부제를 실시하며, 시·도 조례로 정한 자동차 운행도 제한된다. 아울러 행정·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사업장 등의 공사장 운영시간도 단축될 예정이다. 

이에 성창오토텍, 락앤락, 웰크론 등 일부 미세먼지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 대북 관련주 - 북미 '미사일 논의' 안보리 공개회의 요청 소식 등에 하락.


외신에 따르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미국의 요청으로 오는 11일(현지시간)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도발 확대 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한 공개 회의를 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이 북한 미사일과 관련해 안보리 회의를 요청한 것은 2017년11월 북한이 ICBM급인 '화성-15형'미사일을 발사한 이후 2년 만이다.

아울러 정경두 국방부 장관도 금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 등 군사적 긴장 행위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한다"고 밝혔다.

이에 동양, 우리기술, 스페코, 아난티 등 대북 관련주들이 하락세를 보였다.




■ 지엘팜텍 - 안구건조증 신약 임상 1상 개시 소식에 상한가.


동사는 언론을 통해 새로운 기전의 안구건조증 신약 'GLH8NDE'의 임상 1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1상을 승인받았으며, 9월 서울대병원에서 연구자 미팅을 진행한 후 이달부터 시험대상자 등록에 들어갔다. 

한편, 이번 임상시험은 건강한 한국인 및 서양인 지원자 40여명을 대상으로 'GLH8NDE'를 단회 및 반복 투여 시 안전성, 내약성 및 약동학적특성을 평가하기 위한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위약대조 제1상 임상시험으로, 2020년 상반기내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 센트랄모텍 테슬라 신형 전기트럭 선주문 호조 속 테슬라 부품 공급에 급등.


언론에 따르면 최근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가 공개한 테슬라의 신형 전기 트럭의 선주문이 20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소식에 테슬라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동사가 시장에서 부각됐다.

한편, 동사는 알루미늄 컨트롤 암 등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관계사를 통해 해외 완성차 업체인 테슬라 등에 납품하고 있다. 



■ 현대에이치엔 - SK텔레콤이 추가 인수를 고려하고 있다.

전날 한 매체에 따르면 SK텔레콤이 현대HCN을 추가 인수할 계획이다. 현대HCN의 모회사 현대홈쇼핑은 SK텔레콤을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해 최근 협상을 마무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르면 1월 인수합병 사실을 공식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 위지윅스튜디오 - 200% 무상증자에 급등.

동사는 1주당 2주의 비율로 신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주주명부 폐쇄일은 내년 1월3일이다.  발행하는 신주는 1842만7014주이며 신주 상장 예정일은 2020년 1월 3일이다.



■ 쎄미시스코 소재ㆍ부품ㆍ장비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 최종 선정에 급등.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재ㆍ부품ㆍ장비분야 기술 자립도를 높이고 미래 신산업 창출에 기여할 ‘소재ㆍ부품ㆍ장비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에 쎄미시스코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 아이엠텍 - 6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급등.

운영자금 20억 원과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40억 원 등 총 60억 원의 조달을 위해 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증자 대상은 최대주주 싱크코어홀딩스다.